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34730

[기사]"저도 엄마니까요"아기부터 챙긴 산후조리원 직원들

캡처.JPG

지진이 강타한 순간, 건물이 요동치는 와중에서도 직원들은 제멋대로 움직이는 아기 침대부터 부여잡았습니다.
행여 뭐라도 떨어질까, 온몸으로 아이를 감싸 안습니다. 놀라 달려온 산모들이 자기 아이를 찾느라 아우성치는 순간에도, 침착하게 안내합니다.
외출한 산모의 아이들은 안전하게 조끼에 챙겨 나갑니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덮을 것도 빼먹지 않았습니다.
해당 산후조리원은 규모 6의 지진도 견디게 설계됐지만, 지난해 경주 지진 이후 더 철저히 준비해왔습니다.
이날도 규모 5.4 지진이 있기 몇 분 전, 미세한 전진을 느낀 한 직원이 나서서 대비할 것을 주문했던 겁니다.
[정기영/산후조리원 원무과장 : 미리 약간 흔들림이 조금 있어서 혹시나 몰라 더 올라가 점검을 해보게 된 부분이 있습니다.]
긴박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아기들의 안전부터 챙겼던 산후조리원 직원들의 헌신으로 전원 무사할 수 있었습니다.

[임보라/산후조리원 간호조무사 : 당연히 사람이고 무섭지만, 일단 저도 엄마니까 (아기들을) 지켜야 된다는 거…. 저희 직업상 사명감을 갖고 선생님 모두 같이 함께한 것 같습니다.]

========================================================
올해 초에 개원한 엘xxx라는 산후조리원이라는데
아기들이 무사해서 정말 다행이네요
댓글
  • (19xLKN)

  • 다알리 2017/11/20 06:33

    영상 보고 눈물났음ㅠ.ㅠ 진짜 완전 감동이에요ㅜ.ㅜ
    작성자님 출처 잘못 적으신 것 같아요~ 아래 문꿀오소리님 출처가 맞음요ㅎㅎ

    (19xLKN)

  • 파란눈물 2017/11/20 07:27

    누구하나 안 다치고 정말 잘 대처했네요. 저도 영상보고 눈물왈칵 ㅠㅠ
    신생아 침대가 저렇게 높은데 저게 하나라도 넘어졌다면... 어휴 얼마나 아찔했을지요.
    침착하게 잘 대응하고 대처한건 정말 칭찬받아야 마땅해요!

    (19xLKN)

  • 열씸살자 2017/11/20 08:21

    두달된 애아빠입니다. 영상보자마자 감정이입에 눙물ㅜㅠ

    (19xLKN)

(19xLK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