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입장에선 이해하기 힘들수도 있음. 우리나라 컴퓨터공학과는 대부분 실제론 컴퓨터과학임.
컴공은 저기서 드라이버 들고있는걸로 알 수 있듯이 원래 하드웨어쪽 건드림.
여긴어디-그러하다2018/04/15 01:20
hello world!
디파이2018/04/15 01:19
둠부터 돌림
뻐큐버스☆2018/04/15 02:13
옛날 초소형 MP3플레이어에서도 돌아가는 둠
키라 요시카게2018/04/15 01:19
역시 고전께임이 짱이지
메탕2018/04/15 01:20
마리오 하자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빵야빵야 씐난다2018/04/15 01:54
둠밈이 계속 나오는건 둠 개발자가
게임 소스를 그냥 공게해버려서 여기저기 그냥 가저다 쓸수 있어서임
여긴어디-그러하다2018/04/15 01:20
hello world!
륵튽2018/04/15 01:20
디스플레이가 달렸어? 그럼 넌 둠이야!
허브샌드위치2018/04/15 01:20
고전게임은 중요하다
이것은닉네임이아닙니다2018/04/15 01:20
전 우주 모든기기에서 둠이 돌아가도록 만드는 것
보안프로그램,공인인증서폐지하라2018/04/15 01:21
.
NoC_omment2018/04/15 02:08
위에건 원리가 뭘까
CL4P-TAP2018/04/15 02:13
무게중심
kt Ucal2018/04/15 01:21
한 명은 양념치킨 튀기고 한 명은 후라이드 튀기는 게 차이점 아니였어?
휴먼닥터2018/04/15 01:27
한명은 양념 비율 계산하고 한명은 치킨 조리기 뚝딱뚝딱
보노Bono2018/04/15 01:23
그런건가
Zeclix2018/04/15 01:25
우리나라 입장에선 이해하기 힘들수도 있음. 우리나라 컴퓨터공학과는 대부분 실제론 컴퓨터과학임.
컴공은 저기서 드라이버 들고있는걸로 알 수 있듯이 원래 하드웨어쪽 건드림.
이히히힣ㅎ2018/04/15 01:36
? 컴공은 원래도 소프트웨어 비중이 큰데.
컴공에서 하드웨어 비중이 더 커지면 정보통신공학이나 전자공학이지.
MN군2018/04/15 01:43
하드웨어로 넘어가면 전자공학이지 않나?
키타자와 시호2018/04/15 01:53
나는 전자쪽이 하드웨어, 정통이 소프트웨어라면
컴공은 하드웨어70 소프트웨어30 정도 되겠더라
이히히힣ㅎ2018/04/15 02:01
?? 왜 그럼.
정보통신이 전자공+컴공이라는 개념이고
컴공이 전자공+소프트공학이라는 개념인데
그냥 집합으로 봐도 정보통신공학이 하드웨어 개념 좀 더 많이 들어갈 걸?
비중으로 치면 하드웨어가 비중으론 적어도 존재감은 클 수 있긴 한데
보통 컴공에서 하드웨어 수업이 소프트 이론보단 많지 않은 거로 아는데.
키타자와 시호2018/04/15 02:07
내가 지금 정통과 졸업 앞두고 있지만 주로 배운게 C나 C++, 파이썬, 자바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나 오라클, 네트워크 같은거 배웠음
옆에 있는 컴공은 주로 배우는게 회로나 하드웨어적인거 배우고 언어는 C 말곤 거의 안배우더라고
몰라 내가 대학을 잘못가서 잘못배운건지는 몰라도..
이히히힣ㅎ2018/04/15 02:12
음. 그냥 본인이 그쪽 분야를 선택한 거 아니심?
통신이라고하면 그쪽도 다루지만 더 중요한 건 RF, 초고주파, 안테나, 광통신, 임베디드 등을 다루고
그를 위해서 전자회로나 전자기학 등을 당연히 전공 과목으로 이수하지 않음?
통신기기(핸드폰, 컴퓨터 등등)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분야고 실제로 이쪽 분야(하드웨어)로도 많이 가잖아.
밀 우2018/04/15 02:12
전자과 쪽인데 8:2 정도로 배우긴 배워요.. 하드웨어랑 소프트웨어가 땔래야 떌수없는 관계니깐 필수적인것들만 배우는 느낌?
