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송지헌 뉴스와이드 차명진 패널이 이렇게 주장하던데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드루킹의 최대 피해자는 안철수다
드루킹이 안철수를 mb아바타라고 했다"
1. 안철수 MB아바타설의 최초 근원지는 나꼼수 퇴출을 위해 보수쪽에서 만든 팟캐스트 '너꼼수'입니다.
당시 기사
MB 아바타’ 논란이 가시지 않고 있다. 2012년 당시 방송된 팟캐스트 ‘너꼼수(그래 너는 꼼수다)’에서 박용섭, 서성건 변호사, 정광용 (당 시 바른뉴스 기자) 박사모 회장의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다.
2012년 11월 14일 공개된 ‘나꼼수’ 출연진들은 안철수 후보를 놓고 ‘MB 아바타’라고 말한 바 있다.
당시 박용섭 대표는 "이 양반(안철수)이 과학기술원 교수로 갔다가 서울대학교 융합대학원 교수로 간다는 것은 보통 뭐 뒤에 배경이 없으면 할 수 없는 일이거든요"라고 말했다.
당시 정광용 기자도 "신성장 10대 프로젝트는 청와대 직속 비공개위원회거든요. 여기에 위원장을 안철수 원장이 했어요, 재밌죠?"라며 되물었 다.
이어 정 기자는 "9월 초에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안 교수가 내비치자 이게 청와대측과 문제가 됐는지 모르지만, 안 교수는 청와대를 향해서 '이 정도 정치적 문제가 될 줄은 몰랐다. 잠시만 기다리면 정리가 될 테니 기다려달라'는 언론보도가 나왔다"라며 "이는 안철수 교수가 자신 의 서울시장 출마 여부조차도 청와대와 상의를 했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주장해 논란이 됐다.
또 "이명박 대통령은 안철수 신드롬이 확산되자 '올 것이 왔다'라며 마치 기다렸다는 듯한 표현을 사용한 것을 보면 안철수 교수가 이명박 대 통령의 아바타라는 설이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2. 박근혜의 혁명! 이제 시작이다(2011.10.27 기사)
https://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690
3. 20일만에 나온 너꼼수 2회분 보니..."안철수는 MB아바타"(2011-12-15 기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8&aid=0002689703
4. 안철수, MB의 아바타인가?(2012.06.28 기사)
https://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3710
당시 이명박 대통령이 박근혜가 아닌 안철수를 미는것 아니냐는 정황때문에 이명박한테 따져 묻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이명박) 대통령께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이재오 의원에게 지시/협의 내지는 정보전달 하여 안철수 교수를 밀자고 하셨습니까? 아닙니까?
(1) 4.11 총선 결과는 의원 숫자는 새누리 당이 이겼지만 전체표 합산치는 야권이 18만표 더 많았고
(2) 지구촌 전체가 정권이 다 바뀌었거나 바뀌고 있으며
(3) 김태호 등 다른 주자들에게도 모두 지시 내지는 정보 전달하여 안철수 교수를 밀도록 할 것이고
(4) 박지만 등 박근혜 위원장에게 불리한 자료는 박지원에게 전달할 것이고
(5) 조만간 MB의 비선 라인이 박지원을 만날 것이다 라는 것이 사실 여부를 떠나 제가 들은,대통령께서 이재오 의원에게 전달했다는 내용인 바
이렇게 하여 안철수 교수로 하여금 대권을 거머쥘 수 있도록 모든 작업은 위에서 다 할테니 올 9월 또는 10월 시기가 무르익으면 (새누리 당 을 떠나) 안철수 교수에게 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으라는 지시를 하셨습니까? 아닙니까?
또 하나 안철수 교수가 다음 달 만들어지는 재단 외에 또 하나의 재단을 만들면서 시간을 벌 것이라는 것은 사실입니까? 아닙니까?
솔직히 믿기 힘든 첩보지만 그리고 위 모두가 잘못된 첩보이기만을 진심으로 바라면서 대통령의 진솔한 답변 기다립니다.
2012.06.27
5. 안철수 본인도 대선 토론회에서 MB 아바타라는 소리가 2012년부터 있었다고 직접 말했습니다.
너꼼수 보수 팟캐스트에서 만든 말인데 번지수 잘못 찾아서 문재인한테 물었던 것이죠.
2010-2012 기사를 검색해보면 알 수 있듯이 안철수 mb아바타 주장은 보수진영에서 최초로 제기되었습니다.
당시 대통령 이명박이 박근혜가 아니라 안철수를 미는 것 아니냐 이런 주장들이 제기되었었죠.
그리고 MB아바타라는 조어는 특별히 안철수한테만 붙여진게 아니라 이명박 정권에서 활동했던 이런 사람들한테 다 붙어졌던 흔한 수사입니다.
