https://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34350
광주시민들 KBS ‘뉴스9’보다 ‘뉴스룸’ 많이 시청…정치성향 반영, 젊은 시청자 연령대
광주에선 KBS ‘뉴스9’보다 JTBC ‘뉴스룸’을 더 많이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오늘이 지난해 12월26일~29일자, 1월2일자 JTBC ‘뉴스룸’의 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기준 광주지역 시청률을 확인한 결과 5일 모두 KBS ‘뉴스9’를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유라 체포 특종기를 보도한 2일 시청률에선 24.2%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같은 날 KBS ‘뉴스9’은 13.6%를 기록했다.
전국 기준으로 JTBC ‘뉴스룸’은 ‘뉴스9’에 못 미친다. 왜 유독 광주에서 시청률이 높을까. 우선 광주지역 시청자의 정치성향이다. 광주지역은 지금껏 보수에 기반을 둔 후보가 단 한 번도 선거에서 당선 된 적 없는 야권의 텃밭이자 DJ(김대중)의 심장이다. 이와 관련 시청률조사기관 관계자는 “광주를 비롯해 전주 전남·전북 지역은 전통적으로 KBS 시청률이 잘 안 나오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JTBC가 현 정부를 가장 적극적으로 비판하고 있는 방송사라는 점에서 광주지역 시청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지난 총선은 호남이 광주일보 때문에 선동 당했다고 보는데...
JTBC 가 제자리로 돌려놓네..
jtbc가 지상파였으면 ㅎ ㄷ ㄷ 진즉 방송3사 보도국 파 괴
광주가 아니라 전국에서 kbs를 앞섰으면 좋겠네요.
저녁 8시가 되면 어디있던 간에 무조건 jtbc로 채널 틀면 시청률이 늘어나겠죠.
엠병신은 얼릉 채널 넘겨라
굉장하네요
국민의 당 선동에 흔들렸던 호남이 JTBC로 올바른 여론이 형성된다면
이번 대선에서 더민주가 호남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KBS가 높은 이유는 지상파 중 유일한 9시 뉴스라서인 듯.
진짜 광주가 다르긴 다르네요..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