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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게임에 대해서 종종 나오는 이야기 .. 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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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요즘게임들은 옛날 게임보다


그래픽, 컨텐츠 분량에서 더 나아진게 없어보이는데




용량은 왜이리 많아지는걸까 





댓글
  • 루리웹-7440867377 2024/11/24 13:05

    압축안하고 때려넣어서

  • 너왜그러니? 2024/11/24 13:05

    용량 최적화를 안햇음
    님 하드가 대신 부담 하라는 제작사의 깊은 뜻

  • 피자먹던경찰 2024/11/24 13:05

    사실 용량도 최적화의 영역인데
    프레임 최적화에 비해서 우선순위가 밀려서 더 그런거 같음

  • ALTF4 2024/11/24 13:06

    컨텐츠가 아니라 그래픽이랑 사물 밀도를 높여서 그럼

  • PC2 2024/11/24 13:06

    아니다. 개발자들의 게으름은 말이 지나쳤다. 솔직히 일관되게 나오고 있는 현상인걸 생각하면 그냥 업계 개발구조가 바뀐 영향으로 봐야됨.

  • 오그레이트 2024/11/24 13:08

    오브젝트도 많아지고 필드에 사용되는 고해상도 텍스쳐 용량이 어마어마함. 근데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그렇게 좋은건가 하고 티가 잘 안남.

  • 순살고기동고화력 2024/11/24 13:08

    ' 우린 차세대 게임이니 PC 업그레이드를 하세요 '


  • 루리웹-7440867377
    2024/11/24 13:05

    압축안하고 때려넣어서

    (9skmlx)


  • 너왜그러니?
    2024/11/24 13:05

    용량 최적화를 안햇음
    님 하드가 대신 부담 하라는 제작사의 깊은 뜻

    (9skmlx)


  • 노른자반숙
    2024/11/24 13:05

    아니 위쳐가 15년도에 나온거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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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자먹던경찰
    2024/11/24 13:05

    사실 용량도 최적화의 영역인데
    프레임 최적화에 비해서 우선순위가 밀려서 더 그런거 같음

    (9skmlx)


  • 최소는영어로민이라고해
    2024/11/24 13:07

    그럼 프레임이라도 좋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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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TF4
    2024/11/24 13:06

    컨텐츠가 아니라 그래픽이랑 사물 밀도를 높여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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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TF4
    2024/11/24 13:06

    당연히 시작부터 그렇게 잡았는데 맵이 커지면 맵이 커진많큼 용량이 늘어나니까
    그래픽 단촐한 게임이 맵이 넓은 경우가 많은 이유도 당연히 그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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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2
    2024/11/24 13:06

    고화질 텍스쳐와 입체음향과 무압축 음원과 개발자들의 게으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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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2
    2024/11/24 13:06

    아니다. 개발자들의 게으름은 말이 지나쳤다. 솔직히 일관되게 나오고 있는 현상인걸 생각하면 그냥 업계 개발구조가 바뀐 영향으로 봐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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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pis Rosenberg
    2024/11/24 13:06

    보통은 맵 그래픽 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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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녹색번개
    2024/11/24 13:07

    ??? : 아무튼 컴사양 꾸진 니들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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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순살고기동고화력
    2024/11/24 13:08

    ' 우린 차세대 게임이니 PC 업그레이드를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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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그레이트
    2024/11/24 13:08

    오브젝트도 많아지고 필드에 사용되는 고해상도 텍스쳐 용량이 어마어마함. 근데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그렇게 좋은건가 하고 티가 잘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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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2024/11/24 13:10

    솔직히 2010년 후반기에 나온 게임들 보면 딱히 지금보다 그래픽 후달리는 거 같지도 않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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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ㄴ글쎄ㄱ
    2024/11/24 13:08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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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고받고온와타메이트
    2024/11/24 13:08

    콜오브듀티 워존 250기가 맛좀 볼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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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코만
    2024/11/24 13:08

    흔히 비교로 그시절 팩게임을 예시로 들면
    그때랑 지금이랑 환경부터 다르다 하는데
    '최적화를 위한 압축'을 위한 노력 조차 없어진건 부정 할 수 없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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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밥먹고싶다
    2024/11/24 13:08

    근데 정작 지금보면 나름 그래픽차이가 느껴지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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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순살고기동고화력
    2024/11/24 13:09

    그 차이에 비해 너무 용량이 증가함 그렇다고 컨텐츠가 많은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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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밥먹고싶다
    2024/11/24 13:09

    10년전 게임이랑 요즘 게임이랑 그래픽차이 별로 안나는데? 싶다가 10년전 AAA게임 한번 해보면 생각보다 그래픽 안좋아서 좀 신기할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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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밥먹고싶다
    2024/11/24 13:09

    그렇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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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롬 그린
    2024/11/24 13:08

    예전엔 dvd나 bd 같은 물리매체에 최대한 넣으려고 발버둥 쳤는데
    인터넷 발달이나 데이원패치 같이 할일이 많아져서 그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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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촉툴루
    2024/11/24 13:08

    그래픽무새들이 원하던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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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즈번스타인
    2024/11/24 13:09

    용량적은것도 나오긴해 사힐2도 별로안크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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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갈드
    2024/11/24 13:09

    압축안하면 장점은 로딩이 덜걸린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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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neg
    2024/11/24 13:10

    텍스쳐 화질차이가 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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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엘베
    2024/11/24 13:10

    그래픽 구리면 일단 사람들이 안 함
    근데 최적화는 게임 못 돌릴 정도 아니면 사람들이 일단 함
    그러니까 한정된 시간 동안 압축, 최적화 관련 분야는 제일 나중으로 미뤄지는데
    요새 AAA 게임중에서 제작기간 넉넉한 게임 있음? 결국 최적화는 안 하고 던져놓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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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inKLain
    2024/11/24 13:10

    예전보다 더 고해상도를 커버해야 하다보니 그래픽 리소스 용량이 크게 늘어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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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eese C.rust
    2024/11/24 13:10

    퀼리티가 전반적으로 올라갔음.
    근데 이걸 알아볼려면 지나가던 개미에 돋보기 대고 봐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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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2024/11/24 13:11

    세키로가 2019년 AAA급 게임인데 용량 15기가 밖에 안 된다는 거에 다들 놀란 이유가 있었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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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228379204
    2024/11/24 13:11

    사실 락스타 영향도 크다고 생각함. 디테일 살린다고 배경으로 퉁칠걸 다 오브젝트로 만들어버리니 그거 따라한다고 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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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zorth
    2024/11/24 13:11

    최적화는 dlss로 하거나 글카를 사라는 수준이고
    그래픽은 좋아진건 맞는데 그게 90점에서 91점 좋아지는 거라
    올라간 사양에 비해서 너무 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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