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박대로 전혜정 기자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특전사 출신인 나보고 종북이라는 사람들이 진짜 종북"이라며 자신에 대한 여권의 종북공세를 맞받아쳤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싱크탱크 '국민성장 정책공간'이 주최한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제2차 포럼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나는 오늘부로 종북의 의미를 새로 규정한다. 군대 피하는 사람들이 종북이고 방산비리 사범들이 종북이다. 국민을 편 갈라서 분열시키는 가짜 보수세력이 종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아직도 북한을 추종하는 정신 나간 사람들은 채 한 줌도 안 된다. 그러나 이명박 박근혜 정권은 자기들 편이 아니면 종북으로 몰았다"며 "그렇게 국민을 편 갈라서 적대하게 하고 가짜보수가 진짜보수인양 국민을 속였다"고 그간 자신을 겨냥해 종북공세를 폈던 여권을 비판했다.
문 전 대표는 또 "대통령이 탄핵되면 이번 대선은 사실상 군 통수권자 부재 상황에서 치러진다"며 "가짜 안보세력들이 종북 타령할 게 아니라 초당적 안보협력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새누리당에 내년 대선 국면에서의 종북 공세를 포기하라고 압박했다.
문 전 대표는 또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 KAMD와 북한 핵에 대한 초전대응 능력인 킬체인을 앞당기겠다"며 "감시정찰정보역량과 정밀타격능력을 키우는 등 자주국방력을 강화해 전시작전통제권을 조기환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국방분야 대선 공약의 일부를 공개했다.
----------------------------------------------------
새누리당 놈들~ 군 면제자 소굴인 주제에 종북타령하는거 짜증났었는데
오를 문재인 전 대표님의 시원시원한 워딩!
종북이슈 대응에 정면돌파를 넘어 역공격까지! 정말 최고네요!!
맞습니다.
그들이야 말로 진정한 종북.
점점 거침이 없어지는 듯 하네요
문재인은 안된다고 말하던 사람들이 들던 이유를 하나씩 없애버리시고 계심
이젠 모든게 다 준비 되었다고 외치시는듯 합니다.
진짜 북한 가지고 우려먹을 대로 우려먹은 년놈들이야말로 종북이죠...
종복 종복하는데 ㅋ 진정한 빨갱이는 누구일까요? 러브레터쓰듯이 편지 보낸 박모씨 아닐까요
헐... 오타 수정 할 시간도 없이 올라가 버렸네요.
오를---> 오늘
포퓰리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답답해보이실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포퓰리즘을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어서, 방산비리부터 파헤치면 새누리와의 연결고리가 수없이 많이 나올 겁니다.
진짜 종북 프레임의 씨를 말렸으면 좋겠네요.
문재인님의 워딩이 요새 확실해지고 명확해지는 것 같습니다. 점점 강한 말씀들을 하지만 그 정도가 전혀 지나침이 없습니다. 그 자리에 늘 그 모습으로 변함없이 지켜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넘 결기 있으시다! 특전사 문님을 멀로 보고, 나원참!!! 종북 얘기하는 이들은 먼저 병역 필 부터 조사해야 할 듯!!!
남북 분단된 대한민국에서 굳이 북한을 따르지 않더라도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세력은 북한을 이롭게 하는 것이므로 종북이라 할만하다.
방산비리범, 병역회피범, 국정농단범 등등이 있고, 그들을 비호하는 놈들도 종북이라 할만하다.
반론 받는다.
대선 주자는 말조심을 해야되죠. 같은 말이라도 공격적인 워딩은 지지자를 만들 수 있지만 동시에 반감을 사기에도 딱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공격적인 워딩의 대표주자인 이재명 시장의 지지율이 올랐던 점, 항상 신중한 단어 선택으로 답답하다는 소리도 듣던 문재인 전대표의 단어 선택이 이전보다 공격적이고 직설적으로 바뀐것은 그만큼 시국이 개막장이라 국민들이 수용할 수 있는 표현의 수위가 올라간 까닭이 아닐까 합니다.
북한 팔아먹어서 정권 유지하는 게 바로 종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