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새누리당의 분당이나 정계개편 등에 특별히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면서 "제가 관심을 두는 것은 오로지 정권교체이다"고 했다.
21일 문 전 대표는 국회 앞 한 음식점에서 가진 기자들과의 송년 오찬간담회에서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 의원 35명의 탈당 선언에 대해 "앞으로 대선 때까지 새누리당의 분당이나 제3지대 정계개편 등 여러 시도가 있을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전 대표는 "결국 민주당 후보와 상대편의 전선으로, 우리 당 후보가 이기면 되는 것이고 그 방법은 스스로 강해지는 것"이라며 "우리 당은 다음 대선에서 이길 수 있을 만큼 강해졌고, 그 힘을 하나로 모으기만 하면 정권교체가 확실하다"고 했다.
굳
어차피 궁물하고 섞여봐야 또 흙탕물 됨. 너거끼리 해봐라 하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간다.
"스스로 강해지는 것" "우리 당은 강해졌고"
태산 같은 무게가 느껴지는 말입니다.
발언에서 의도된 큰 그림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지네요
정도를 걸으면 됩니다.
국물당처럼 지들 당은 생각 안하고, 허구한 날 정치 모략에 몰두해서 남의 당에 감 놔라~ 배 놔라~ 할 필요가 없지요.
맞아 ㅄ들 신경 쓸때가 아니지...
요즘 문재인님 발언들 멋지다~~
네 다음 대통령~^^
이런 워딩같네요..
듣보 막장 정당따위 신경쓸 겨를없다.
나는 시민의 말만 듣고 간다.
이런듯ㅋ 든든하네요ㅎ
문제는 지지율 1위의 대선주자가 한 이런 좋은 발언은 쓱 묻히고
뭔 듣보잡이 나와서 떠드는 "문재인 김칫국 뭐시기 뭐시기" 발언은 노인네들 귀에 쏙쏙 박히게 신문이며 종편이며 종일 떠돈다는 거.
언론개혁 시급합니다.
외국이었으면 문재인의 일거수 일투족 하는 발언 모두 보도되고 화제가 될텐데...
스스로 강해지는것이다. 이 말에 문재인님의 지난 모든 행보가 정리되는것 같아요..
온라인 당원모집.인재등용.안아동틱 그밖의 눈먼애들 밖으로 내보내기.. 이 모든게 그 안에 살아있네요...와........
이런분이 대통령이 된다면 공약을 지키기위해 정말 최선을 다하시지 않을까... 얼마나 현명하고 지햬롭고 인내가 가득하신 분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