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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 사실 젓가락 소독이 초고난이도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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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간단해보이는 ui 수정 패치조차


사실 엄청나게 난해한게 아닐까


내가 개발쪽은 잘몰라서 확신은 못하는데


뭔가 블아 오래해본 입장에서


이런 거 의도적으로 우선순위를 낮게잡는다는 느낌보단


스파게티 코딩이라 곤란하다는게 느껴져서


카페 들기나 스페셜 학생 들기 같은 것들도


도입하면 진짜 게임 박살나는게 아닐까


라는 무서운 상상만 해봄

댓글
  • 가로수 그늘아래 2025/01/20 01:40

    용하의 코딩뭉치>>>>>>>>>>>>>>이거 시발 놀릴려고 부르는 거 아님

  • Hola! 2025/01/20 01:43

    참고로 마비노기에서 ui수정한 결과가 지금 돈복사버그로 나타났음

  • 빛벼림공허 2025/01/20 01:40

    근데 그게 변명인지 진짜인지 유저는 알지 못함

  • 벨토 2025/01/20 01:42

    괜히 코딩뭉치가 아님 예네 초기 코드를 너무 개발 새발로 만들어놔서 뭘추가하거나 개선하는게 보통일이아님.

  • 벨토 2025/01/20 01:43

    야 시발 솔찍히 레벨 패널티 캡을 30레벨까지만 하드코딩 해놓고 서비스했다가
    건수터지는 새끼들이 어디있냐.

  • Medand 2025/01/20 01:40

    옮길 수 있다는 선택지를 고려하지 않은 상태였는데
    좌우 위치변경이 가능하도록 만들려면 좀 귀찮은 작업이 들어가겠지

  • 치야호야불호야 2025/01/20 01:44

    식당으로 비유하자면 맛이 복잡한 음식이라 싱겁다고 소금 더 넣으면 되는게 아닐 수 있음
    근데 먹는 입장에서는 그러거나 말거나 싱거운게 불만인건 변하지 않는다는 거임


  • 빛벼림공허
    2025/01/20 01:40

    근데 그게 변명인지 진짜인지 유저는 알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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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dand
    2025/01/20 01:40

    옮길 수 있다는 선택지를 고려하지 않은 상태였는데
    좌우 위치변경이 가능하도록 만들려면 좀 귀찮은 작업이 들어가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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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로수 그늘아래
    2025/01/20 01:40

    용하의 코딩뭉치>>>>>>>>>>>>>>이거 시발 놀릴려고 부르는 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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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버티시티경찰국
    2025/01/20 01:43

    내가 해본 게임 중 소전에 이은 두 번째 스파게티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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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벨토
    2025/01/20 01:42

    괜히 코딩뭉치가 아님 예네 초기 코드를 너무 개발 새발로 만들어놔서 뭘추가하거나 개선하는게 보통일이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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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벨토
    2025/01/20 01:43

    야 시발 솔찍히 레벨 패널티 캡을 30레벨까지만 하드코딩 해놓고 서비스했다가
    건수터지는 새끼들이 어디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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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la!
    2025/01/20 01:43

    참고로 마비노기에서 ui수정한 결과가 지금 돈복사버그로 나타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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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야호야불호야
    2025/01/20 01:44

    식당으로 비유하자면 맛이 복잡한 음식이라 싱겁다고 소금 더 넣으면 되는게 아닐 수 있음
    근데 먹는 입장에서는 그러거나 말거나 싱거운게 불만인건 변하지 않는다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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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5238226906
    2025/01/20 01:44

    버그 미래시도 있는 겜.. ㅋㅋㅋ
    일섭 편의 기능 한섭에 땡겨서 넣었다가 난리난 일 이후 코딩뭉치란 말이 농담이 아니란 걸 알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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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471307649
    2025/01/20 01:45

    프로그래밍 특: 뭐 하나 수정하면 어디서 뭐가 터지는지 모른다.
    라오에서 철탑 제거한 다음 괴롭혔던 문제 몇개가 사라졌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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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군의 아찔한팬티라인
    2025/01/20 01:45

    가끔 용하의 코딩뭉치가 드립인줄 아는분이 몇명 계시던데
    그거 다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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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프
    2025/01/20 01:45

    그럴수는 있는게
    붕괴 스타레일 나오면서
    원신때 말하던 불편함이 꽤 개선되서 나와서
    쟤들 인지는 하는구나 했었음
    그래서 미호요가 은근 욕 얻어먹었는데...
    둘중 하나일듯
    그냥 일부러 안 고침
    고치는게 말처럼 쉬운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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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캐망가제작회
    2025/01/20 01:46

    케바케라서 그런데 이게 쉬운거 어려운게 다 제각각이라.
    수정 고려 안하고 만든거 수정하려고 건들면 개지랄난다고 알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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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554655175
    2025/01/20 01:47

    예전 오픈 특강 질의응답에서
    1순위가 캐릭터 및 시나리오 전개
    2순위가 엔드컨텐츠
    3순위가 편의성 및 부가컨텐츠
    라고 답변했었는데
    아무래도 지키기 힘들어진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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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tes
    2025/01/20 01:47

    원래 ui가 우측하단에 있던건 게임 진행방향이 좌하단->우상단이라서 그럼. 그러다가 연출이랑 기믹 넣는다고 고즈처럼 ui 침범하는 경우가 생긴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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