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 같이 올리고 싶은데 병원 홈페이지에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었네요. 열심히 찍었는데...
작년 3월 즈음에 이식 받고 이제 1년 넘었습니다. 탈모는 초기 단계였는데 태어날 때부터 심한 M자여서 수술했구요.
3500모, 절개, 530만원입니다. 칼 대는 게 무서워서 비절개로 하려다가 절개가 이식 효과가 좋다고 해서 절개로 결정.
수술 2주 전부터 수술 대비해 관리하다가 (금주, 파마 및 염색 금지 등) 수술날 되어서 오전에 갔다가 오후에 끝마침.
아플까 봐 걱정 많이 하시던데 처음 마취할 때만 따끔한 정도지 막 아프거나 그런 건 없었습니다. 수술하면서도
의사랑 농담도 주고받고 할 정도여서 수술 받는 내내 '안 아프네? 그냥 일찍 좀 이식받을 걸' 이 생각만 했음.
수술보다 힘든 건 수술 뒤인데 보통 병원에선 '바로 다음날부터 일상생활 가능' 이라곤 하지만 실밥 풀기 전까지는
머리 제대로 감기도 힘들고 드라이도 하기 힘들어서 후줄근하게 다닐 수 밖에 없음. 전날 진탕 술먹고 머리 안 감고
출근한 사람 느낌이 남. 정말 사람들이 말하는 '평소와 다름없는 일상생활 가능' 이 가능한 시기는 실밥을 풀고 난 뒤,
적어도 10일~2주 예상. 그 뒤부턴 정말 수술한 지 모를 정도로 자연스럽게 일상생활 가능합니다.
모발이식만 하면 그 뒤부턴 머리가 슝슝 날 것 같지만 처음에 '동반탈락' 이라는 현상이 옵니다. 심은 머리가 빠지면서
주위 머리까지 함께 빠져 이식 전보다 더 허접한 머리 상태가 되는 걸 뜻하는데 이건 개인차가 좀 있습니다. 전 괜찮았음.
그렇게 동반탈락 후에 심은 곳에서 머리가 다시 자라는데 이 기간까지 약 3개월 정도 걸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원래 이마였던 곳에서 머리가 새로 자라는데 모내기한 벼가 자라는 걸 바라보는 농부의 심정이 이걸까 싶었음.
동반탈락 현상까지 지나고 나면 머리 자랄 일만 남았습니다. 근데 이것도 개인차가 있어서 머리 심은 곳이 안 나는 사람도
있고 났다가 다시 빠져버리는 사람도 있고 그렇습니다. 당연히 모든 수술이 다 그런 거고 개인차는 있을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선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지역에서 실력있다고 소문난 의사를 찾아가는 걸 추천.
한 푼 아끼자고 이상한 병원 가지 마시고, 하루에 딱 1건만 원장이 직접 수술하는 병원 찾으세요. 안 그러면 피눈물 흘림.
수술 시간이 꽤나 길어서 의사도 하루에 수술 2건하면 집중력 깨지고 수술 효과 또한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명심하세요.
수술받고 싶은데 서울까지 가야 하나? 싶으신 분들 많은데 광역시 정도면 잘하는 병원들 꽤 있습니다. 발품 팔아보세요.
저도 광주광역시에서 했는데 서울에서 이식 받았다는 사람들 못지 않게 이식 잘 됐습니다. A/S 도 확실히 받았구요.
수술했다고 끝이 아니라 프로페시아 같은 약 계속 드셔야 하고 1달에 1번씩 병원에서 케어를 받습니다. 그것도 꾸준히
받아야 효과가 좋음. 케어 기간은 1년동안은 1~2달에 1번씩 병원 가고 그 이후에는 3달 이상으로 주기가 늘어납니다.
