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2월 21일에 렌트카 업체의 과한견적으로 도움요청글을 올렸었습니다.
먼저 많은 조언과 격려 그리고 충고를 아껴주지 않으신 모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는 바입니다..실질적으로 전화를 통화여 상담을 해주신분들도 계셨고 아무것도 몰랐던 저는 일을 해결할 수 있는 큰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2월 18일 속초로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는중 반납지점 10km정도를 남겨두고 접촉사고가 발생 하였습니다.
사고당시 저의 과실로 접촉사고가 났었고 저와 동승자는 멀쩡하였고 상대차주님도 다행이 크게 다치시거나 하지 않으셨으며 진심으로 거듭 사과를 드렸습니다. 진심을 표하니 상대 차주님께서도 좋은 방향쪽으로 일을 처리해주시려고 하셨고 운전에 대하여 정신을 바짝 차리게 되는 일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였습니다. 사고후 현장정리가 된후 사무실에 도착했습니다. 차를 빌려서 사고가났으니 당연히.. 그에 대한 배상을 신속하게 하고싶었습니다. 군대는 다녀왔지만 사회초년생이기도하고 크지않은 사고였지만 사고 직후라 초조하고 죄를 지은 느낌이었습니다. 당시 렌트카 사장님께 죄송해서 고개도 잘못들고 사장님께서 말씀하시는대로 했습니다. 면책금100만원을 내고 배상하겠다는 각서를 쓰고난 후에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하루 이틀 후에 연락이와서 가보니 사업소 견적서에는 약 500만원대의 금액이 적혀있었고 차대차 보험이라고 적혀있는 150만원을 제외하여도 휴차료와 감가상각비로 인한 총금액은 약 560만원대 였습니다..이때 저는 절박한 심정으로 보배드림사이트에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저는 200만, 300만원 까지 금액을 조정하려고 말씀드려봤지만 450이하는 불가능하며 그이하는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단호히 주장하였고.
이때부터저는 제가 배상해야할것은 확실히 배상하되 아닌것은 바로잡자고 다짐하였습니다.
해당지역 시청에 문의도 해보고 소비자보호원에 상담을 해보기도하고 법률구조공단에 방문하여 법률상담도 받아보고 렌트카 보험사에 연락도해보고 가견적도 어느정도 확보하고 제가 할 수있는 것들은 다해보았습니다.
후기글이 늦은것은 기밀유지를 해달라고 요청한것 등등 100%확실한게 없었던 이유도 있으며 파헤치면 파헤칠 수록 더한 것들을 알게되었기 때문입니다.
약 한달간의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계약서를 작성하고 대여해준 모렌트카업체 해당 지점은 '불법영업소' 입니다.
-글을 올린 후 보배드림 회원님중 렌트카업에 종사하고계신 소장님께서 연락을 해주셔서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주시고 면책금 100만원중 종합보험(차대차,대인,대물)의 면책금 50만원은 예전에는 받았으나 지금은 잘못된것이며 시청에 연락을 취해보라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해당지역 시청 대중교통과에 연락을 해서 자초지정 설명을 드리는중에 그 렌트카업체를 계속 못 찾으셨습니다. 그러던중 제가 공무원님께 네이버에 검색하여도 나온다고 말씀드리자. 검색하신후 "아..이놈들 간이 배밖으로 나왔네"라고 하시면서 시청에 지점 등록이 안된 불법영업소라고 하셨고 그때부터 간간히 연락을 취하며 증거확보등 진행상황을 주고받았습니다. 현재는 당시 계약서등 자료를 보내드렸고 시청에서도 증거를 약 한달간 확보하시어 이번주 고소를 하고 행정처분 대기중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행정처분등 진행상황이 생각보다 오래걸린 이유는 모렌트카업체 뿐만아니라 바로 그 주변 다른 렌트카업체도 불법행위등으로 같이 엮여 있기 때문입니다.)