밀 우2018/04/15 02:14
정확히말하면 전자과쪽은 프로그래밍을 어샘블리어를 기준으로 배우는것같은 느낌인듯
키타자와 시호2018/04/15 02:15
우리는 주로 하드웨어 쪽보다는 소프트웨어 쪽으로 취업을 많이하더라고
개발보다는 관리쪽으로,,, 음.. 학교마다 다른건지는 모르겠네
이히히힣ㅎ2018/04/15 02:16
그래서 정보통신학과들이 보통 하드웨어 절반 소프트 웨어 절반이라고 하지 않나.
물론 애초에 하드웨어분야가 좀 더 어려우니까 소프트쪽을 진로로 선택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긴 하지만.
애초에 하드웨어를 다룰 거였으면 전자공학으로 가고.
정보통신공학의 목적은 전자 기기 관련해서 하드, 소프트를 절반씩 다 잘 하는
융합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학과같긴 한데
대부분 두 분야를 양립할 수 있는 인간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게 함정인 것 같다. 둘 다 잘하면 취업 깡패고.
보통은 하드웨어를 전공으로 소프트를 조금 깔짝댔거나 소프트를 전공으로 하드웨어를 조금 깔짝대는 정도겠지.
MN군2018/04/15 02:16
컴퓨터공학과 출신인데 하드웨어는 회로이론이랑 컴퓨터 구조론 외엔 거의 안배웠음
중요과목은 컴파일러, 프로그래밍언어이론, 소프트웨어 설계 등이었고.
이히히힣ㅎ2018/04/15 02:16
학교마다 다른듯. 근데 보통은 절반이 맞는듯. 다른 학교 교과과정 봐도 거의 반반이더라.
버밀리오쨩2018/04/15 01:27
외계인의 컴퓨터로 구동할 인류의 유산이라면 당연히 둠이 첫번째지
루리웹-558575412018/04/15 01:29
돔은 헬로월드급으로 중요한 과제임
나이브2018/04/15 02:02
돔?
마이트레이아2018/04/15 01:39
수학 : phi
과학 : 3.14
공학 : 3
휴먼닥터2018/04/15 01:41
초등학교때 일일히 원의 지름 꼬박꼬박 3.14 곱하던거 극혐이었는데....
쉼각해2018/04/15 01:41
공학은 3 이런거 안씀. 계산기가 알아서 하거든
GRAPEHC2018/04/15 01:42
(소근소근)파이는 pi... 파이는 pi...
마이트레이아2018/04/15 01:47
쏘리... pi 네. -_-;
잉여잉간Nepgear-G362018/04/15 01:49
π?
시니아2018/04/15 01:49
공학은 4지
대부분 반올림 개념보다 무조건 올림
랑깡깡2018/04/15 02:03
옷파이!
쉼각해2018/04/15 01:41
과학 : 치킨을 기름에 넣고 가열하면 튀겨진다는걸 발견
공학 : 치킨에다 양념을 바르면 훨씬 잘팔린다는걸 발견
이히히힣ㅎ2018/04/15 02:07
과학 : 치킨을 기름에 넣으면 왜 튀겨지는지 분석
공학 : 치킨을 기름에 어떻게 넣어야 맛있는지 분석
이거 아니냐.
둠부터 돌림
.
디스플레이가 달렸어? 그럼 넌 둠이야!
우리나라 입장에선 이해하기 힘들수도 있음. 우리나라 컴퓨터공학과는 대부분 실제론 컴퓨터과학임.
컴공은 저기서 드라이버 들고있는걸로 알 수 있듯이 원래 하드웨어쪽 건드림.
hello world!
둠부터 돌림
옛날 초소형 MP3플레이어에서도 돌아가는 둠
역시 고전께임이 짱이지
마리오 하자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둠밈이 계속 나오는건 둠 개발자가
게임 소스를 그냥 공게해버려서 여기저기 그냥 가저다 쓸수 있어서임
hello world!
디스플레이가 달렸어? 그럼 넌 둠이야!
고전게임은 중요하다
전 우주 모든기기에서 둠이 돌아가도록 만드는 것
.
위에건 원리가 뭘까
무게중심
한 명은 양념치킨 튀기고 한 명은 후라이드 튀기는 게 차이점 아니였어?
한명은 양념 비율 계산하고 한명은 치킨 조리기 뚝딱뚝딱
그런건가
우리나라 입장에선 이해하기 힘들수도 있음. 우리나라 컴퓨터공학과는 대부분 실제론 컴퓨터과학임.
컴공은 저기서 드라이버 들고있는걸로 알 수 있듯이 원래 하드웨어쪽 건드림.
