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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워커) 클로저스 유저들 또 한번 문화 충격.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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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아.. 이것은 "물에 비친 팬티" 라는 것이다

 

 

 

 

댓글
  • BakerStreet221B 2018/04/09 11:40

    퍄퍄 갓겜 찬양해

  • 정심일도 2018/04/09 11:46

    .

  • 극극심해어 2018/04/09 11:43

    투명바닥만들고 바닥기점으로 대칭된 오브젝트 배치한거

  • 어드밴스 2018/04/09 11:45

    클저는 바닥에 뭐 비치면 걍 까만 원형 그림자 나옴

  • 타케타츠는귀엽지 2018/04/09 11:40

    .

  • Morbid_Agent 2018/04/09 11:38

    클저도 반사 이펙트는 있었던 거 같기도 하고... 기억이 잘 안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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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진(DaJin) 2018/04/09 11:42

    그런거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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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극심해어 2018/04/09 11:43

    투명바닥만들고 바닥기점으로 대칭된 오브젝트 배치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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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맥밀란_ 2018/04/09 11:47

    그러니까 쓸대없이 랙이 엄청걸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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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경곰돌이 2018/04/09 12:10

    근데 어설프게 반사효과 넣는 바에야 대칭 오브젝트 배치하는 게 메모리를 덜 잡아먹음.
    즉 클쟈 랙걸리는 건 다른 부분이 더 문제라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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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평범한 닭 2018/04/09 12:11

    그런데 좌우 대칭형식으로 만드는게 랙이 더 적게걸려
    저런 반사광 효과는 오브젝트의 변화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반영해서 변화시키는 연산을 한번 더 해야 하거든
    그래서 적들이 대량으로 나오는 장소에선 물처럼 반사광 효과가 적용되는곳을 보기 힘들지
    이스8이 전투 지역에 반사광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데 막상 반사광 효과를 볼수있는곳은 소수인데다가 케릭터 모델링 품질이 안좋아서 진짜 쓸데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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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홀리주작 2018/04/09 11:38

    앗...아아앗....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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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kerStreet221B 2018/04/09 11:40

    퍄퍄 갓겜 찬양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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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심일도 2018/04/09 11: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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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살아있는성인 2018/04/09 11:57

    이거 볼때마다 정말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느 생각이든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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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프리프 2018/04/09 12:06

    언행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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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케타츠는귀엽지 2018/04/09 11: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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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eart★Developer 2018/04/09 11:40

    클저는 팬티 못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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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쿠리쨩은 내신부 2018/04/09 11:42

    저런 반사 오브제트는 없던걸로 기억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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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드밴스 2018/04/09 11:45

    클저는 바닥에 뭐 비치면 걍 까만 원형 그림자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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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퍼레이터 클로이 2018/04/09 11:40

    미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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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utXcracker 2018/04/09 11:49

    마이홈의 거울에서도 볼수있었지만. 반사효과 제대로 쓰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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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ragonic 2018/04/09 11:58

    근데 저건 그래픽팀보단 플그램팀 공로도 큰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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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taria 2018/04/09 12:00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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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지마루요 2018/04/09 12:08

    흔히 쓰이는 언리얼이나 유니티 같은게 아니라서 게임엔진팀이 진짜 대단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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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ragonic 2018/04/09 12:10

    이 경우는 그래픽팀의 집착(?)과
    플그램의 구현력이 맞아 떨어져야 나오는 케이스니
    단적으로 어딘가의 문닫았으 같은 경우는 불가하니깐 걍 검정으로 때우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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