2. 제가 렌트계약한 계약서등 계약업체가 A라고 한다면 당시 계약서에 적혀있는 대여차량이 알고보니 다른법인의 B업체의 소유 차량이었습니다.
-저는 분명 A렌트카 업체와 A렌트카계약서를 작성하고 차를 대여하였지만 후에 보험사등에 알아보니 제가 대여한 차는 렌트카업체인지 무슨업체인지는 알 수 없으나 B업체 소유 차량이었습니다..(사고당시 보험사측에서 보낸 문자메세지에도 B렌트카업체라고 나왔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인지를 못하였음.)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12조 입니다.
제12조(명의이용 금지 등) ① 운송사업자는 다른 운송사업자나 운송사업자가 아닌 자로 하여금 유상이나 무상으로 그 사업용 자동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하여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을 경영하게 할 수 없다. 이 경우 운송사업자가 다른 운송사업자나 운송사업자가 아닌 자에게 그 사업과 관련되는 지시를 하는 경우에도 또한 같다.
② 운송사업자는 자기나 다른 사람의 명의(名義)로 다른 운송사업자의 사업용 자동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하여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을 경영할 수 없다. 이 경우 운송사업자가 다른 운송사업자로부터 그 사업과 관련되는 지시를 받는 경우에도 또한 같다.
③ 운송사업자가 아닌 자는 자기나 다른 사람의 명의로 운송사업자의 사업용 자동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하여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을 경영할 수 없다. 이 경우 운송사업자가 아닌 자가 운송사업자로부터 그 사업과 관련된 지시를 받는 경우에도 또한 같다.
3. 자차보험 비가입 차량이라고 소개하였고 계약서에도 자차보험 비가입차량이라고 적혀있고 싸인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해당차량 보험사에 문의 해보니 자차보험 가입차량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부분이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충격적이 었는데요. 자차보험가입차량임을 숨기고 계약서에도 자차보험 비가입차량이며 서명을 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이러면서 배우고 성숙해가는거죠 뭐..
사회 초년생이라 아는것도 조언받을곳도 마땅치 않았을텐데... 그래도 수습하려고 고생하네요..
이런글을 보고 렌트카 사용자체가 잘못됐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이런 젊은청년들 등쳐먹으려는 업체가 뿌리뽑히는게 우선되어야될것 같아요
명박이 같은 새끼들이네. 고생많으시네요
추천합니다
이러면서 배우고 성숙해가는거죠 뭐..
사회 초년생이라 아는것도 조언받을곳도 마땅치 않았을텐데... 그래도 수습하려고 고생하네요..
이런글을 보고 렌트카 사용자체가 잘못됐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이런 젊은청년들 등쳐먹으려는 업체가 뿌리뽑히는게 우선되어야될것 같아요
수고많으십니다 이겨주십시오
ㅊㅊ
몸소 체험하시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잘 처리하시고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불법 미친놈들 ㅋㅋ
명박이 같은 새끼들이네. 고생많으시네요
추천합니다
추천드립니다
ㅊㅊ
고마워요. 이러면서 함께 사는 세상에 사기꾼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어 좋은 세상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것 같아요.
화이팅 인실좆 시전 고고
잘 진행되고 있군요~~ 화이팅!!
젊은 사람이 일처리가 너무나 확실하네요 추천
이야 속이 후련해 지는군요..
젊으신분이 대단합니다.. 어떤차를 운전하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후기까지... 감사합니다.
어차피 차는 고쳐줘야 하겠지만 자차가 가입되어 있으니 소송가더라도 면책금만 내면 될 거 같고.. 거론하신대로 최대한 엿 먹이는 방법이 남았네요
고생많으시네요... 잘 처리되길 바랍니다!!!
그런행동으로 사회생활 하시면 잘하시겠네요
화이팅하세요
병신들 500뜯어내려다가 인생 종치게생겼네
고생하십니다
한편의 수사물을 보는 느낌이네요.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