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229
이정렬 전 부장판사는 “사법부 블랙리스트 관련 조사가 본격화되고 수면위로 떠오르게 되면 처벌을 면할 수 없다”면서 “변호사 등록 거부사유”라고 했다. 그는 “이 사람들로서는 빨리 나가야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판사 블랙리스트’ 의혹을 조사 중인 대법원 추가조사위원회는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법원행정처가 판사회의 의장 선출에 개입하려 한 정황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법원행정처 공용 컴퓨터에서 2016년 서울중앙지법 단독판사회의 의장 선출 관련 법원행정처에 비판적인 판사에 대한 행정처의 구체적 대응 방안을 담은 문건이 발견된 것이다.
이에 대해 이 전 부장판사는 “문서 작성 지시를 따랐던 사람들도 사법처리 대상”이라며 “대법원의 일관된 판례가 상관이 위법한 명령을 했다고 반드시 따라야 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전 부장판사는 “선거개입, 블랙리스트 작성, 불이익 주는 것 등 헌법상 직권남용죄에 해당될 수 있다”며 “5년 이상의 징역, 10년 이하 자격정지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한다고 돼 있다”고 말했다.
무더기 사표 내는 이유가 있었나봅니다 ....사표 수리하기전에 조사 받고 법앞에서 제대로 심판 받길 기대해봅니다 ...변호사 개업 꿈도 못꾸게
개 썩엏네
80명이나 있었다니
지들밥그릇은 잘챙기네 조사받고 사표받아쥐라 ~~~~
개 썩엏네
80명이나 있었다니
지들밥그릇은 잘챙기네 조사받고 사표받아쥐라 ~~~~
썩을대로 썩었고
양승태는 이명박이 졸개..
감방 가즈아~~
개쓰레기새끼들.
한국의 암세포를 도려내기 위해서는 메스가 가장 중요한데
메스 자루뿌리부터 썩어문드러져 있었네요.
그렇게 판사 고유의 영역침범이라며 두둔하던 적폐판사개새끼들.
모조리 참수시켜도 부족할 국가반역에 해당하는 종자들.
말도 안되게 몇놈 풀어주고 영장기각해대던 영장전담 판사는 우째됐는가예?
이나라 적폐의 원흉집단 판사들입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중앙에 있는 판사 몇명이서 다 해먹고 적폐명박 옹오하고 적폐를 기소중지시켜버리고...이나라 판사들 과거행적 확실히 하나하나 따져서 몰아네야합니다
정열아 요즘은 남의차 열쇠구멍에 뽄드칠 안하고 댕기나? 말이 점점 많아지네?
변호사 개업 못하고 사무장 하니까..빈정 상마드나?
응원합니다
80명 그대로 나가면 로펌가서 떵떵 거리겠네~~
공부 잘하더니 저런쪽으로 도가 텄구만
눈치는 졸라 빨라가지고 분위기 이상하니 명예고 나발이고 밥그릇부터 챙기는 저 저지랄병이 대한민국 판사란 새끼들 하는 꼬라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