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125006

전쟁통 속에서 스토커2가 나올 수 있었던 이유

img/24/11/20/19349dd392d4b588e.jpg


2018년 스토커2 공개 당시,


제작사는 게임을 2022년 4월을 출시날로 잡았었으나


그보다 2개월 전 우러전쟁이 시작됨



러시아의 침공이 시작되었을 때,


약 180명이 떠났고, 139명이 남았음



떠난 사람들은 프라하에 새로 스튜디오를 설립했으며


거기서 모션 캡쳐와 모든 오디어 작업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음



img/24/10/04/19256cb475b4b588e.png

우크라에 남은 제작진들도 사정이 녹록치 않았는데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러시아의 해킹과 폭격 속에서


틈틈히 군사 지시에 참여하는 등


"한 손에는 총, 한 손에는 컴"의 생활을 이어갔으며


개발자 중 사망자도 나왔음



그러나 그들은 이런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았는데


"스토커2는 우리의 목숨을 건 작품이다


총 맞고 저 세상으로 가더라도


이 게임은 기필코 근사하게 뽑아내주고 갈거다"


라는 일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댓글
  • MIronasu 2024/11/20 23:04

    그 고생하고 만든거에 찬사 보낸다 그래도 70점 이상 뽑았으니


  • MIronasu
    2024/11/20 23:04

    그 고생하고 만든거에 찬사 보낸다 그래도 70점 이상 뽑았으니

    (UuAMCy)


  • 닭장감별사
    2024/11/20 23:05

    아 메타 나옴?

    (UuAMCy)


  • 극극심해어
    2024/11/20 23:04

    이게 집념이지

    (UuAMCy)


  • 라스트리스
    2024/11/20 23:05

    푸틴 아니었으면 그냥 나라간에만 으르렁거리고 개인간에는 우크라이나인이 만든 게임 러시아인이 별 생각없이 소비하는 일상이 지속되었을텐데

    (UuAMCy)


  • 타치바나 쥰이치
    2024/11/20 23:05

    IGN 10점이라매

    (UuAMCy)


  • 제빵왕베이킹
    2024/11/20 23:05

    이게 낭만이지

    (UuAMCy)

(UuAM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