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사회에서 삼성이라는 '집단'은 많은 병폐를 낳고 있고 그에 따라 많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상당부분 동의합니다.
다만 그 근본 원인에 대한 정확한 파악 및 이해가 없다면 아무리 불매운동을 해봤자 의미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기는 어렵습니다.
한국사회에서 제일 거대한 집단이라고 평가받는 삼성이 온갖 패악질의 원흉으로 지목받고 시민들의 비판을 받게 된 이 모든 불행은 이재용(을 비롯한 一家) 이라는 ‘개인’이 삼성이라는 ‘집단’의 소유권(주식)을 갖게 되어 1대주주가 됨으로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이재용은 삼성에 대해 인사권을 비롯한 전권을 휘두르고 있는데, 이재용이 삼성이라는 집단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이유는 당연히 그가 이 세상 누구보다 삼성 주식(소유권)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재용이라는 ‘개인’이 정당한 절차 및 방법으로 삼성이라는 ‘집단’의 소유권을 취득하고 인사권을 비롯한 전권을 휘두르는 것이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이재용이라는 개인이 삼성의 소유권을 집어삼킨 과정이 문제투성이라는데 있습니다.
인정
해당 댓글은 3회이상 신고로 인해 화면 상에 보이지 않도록 자동으로 블라인드처리 되었습니다.
인정
2천배
글쎄요 보통코리아놈들도 오나께좀 있다면
10년계획하고 증여세 줄이거나 우회 처먹을계획합니다
극히일부변태.갑작스러운사망.무지한자들이나 증여세 그대로 내는거지 ㅋ
해당 댓글은 3회이상 신고로 인해 화면 상에 보이지 않도록 자동으로 블라인드처리 되었습니다.
정신병돛병이다
혹시 이런 말 들어 보셨을지...
일기는 일기장에.
일베는 쓰레기통에.
맞아요. 연긴 좌음과 함께 대표적인 문빠소굴
그냥 니네 놀이터 가서 놀아라.. 왜 여기서 지랄이니??
시끄러
삼성을 잡자는 선동 하는소리
삼성 시스템을 개혁하자로 외쳐야함. 오너일가가 문제인지... 삼성 전체가 문제인지에 대한 이해없이 그냥 시민단체가 권력을 잡으니 선동성만 강해지고 민민싸움만 일으키는듯함.
오너가 문제자나 이등병신나
일계 이사들이 뭔죄여
불법승계와 그걸 묵인한 권력십색히들이 문제지
안바뀐다고 아무것도 안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명 한명이 행동을 하면 조금이라도 가능성 있으면 해야된다고 전 생각합니다
좆 병신들이 지가 이재용 이였어봐
대체재가 좆망이라 헬쥐소리듣고 지육쓰지만 아무리 여기셔현기까봤자 차는 잘팔리고 갤레기도 잘팔리고 나혼자진라면 먹어봤자 놈심신제품은 맛나고 좀있음 또 갤레기상담글 올라오고 헬조선은 답없음
그래도 난 삼똥꺼 안살랍니다.
난 죽을때까지 삼성꺼 쳐다도 안볼꺼요~
지금도 삼성꺼 한개도 없지만.....
삼성폰은 안산지 10년은 됐고 티비도 엘지
냉장고세탁기 청소기 커드제로 다 엘지야
주위에도 엘지꺼 홍보하고 다님
가전 엘지로 바꾸고 있는데
스마트폰은 용납이 안된다
엘지야 잘좀 해보자ㅠㅠㅠ
삼성이라는 집단 전체를 이재용일가를 위한 조직으로 전락 시켰다...? 원래 그랬지 않나..? 이병철회장 때나 이건희 회장때나... 지금이나... 똑같지 않나...? 전락시킨게 아니라 원래 그랬던걸 물려받은 것 밖에 안되는 것 같은데...
그들의 통장 잔고는 바뀌지 안겠죠.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의 의식은 바뀔수있습니다.
아직 갤럭시 쓰는 사람 손!
불매는 해라 시뱅아 하지도않고 시작전부터 하나마나라는 개소리 하지말고 난 이번에 현대해상에서 삼성이 젤싼곳인데도 kb로 자동차보험 옮겼다.
현대 삼성을 감시하고 욕하지만
현대 삼성이 싸게팔면 살겁니다
입으로 나불거릴때와 막상 내돈 나갈때는 상황이 달라요
깨달아도 바꿀수 없는 현실에 좌절하지요... 그러다 점점 커다란 벽을 실감하며 체념하면서 살아갑니다 이제껏 그래왔던것 처럼... 국민들이 아직 변화를 맞이할 준비가 덜 된듯...
글쓴분 의도도 충분히 이해하나
소비자라는 입장에서 당장 행동으로 할수 있는것 부터
시작하는것도 맞죠
뭐가 우선이다 그런거 없습니다
위법한건 당연히 처벌해야하고
소비자는 그런 회사 재품을 사면 안되죠
다 한꺼번에 이루어져야 하는겁니다
우선순위 그런거 없어요
가상비가 좋던 대체품이 없던 뭐가 됐던 그런거 없어요
실망스러운 기업은 걸러야죠 그래야지 좋은 기업이 싹트게 되는 밑거름이 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