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산하 병원 봉직의 대표 모임인 대한병원의사협의회(이하 병의협) 회원 7000명은 22일 이국종 교수를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병의협은 "귀순 북한군의 목숨을 구하고 있는 이국종 교수의 헌신적인 자세에 대해 동료 의료인들로서 감동과 경의를 표한다"며 "환자를 살리겠다는 신념 하나만으로 헌신적인 치료를 한 이국종 교수에게 돌아온 것은 '환자 인권을 테러했다'라는 정치적인 비난이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환자 상태 공개는 모두 협의를 거친 것으로 밝혔음에도 끊임없이 인권을 운운하며 불편한 시각을 정치적인 진영논리와 결합해 지속적으로 의사를 압박하고 있다"며 "이러한 의료진에게 응원이나 격려는 못할 망정 환자 인권을 테러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대체 무슨 의도냐"고 일갈했다.
끝으로 병의협은 "이국종 교수와 그 이하 의료진에게 힘을 달라"며 "그 뒤에서 묵묵히 환자를 진료하는데 자리를 지키는 의사들이 있다는 것 또한 잊지 말아 마고 따뜻한 시선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성명서를 마쳤다.
무플 베오베?!!
무플 베오베!!!!!!!!!!!!!!!!
댓글이없다니
행적을 살펴보니 향후 100년 안에 나타날까 싶은 위인이시던데
뭐가 그렇게 눈엣가시라서 괴롭히는 건지 모르겠네...
김종대 그동안 잘잘못이 많았지만
큰 관점에서 군납비리 근절과 군부대 환경 개선에
힘쓴다 믿고 나름 지지해왔는데
이번 사건으로 완전 정나미 떨어짐
노르가즘 형에겐 미안하지만 정의당은 이제 완전 아웃
정의당이 문제지 노형은 괜찮다 생각했지만
노형이 정의당에 있는 이상 노형도 지지해 줄 수 없어요
아무리 달달한 캔디라도 똥물에 빠진걸 건져 먹을 수 없네요
이국종 교수님이 연설하신 세바시에서 보면 의사들만이 가입가능한 커뮤니티(?)에서 교수님을 돌려까기하는 댓글들을 보여주시더군요.(이국종교수가 관심종자란듯한 늬앙스들의 댓글들..) 병의협7000명 의사분들의 지지 성명. 정말 감사합니다만, 시기상으론 참 애매한 성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