MBC 사장 김재철, 이재오, 정운찬, 이동관한테 MB아바타라는 말이 붙여지기도 했습니다.
안철수도 MB 정권 당시 여러 활동을 했기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런 말이 나온 것이죠.
정치인이라면 의례적으로 붙는 여러가지 표현들 중의 하나인데 안철수는 유독 민감해하는 것 같습니다.
MB 정권 당시의 많은 활동이 부끄럽지 않다면 무엇때문에 이 말에 민감한 것이지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자한당과 한 뿌리인 보수당 바미당에 간 마당에. 그쪽 당에서는 먹히는 경력일텐데요.
어쨌든 이 말은 드루킹이 만든 말이 아니라 2011년부터 이미 나온 말이라는게 팩트입니다.
출처: 기레기님들 "MB 아바타" 연원 찾는 법 가르쳐 줄께요.
https://mlbpark.donga.com/mp/b.php?p=1&b=bullpen&id=201804170016052738
팩트글엔 무조건 추천입니다
[리플수정]오늘 엠비씨보도도 그렇고 안철수살리기 컨셉을 알거같네요 댓글조작의 피해자안철수인듯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3710
안철수, MB의 아바타인가?
(극우매체 뉴스타운 2012.06.28.)
자칭 보수파고 언론이고 인간들이 눈가리고 쳐 아웅하고 있음
몰랐던 사실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온 언론이 저렇게 방송하더군요mb아바타 드루킹이 했다면서
솔직히 안철수 MB아바타인거 신경도 안 썼는데 본인이 토론에서 셀프로 홍보했는데 참 스스로 반성은 안하고
추천
많이들 보시라고 추천
추천
추천
언론들이 드루킹 무소불위 전지전능설을 앞다퉈 살포하고 있는 꼴이죠. 뉴스만 보면 진짜 모든 걸 다 이루신 드루킹임.
드루킹이 연 11억 규모 유령사무실에서 조직적으로 여론 조작 작업한 것이 8년여입니다
mb 아바타 조작질에 엠팍 사이트 이름도 거론되었죠
좌측 담장 추천 조작도 드루킹 작품이라는 것
오 이건 첨 알게된 정보네요
브번// 깨시민답게 드루킹처럼 댓글활동 많이 하시네요 ㅋㅋ
저 찰랑둥이는 우담장에서 털리고 여기서 징징대시는군요
송지헌 이인간 아직도 앵커 하나요 ㅎ
근데 뉴스타운이야
광주 북한군 개입 폭동 맨날 떠드는 곳인데
신뢰성도 없고 자기 할말만 하는 곳인데
뉴스타운에서 퍼뜨렸을거 같지는 않고
드루킹 블로그 글 읽어보니
5년전부터 꾸준히 안철수 계속 까던데..
[리플수정]하여튼 드루킹도 일조는 했을듯
전체적인 글에는 동의합니다.
근데 뉴스타운은 그냥... 무시하는게
브번// 11억이 아닐수도 있슴
언론이 얼추 때려 잡은거구요~~~
아 이새 끼들 또 좌담 죄다 조작하기 시작이네 말머리 봐라 이게 방송이냐 아주 질질 싸네 급해서
여기도
브번 용용용
동시 활동중이네요
몇번째 보는건지 신기허다
고환강타// 지들이 하니 남도 다 조작하는걸로 아네ㅋㅋㅋㅋㅋ
늬들이 태어난 것 조차도 다 조작이라고 하지...ㅋㅋㅋㅋㅋㅋ
이건 MBN의 문제가 아닙니다. SBS, KBS등 다른 뉴스들도 전부 저렇게 내고 있죠.
동아 서버 주인이나 불펜 관리자한테 정확한 기준이나 매뉴얼부터 제시하라고 해요
애초에 말머리들이 상호 배타적인 것도 아니고 중복되는거 천지인데
글 내용이나 단어에 따라 말머리가 자동으로 제한되는 것도 아니고
그걸 일일이 다 어떻게 하라는건지.
기준이 확실한데 거기에 안 따랐으면 모를까
내가 생각하는 기준이 이러이러 한데 거기에 안 맞춘다
이런식이면 그 기준이라는게 각양각색이고 다 제맘대로 하는거죠
연예 말머리만 해도 그게 아이돌이 될수도 있고 문화나 방송 음악이 될수도 있음
애매모호함. 그렇다고 그 글에 왜 아이돌이냐 왜 음악이냐 따지는 사람은 본적 없음
뉴스타운,미디어워치 이런 쪽에서 기사가 나왔죠.브번님도 저 당시가 좋은 추억아닙니까??안철수의 새정치로 새로운 희망,박근혜의 대항마로 부각되어 박사모에 집중 공격을 받을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