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장도 오늘 똑같은 얘기를 했는데..
박시장과의 우산론 연대 발언이 있었기 때문에 이건 우연이 아닐거 같은데..
이작가가 너무 몰아붙이다 이재명이 탈당하면 어쩔거나고 했는데 이 인터뷰는 거의 그 직전의 강도 인데요.
----------------------
이재명 성남시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 대해 “부동산 사업을 하던 사람인 만큼 손해 볼 일을 절대 하지 않을 것”이라며 “한국은 시어머니와 며느리 사이에 낀 아들처럼 외교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선 후보 ‘빅3’로 떠오른 뒤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지지자들과의 갈등에 대해선 “그들은 나를 페이스메이커로 생각했다. 키워서 잡아먹으려 했지만 애완견인줄 알았는데 호랑이였던 것”이라고 했다.
-개헌을 위한 대통령 임기 단축에도 동의하나.
“대통령 3년만 해도 엄청난 영광이다. 국민 뜻이 제대로 반영되고 모든 사람이 공정·공평한 기회를 누리는 진정한 민주공화국이 된다면 언제든 받아들이겠다. 다만 시간상 현재는 개헌이 불가능하지 않나 생각한다.”
-문 전 대표 지지층과 충돌이 있었다.
“충돌이 아니라 내가 당했다. 이건 정확히 얘기하자. 문 전 대표 지지층 일부가 나를 ‘차차기 후보’ 또는 ‘페이스메이커’로 생각하다 진짜 한판 붙을 거 같으니까 제자리로 돌아간 거다.”
한자리 해보는게 목표라면 엄청난 영광일지 몰라도
국민은 3년짜리 과도반쪽대통령 원하지 않습니다.
서서히 문재인과는 확실히 척을 지는군요
탈당하면 본인 손해.
개인적 피해는 상관안하겠습니다만...
똥볼차도 경선전까진 참고 갑니다
다른 한사람은 누군가요?
아....이시장 왜그래요? 영광 얻으려고 대통령해요? 나라 바로잡으려는 사명감으로 해야죠... 적어도 9년동안 싼 똥하고.. 해방 이후로 못치운 똥 치우려면 10년도부족하구만...
영광이라뇨?? 그런 마음이면 집어치우세요.
한때 욕먹으면서 이재명 시원하다..지지한다했던 내가 뭐가되나요? 자괴감....ㅠ
노골적으로 적개심 드러낸것 같으네요.
분탕의 서막이 보입니다.
임기 3년짜리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
임기 시작하자 마자 레임덕인데 누가 말이나 들을런지..
재벌개혁..말이나 하지 말던가.
민주진영 20년 집권해서 해도 성공할까말까인데.
그저 입만 살아서 사이다발언으로 배설하고 끝인 사람이네요.
이댓글을 사과할수 있으면 좋겠다.
어쩌다 sns하면서
이재명시장 팔로잉하다
이재명시장에게 조금이라도
쓴소리하면 블락하고
조리돌림하는 거 봄서
언팔로우했었슴다.
이런 사람은 대통령되면 닭보다
더하면 더 했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재명 호감있어 하는 남편에게
유트브에서 형수 쌍욕 틀어 줬더니
바로 아웃시켜 버리더군요.
인성이 느껴진다구요.
전에 제가 댓글로 썼던 내용이지만,
이재명 시장의 인터뷰를 살펴보면 더민주 소속 정치인의 정체성이 없어요.
마음이 이미 떠난 사람인 것 같습니다. 곧 탈당 소식이 들릴 것 같네요.
임기3년이면 이명박까지는 절대 가지도 못함 뒷치닥꺼리조차도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겠네요
기본권 보강 없이 권력구조만 개편? 최악의 개헌입니다.
이런 속보이는인터뷰를 해줘서 이시장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시장님의 실체를 제대로 파악하고 판단할 수 있겠네요.
명확해 지네요. [ 그들 ] 이라는 표현. [ 충돌이 아니라 내가 당했다 ]
이시장은 문재인 지지자들을 [적]으로 규정했네요. 나를 지지하지 않으면 적 이라는 건가요?
정치인들은 왜 국민마음을 모르시는지 답답하네요 대다수국민들은 정권를교체 바라며 대선후 개헌 (4년 중임제) 원합니다 새누리를 꺽을수있는 민주당지지율1위 후보께 힘을 모읍시다
대통령 3년 얘기는 정치 잘 모르는 나같은 사람이 봐도 말도 안되는데
머리 좋다는 분들이 대체 ,, 저게 할 소린지 모르겠네요.
이재명 시장의 시민단체활동시 그 성남시 의료원이었나... 그 때 우는 사진을 보면서 참 멋지다 싶었고 시원시원한 발언들도 좋았는데.
역시 뭐든 과하면 별로네요.
이런 워딩 너무 위험하다, 당원과 지지자들을 비난하는 건 최악의 수다, 동영상 이미 많이 퍼졌다, 철거민 동영상도 완전 마이너스다, 전과를 쉴드 치기 힘들다... 이렇게 이야기해도 인터넷의 손가혁들은 "되려 이걸 알리면 이재명 시장 지지율이 더 오를 거다"는 식으로 이야기 하더군요.
도대체 어디부터 잘못된 걸까요... 저도 한때는 이재명 시장님 강연 찾아 들으러 다니던 팬이었습니다. 지금은 민주당 지지자로서 너무 많이 마음을 다쳤어요...
남 욕할 땐 사이다, 자기 얘기할 땐 고구마...
전 개인적으로 5년중임이 좋다고 봄
두 분이 서로 형님 아우 하면서 아주 사이가 좋으셔서 생각도 보조도 매우 비슷하신가 봅니다만 요즘 계속 좀 아쉽네요.
문재인 지지자는 당연히 차기 라고 생각하지..당연한 소릴 하고 계시네요.
단..... 만약 내 지지한 후보가 안되었을시 그래도 망설임 없이 지지 할수 있는 후보군들이 되었음 하는 바램이고..
시작은 이재명 시장 지지자들 (반노 세력)이 노무현. 문재인 싸잡아 욕 한것 부터인데 중재는 못할 망정 이젠 같이 척을 지겠다 이건가?
김종인의 모습도 보이고, 홍준표의 모습도 보이고, 안철수의 모습도 보이고,
절대 이시장님이 말씀하신 노무현대통령의 모습은 코딱지만큼도 안보이니 제발 다른건 다 참겠는데 노무현 대통령만은 거론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전 사실 이시장님 별 관심도 안가지만 야권지지자인 저를 겨냥해서 발끈한번 해봤습니다.
이제 진짜 내부 분열의 원인은 '지지자들의 다툼'이 아니라 '특정 정치인의 망언'이라는 사실을 좀 다들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지지자들끼리 싸우지 맙시다'가 아니라 '지지자들에게 싸움을 걸지 마시오'가 맞는 거죠.
친노친문 외에 개헌 물이 안든정치인이 없네요
지역구도 유지하면서 내각제 해갖고 너 한자리 나 한자리 해먹자고 하니 구미가 솔솔 땡기나봅니다
바닥이 드러나네요.
이 정도 깊이면 조중동 집중 포화에 1년이나 버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