다른 건 몰라도 M자 같은 경우는 모발이식이 정말 직빵입니다. 난 지금 상태만 유지할래, 라며 현상유지를 목적으로
하실 거라면 약만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더 이상 베지터로 살기 싫다, 싫으시면 모발이식 하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심각한 베지터 머리여서 바람 한 번 불면 머리 다 망가지고 스타일이란 걸 생각할 수 없는 헤어였는데 앞머리
많아지고 나니 펌도 하고 제주도처럼 바람 많이 부는 곳 가도 몇 번 훅훅 털면 괜찮아지니 살기 너무 좋아졌네요.
빨리 하지 않은 걸 후회하고 있습니다.
백날 인터넷에 머리 사진 올리고 '저 탈모인가요' 묻지 마시고 병원 가서 상담 받으세요. 상담은 돈도 안 듭니다.
돌팔이 같은 병원 아니면 무조건 이식하라고도 하지 않고 약으로도 치료 가능한지, 지금이 어느 정도 단계인지
친절하게 잘 알려주니까 탈모 고민있으신 분들은 꼭 병원 가세요. 제발 꼭요.
더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리플수정]형님 대머리의 매력이 뭔지 아십니까?
위대한유산// 돌아가세요 안철수씨.
완전히 자라는 건 얼마나 걸리나요? 전 여자인데 이마 헤어라인을 좀 심고 싶은데 (탈모 목적 아니고 미용으로)
오호 ~
모발이식 하면, 모발이식한 곳은 죽을때까지 안 빠지는 건가요??
[리플수정]쪽지 확인 부탁드려요ㅎㅎ
정수리에 이식하는건 별 효과없죠?
동생에게 소개시켜 주고 싶은데 어느 병원인가요?
광주입니다.
정치란// 보통 병원에서 '이식 전후' 사진 찍는 게 딱 수술 1년차 때입니다. 그러니 보통 1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6개월 뒤부턴 이식한 지도 모르고 살았는데 어느 순간 되니 머리가 많이 자랐더군요. 그게 수술한 지 1년 가까이 되었을 때였던 것 같아요.
마운틴듀// 네. 심은 곳은 안 빠집니다. 다른 곳은 빠지죠. 나중에 심은 곳 빼고 빠지면 가발 쓸까 생각중입니다. 저는 지금 20대인데 20~30대에만 실컷 즐길 수 있으면 그 뒤에는 빠져도 상관없다고 생각해서...
정수리 이식 생각중인데요. 2주쎅이나 사회생활 못하는지요? 쪽직 확인부탁드립니다
와~ 성공하셨네요. 남자는 머리털이 없고 있고에 따라 연령이 15년 정도 달라 보이더군여. 축하
추미애// 정수리 이식도 많이 합니다. 정수리/원형 탈모는 M자 탈모와는 다르게 약먹으면 효과를 보는 경우가 꽤 있긴 합니다만 이식도 상당히 많이 해요.
쪽지 보내주신 분들 다 답변 드렸어요!
켈로이드성 피부입니다
엠자래서 하고싶은데 가능할까요?
박상진//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피부 유형에 따른 수술 가능 여부까진 답변을 못 드리겠네요ㅠㅠ 저도 대다모에서 발품 팔아서 정보 모으고 공부 해서 수술 받은 평범한 소시민이라...
수술비용 보험처리는 일절 안되는 건가요 ??
홈런왕러프// 모발이식이나 탈모 관련해선 보험처리 되는 게 없을 거예요. 탈모약인 프로페시아도 미용 목적이니 뭐니 해서 이번에 보험 관련 혜택을 못 받은 걸로 압니다.
광주 어디 병원이셨나요? 금액이랑 병원 좀 부탁드립니다. 저도 많이는 아니여도 좀 하고 싶어요. ㅠㅜ
존스노우// 쪽지 드렸어요!
탈모인을 위해서 뒤늦게라도 추천합니다. 나도 받아야 하나 ㅠ ㅠ
조커// 병원 어딘가요?
쪽지 부탁드립니다
제우로// 쪽지 드렸습니다.
