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9392

소니 알파6000 그레이 색상 개봉기

개인적으로 SLR 클럽에 올릴까 하다가 많은 고민을 하고 오렸습니다. 리뷰게시판에는 아무래도 규칙때문에 못올려서 자유게시판에 올립니다.



 소니 A6000의 제품 포장은 주황색과 흰색의 색상을 가진 제품 포장으로 소니 카메라 특유의 제품 포장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포장 윗면에는 소니 A6000의 정식 제품명인 ILCE-6000L이라는 공식 명칭과 함께 제품의 실제 모습이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포장 뒷면에는 다양한 기능 지원 마크들과 함께 제품 구성이 다양한 언어로 써져있습니다.



  소니 A6000의 제품 구성은 미러리스 카메라 본체와 각종 설명서 및 정품 보증서, 스트랩, 충전 및 데이터 연결 케이블, 배터리가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소니 A6000은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제품 사용설명서는 꼭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니 A6000는 기본적으로 번들렌즈와 바디가 결합되어 출고가 됩니다. 혹시나 리어캡 등이 필요로 한다면 소니 AS센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따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소니 A6000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특징을 그대로 가진 작은 스타일로 뷰파인더가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특히, A6000의 같은 경우는 기존 미러리스 제품들보다는 약간 크게 나왔는데, 아무래도 이 점은 남성층을 겨냥했기 때문에 약간 크게 만들면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니 A6000의 위쪽에는 핫슈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많이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꼭 필요로 하는 부분이 핫슈 부분이라는 점을 잘 아시고 계실 겁니다. 소니 제품은 그런 점을 생각하여 A6000에 핫슈를 넣어 줬습니다. 규격은 소니 알파의 독자적인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핫슈를 이용해서 스트로보를 터트릴 수 있지만 내장 플래시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 위쪽 플래시 버튼을 누르면 내장 플래시가 튀어나오며, 간편하게 빛이 조금 모자르다면 사용시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내장 플래시 옆쪽에는 모드를 바꿀 수 있는 컨트롤 다이얼과 함께 세부 설정값을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앞쪽에는 온오프 다이얼과 함께 셔터 버튼, 커스텀 셋팅 저장이 가능한 C1 버튼도 있습니다.



 A6000의 화면 부는 다양한 기능들을 세부 설정할 수 있는 버튼들이 많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플래시 버튼과 함께 메뉴 버튼이 화면 위로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뷰파인더도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니 A6000의 세부 설정은 화면 오른쪽에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AEL 버튼과 펑션 버튼, 세부설정을 바로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버튼 다이얼, 사진 보기 버튼, C2 버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니 A6000의 특징이라면 바로 뷰파인더 입니다. 최근 무게를 줄이기 위해 많은 미러리스 제품들이 뷰파인더를 빼고 있는데, 사진을 뷰파인더로 배우거나 좀 더 디테일한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뷰파인더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무겁더라도 뷰파인더가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으며, 아이피스가 있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뷰파인더가 달림으로 인해 미러리스의 특징인 180로 화면을 접을 수 있다는 장점이 없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대한 소비자들이 사용하는데 불편을 덜 주기 위해 틸트형식으로 디스플레이를 접을 수 있어 뷰파인더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디스플레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위아래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소니 A6000의 SD카드 및 배터리는 아래쪽 덮게를 열면 넣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소니 알파 제품들과 호환이 되는 배터리이며, SD카드는 최대 256기가를 지원합니다.



  외부입력 및 제품 충전은 왼쪽 덮게를 열면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HDMI로 연결을 할 수 있으며, 충전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6000을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니 A6000은 새로운 색인 그레이 색상을 최근에 추가를 함으로 너무 고풍스러운 블랙색상에 세련미를 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4일 정도 사용을 하면서 만족스러웠는데, 좀 더 사용을 하면서 A6000에 대해 알아 보고 추후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로코앤포코 2016/12/22 20:03

    사진이 안보여요
    고급진 생각이었는데...

    (GSVaI0)

  • 제네시아 2016/12/22 20:13

    저도..사진이 하나도 안보이네요

    (GSVaI0)

  • 발관리 2016/12/22 22:31

    사진이 안보입니다요..ㅠㅠ

    (GSVaI0)

  • 희붐. 2016/12/22 22:34

    저는 잘 보이는데 ㄷㄷ

    (GSVaI0)

(GSVaI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