? 컴공은 원래도 소프트웨어 비중이 큰데.
컴공에서 하드웨어 비중이 더 커지면 정보통신공학이나 전자공학이지.
하드웨어로 넘어가면 전자공학이지 않나?
나는 전자쪽이 하드웨어, 정통이 소프트웨어라면
컴공은 하드웨어70 소프트웨어30 정도 되겠더라
?? 왜 그럼.
정보통신이 전자공+컴공이라는 개념이고
컴공이 전자공+소프트공학이라는 개념인데
그냥 집합으로 봐도 정보통신공학이 하드웨어 개념 좀 더 많이 들어갈 걸?
비중으로 치면 하드웨어가 비중으론 적어도 존재감은 클 수 있긴 한데
보통 컴공에서 하드웨어 수업이 소프트 이론보단 많지 않은 거로 아는데.
내가 지금 정통과 졸업 앞두고 있지만 주로 배운게 C나 C++, 파이썬, 자바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나 오라클, 네트워크 같은거 배웠음
옆에 있는 컴공은 주로 배우는게 회로나 하드웨어적인거 배우고 언어는 C 말곤 거의 안배우더라고
몰라 내가 대학을 잘못가서 잘못배운건지는 몰라도..
음. 그냥 본인이 그쪽 분야를 선택한 거 아니심?
통신이라고하면 그쪽도 다루지만 더 중요한 건 RF, 초고주파, 안테나, 광통신, 임베디드 등을 다루고
그를 위해서 전자회로나 전자기학 등을 당연히 전공 과목으로 이수하지 않음?
통신기기(핸드폰, 컴퓨터 등등)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분야고 실제로 이쪽 분야(하드웨어)로도 많이 가잖아.
전자과 쪽인데 8:2 정도로 배우긴 배워요.. 하드웨어랑 소프트웨어가 땔래야 떌수없는 관계니깐 필수적인것들만 배우는 느낌?
정확히말하면 전자과쪽은 프로그래밍을 어샘블리어를 기준으로 배우는것같은 느낌인듯
우리는 주로 하드웨어 쪽보다는 소프트웨어 쪽으로 취업을 많이하더라고
개발보다는 관리쪽으로,,, 음.. 학교마다 다른건지는 모르겠네
그래서 정보통신학과들이 보통 하드웨어 절반 소프트 웨어 절반이라고 하지 않나.
물론 애초에 하드웨어분야가 좀 더 어려우니까 소프트쪽을 진로로 선택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긴 하지만.
애초에 하드웨어를 다룰 거였으면 전자공학으로 가고.
정보통신공학의 목적은 전자 기기 관련해서 하드, 소프트를 절반씩 다 잘 하는
융합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학과같긴 한데
대부분 두 분야를 양립할 수 있는 인간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게 함정인 것 같다. 둘 다 잘하면 취업 깡패고.
보통은 하드웨어를 전공으로 소프트를 조금 깔짝댔거나 소프트를 전공으로 하드웨어를 조금 깔짝대는 정도겠지.
컴퓨터공학과 출신인데 하드웨어는 회로이론이랑 컴퓨터 구조론 외엔 거의 안배웠음
중요과목은 컴파일러, 프로그래밍언어이론, 소프트웨어 설계 등이었고.
학교마다 다른듯. 근데 보통은 절반이 맞는듯. 다른 학교 교과과정 봐도 거의 반반이더라.
외계인의 컴퓨터로 구동할 인류의 유산이라면 당연히 둠이 첫번째지
돔은 헬로월드급으로 중요한 과제임
돔?
수학 : phi
과학 : 3.14
공학 : 3
초등학교때 일일히 원의 지름 꼬박꼬박 3.14 곱하던거 극혐이었는데....
공학은 3 이런거 안씀. 계산기가 알아서 하거든
(소근소근)파이는 pi... 파이는 pi...
쏘리... pi 네. -_-;
π?
공학은 4지
대부분 반올림 개념보다 무조건 올림
옷파이!
과학 : 치킨을 기름에 넣고 가열하면 튀겨진다는걸 발견
공학 : 치킨에다 양념을 바르면 훨씬 잘팔린다는걸 발견
과학 : 치킨을 기름에 넣으면 왜 튀겨지는지 분석
공학 : 치킨을 기름에 어떻게 넣어야 맛있는지 분석
이거 아니냐.
지원하지도 않는 게임을 돌린다
컴퓨터에게 있어서 가장 큰 굴욕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