조커// 나중에 한번 상담받으러 가봐야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쪽지부탁드려요 ㅠㅠ
대다모란 사이트가 있군요;;
설마해서 들어가보니 대머리 다모여라..
첫댓 답댓이 멋지네요 ㅎㅎ
5천모 받은지 6개월짼데 심은곳에 미동도없이 한가닥도 안자랐으면 문제있는거 맞겠죠?
저도 이식 고민중인데요 혹시 나이대가 어떻게 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그리고 절개 수술 후 흉터는 어느 정도인지요~~??
후기 감사합니다..
질문 2개 있는데요..
1. 이식후 약은 언제까지 계속 먹어야 하는지?? 약 부작용에 대해 말이 많던데 혹시 부작용있는지??
2. 이식은 몇 번까지 할 수 있는지...
저도 조만간 가야할거 같아서.. ㅠㅠㅠ
저도 4년 전에 원장한테 가서 3천 심었는데 동반탈락 때 확 빠지고 그 이후로 안 났습니다... 그냥 삽니다 지금은.
형님 쪽지 부탁드립니다 궁금합니다
대독// 아직 1년은 되지 않았으니 차도를 지켜봐야겠지만 불안하시면 한 번 내원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글만으로 문제 있다고 확답을 드릴 순 없으니... ㅠㅠ
샴플레인// 20대 후반입니다. 절개 흉터는 티 잘 안 나요. 자주 가는 미용실도 말해줘야 알더군요.
플로우// 1. 탈모 있으시면 약은 계속 드셔야죠. 계속 먹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부작용은 낮은 확률로 나타난다곤 하는데 저는 아무런 증상도 없네요.
2. 정확한 건 모르지만 애초에 뒷머리를 끌어다 쓰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번 할 수 있는 건 아닌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재다이얼// ㅠㅠ...
일단 자신감을 얻으신 점은 대단히 축하 드립니다.
다만 진지하게 말씀 드리고 싶은 점은 안심하지 마시고 꾸준한 관리 필요합니다.
2~3년쯤 되면 심었던 그 머리... 다시 빠지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KE951// 감사합니다. 의사 선생님도 1년 경과 후 비포/애프터 찍으면서 말씀하시더라구요. 지금 잘됐다고 방심하지 말고 열심히 관리 하시라고... 그래서 약도 항상 먹고 열심히 관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자라나라 머리머리!!!!!!
머리머리 ㅋ
조커// 도움되는 좋은글 이네요 저도 몇년후에 할텐데 저는 20대 중반 입니다ㅠㅠ 관리 라는게 약먹는거 말고는 없지않나요? 약만 꾸준히 복용하면 안빠지지 않나요ㅠ 물론 당연히 염색,파마는 안할꺼구요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관리가 더 중요해요.
10년전에 이식했는데 몇년 좋다가 관리소홀하니
많이 빠져서 재수술 고민중이에요 ㅠ
G.oldman// 샴푸 잘하고 약 꾸준히 먹고 술담배 안하고... 범위를 넓히면 무궁무진하죠.
새봄파파// 맞는 말씀입니다!
[리플수정]조커// 어찌됫든 가장 중요한건 약을 꾸준히 먹는게 중요하죠? 저는 정말 몇십년 먹을 자신있고 지금도 몇년째 먹고있어요 술은 일주일에 한두번은 괜찮지 않을까요ㅠ
G.oldman// 술은 드셔도 될거예요ㅎㅎㅎ 그냥 극단적으로 관리하면 금주까지 하는 방법도 있다고 말한 거예요.. 약 챙겨먹는 게 제일 중요해요.
조커// 네.. 역시 약먹는게 제일 중요하네요 약만 꾸준히 계속 먹으면 머리가 빠지지 않겠군요 자신있습니다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병원 쪽지 부탁드립니다
모발이식 두번했습니다.
강추 합니다.
자라나라 머리머리
어느 병원인가요? 혹시 기적?
궁금합니다.
병원 쪽지 좀 부탁드려요
저두 병원 정보 부탁해요
쪽지 보내드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