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훼 가능한 사람만 깨라고 만든걸수도 있는데 유저들이 멋대로 일반 컨텐츤줄 착각하고 뭐 이따위로 만들었냐고 욕하는 거면 걔들도 억울할거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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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가 보스 패턴을 *같이 만든다고 욕할 필요는 없는거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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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나비였나 그거도 난이도 나눠서 스토리 보고싶은 사람한테까지 '아 여기서 뛰었어요? 죽으세요' 같은거 강요하진 않았으니까
난이도를 아예 안 나눠놨다면 진짜로 그거 하고싶은 사람만 하라고 만든 게임이거나 배려 부족이지만
난이도 나눠놨으면 고난이도 컨텐츠까지 뭐라 할 건 없지
그럼 돈을 받으면 안되지
산나비도 난이도 조절 출시직후엔 욕 오지게 먹음
중간챕터에서 즉사기 난무하는데 길기도 오지게 길어서 난이도 조정이 의미없었다나
보통 저런거는 도전과제 보상도 안넣는 추세라 ㄹㅇ 할사람만 자기만족으로 하세요 느낌이라 ㄱㅊ다고 봄 차피 남는거 없으면 안하면 그만이니
그...그치만...
산이 있어서 산을 오르는거잖아...
그럼 돈을 받으면 안되지
그래픽카드 100%활용못한다고 깍아달라고 하는거랑 같은거 아님?
저기서 말하는거는 ㄹㅇ 할거없는 고인물하라고 넣어놓은 보상/도전과제 없는 난이도일거임
헬다이버즈에서 10단 솔플한다고 뭐 이득인거는 아예없는 느낌
산나비였나 그거도 난이도 나눠서 스토리 보고싶은 사람한테까지 '아 여기서 뛰었어요? 죽으세요' 같은거 강요하진 않았으니까
난이도를 아예 안 나눠놨다면 진짜로 그거 하고싶은 사람만 하라고 만든 게임이거나 배려 부족이지만
난이도 나눠놨으면 고난이도 컨텐츠까지 뭐라 할 건 없지
산나비도 난이도 조절 출시직후엔 욕 오지게 먹음
중간챕터에서 즉사기 난무하는데 길기도 오지게 길어서 난이도 조정이 의미없었다나
저런 그쪽은 배려가 아니라 난이도에 대한 생각이 부족했었구만 ㅋㅋㅋㅋㅋ
근데 고난이도 컨텐츠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트로피가 있다?
게이머들 이거 올콜렉 안하면 못참거든요
난이도 조절 전 공장 파트는
진짜 욕 오지게 먹었는데
그럼 일반컨텐츠랑 선 그어두라 해야지
처음부터 '우린 ㅈ같은 난이도의 즐거운 게임입니다' 라고 공언하고 다니면 ㅈ같이 만드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함
보통 저런거는 도전과제 보상도 안넣는 추세라 ㄹㅇ 할사람만 자기만족으로 하세요 느낌이라 ㄱㅊ다고 봄 차피 남는거 없으면 안하면 그만이니
그...그치만...
산이 있어서 산을 오르는거잖아...
난이도 개졷같이 만들었으면서 그거 안깨면 진엔딩 못보는 그런 게임들이 한두개도 아니고
닼소류가 깰놈 깰이긴 함
엔드컨텐츠면 진짜 할놈만 해서 그러려니 하는데 스토리도중 그래버리면 화남
아코6 발테우스 이 개새기 생각하니까 또 빡치네
필수컨텐츠가 가혹하면 레벨디자인 실패지만
선택권이 있는 난이도면 그냥 자기 수준 찾아가는게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