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요하다고 봅니다.
삼양 렌즈의 단점 중 하나가 발색이 뉴트럴하지 못하다는 점인데
이전 탐론 렌즈가 삼양 렌즈와 발색이 거의 유사했습니다. 다만 요즘 탐론 렌즈는 달라졌고요.
발색만 그런게 아니라 컨트라스트도 좀 떨어져서 예민한 유저들은 물빠진 색감이라고도 했죠.
광학 유리가 독일 쇼트 글라스가 유명한건 아는 사람은 다 압니다. 삼양은 일제 광학 유리인데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건지는 모릅니다. 삼양이 유리는 잘 깍지만 재료의 한계는 뛰어 넘지 못합니다. 좋은 광학 유리를 쓰면 아무래도 원가 자체가 조금이라도 오를거고요. 삼양의 경쟁력은 사실 저렴한 가격도 큰 몫을 하는거니까요. 자이스 렌즈가 유명한건 해상력도 있겠지만 특유의 맑은 느낌도 큰 역할을 합니다. 맑으면서도 뚜렷한 컨트라스트가 일품이죠. 삼양 렌즈도 물론 열심히 포토샵하면 극복할 수야 있겠지만 원본 자체에서 주는 느낌도 중요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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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광석이면 좋은건줄 알았은데 아니가보내요 ㅎㅎ
네 맞는말씀입니다
혹자들 입에서 회자되는 이야기중에는
롤라이용 원석은 젤좋은놈으로 선별해가고
그담에 핫셀렌즈 원석을 가져갖다고들 하더군요
맞는 이야기 같습니다.
예전 24-70VC를 쓰면 발색이 떨어져서 인물 색감은 뭔가 보정된 색감처럼 보여서 괜찮은데
정물을 보면 컨트랑 색이 빠져보였습니다.
삼양은 색빠짐은 없어보이는데 컨트가 약해보여요. 뭐 발색도 좀 저랑 안맞아서 팔아버렸습니다.
공감합니다.
음식과 비교해봐도 답나오죠
좋은 재료로 만드면서 담백하게 담은 음식과 저렴한 재료로 입맛을 속이는 조미료와
화려한 데코레이션으로 눈을 사로잡는 음식... 결국 몸이 알듯이
렌즈도 멋진 디자인, 조리개, 비구면, 손떨림장치등등....
결국 렌즈 본질인 유리의 성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소 질문으로는 부적절해 보여서 댓글을 지웠었는데, 글을 쓰셨네요. 제조사의 가공정밀도나 코팅 기술이 따라 주지 못하면 재료만 아까워지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말이었습니다.
유리 재료에 따른 투명도 차이가 인간이 감지할 만큼 크진 않을것으로 생각되네요.
분광기에서 쓰는 cell을 생각해보면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말 같기도 합니다.
캐논렌즈도 저가렌즈.. 특히 stm렌즈들은 물빠진색감납니다.
삼양 hmc필터는 쇼트사 유리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리고 일본 오하라유리같은 경우는 쇼트사 못지않은데..
삼양은 필터가 중요한게 아니죠. 삼양은 필터 포기했어요.
간단하게 독일.오리지날 자이즈랑 일본 코시나 자이즈랑 비교해보면 미세한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독일 자이즈는 쇼트글라스 일본 코시나에서는 확실한건 아니지만 호야원석을 쓴게 아닌가 추측은 하지만 거의 99프로 호야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보통 일본브랜드렌즈들은 99프로 호야나 아사히 원석 쓴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고 호야 아사히가 원석 질이 나쁜거 아닙니다...쇼트글라스가 너무 조은거죠
호야 원석 세계 탑 클래스 입니다...
독일 짜이츠는 장인이 쇼트사 가서 유리원판 출고되기전 제품들 보고 그중에서도 좋은거만 체크해서 가저간다 합니다. 그래서 콘탁스 렌즈중 독일산은 좀 맑은 느낌이고 일본산은 콘트라스트가 진하다고 합니다.
일본렌즈는 주로 호야원석을 쓴다고 알려져있고,
자이즈는 쇼트글라스에 자신들에게 납품하는 원석에 특별한 재료를 섞어달라고 한답니다.물론 재료는 둘만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