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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된 지식인이네 ㅊㅊ
존경합니다 선생님.
학문, 가치관, 가르침. . . 진짜 선생님이세요
참된 지식인이네 ㅊㅊ
멋지다~ 추천
멋집니다
존경합니다 선생님.
학문, 가치관, 가르침. . . 진짜 선생님이세요
멋진 강의네요.
이분 진짜 학자임 이거말고도 여러가지있죠 친일파 욕하는 강의도 있었고
멋지네요~
진정한 보수!
이문열의 글 참 좋아하는데...
속이다 시원하네~ 저분 누군지 모르지만 한마디 한마디가 옳습니다.
잘 안보는데 끝까지 읽음 박수 짝짝짝
ㅊㅊ
이 분 존함 좀 알러 주세요~^^
드릴께 추천 뿐이네요
ㅊㅊ
이런게 진짜 참 보수고 우파다..
이분 기독교 까는거 개웃겨욤ㅋㅋ
이문열이 정상이고 ... 이황이 변태구만 코리아 씨종자를 생각했을때
교육부장관 하세요
진짜 지식인 이십니다. 존경스럽네요
기대승
조선 중기의 성리학자. 《주자대전(朱子大全)》을 발췌하여 《주자문록(朱子文錄)》(3권)을 편찬하는 등 주자학에 정진하였다. 32세에 이황(李滉)의 제자가 되었다. 이황과 12년 동안 서한을 주고받으면서 8년 동안 사단칠정(四端七情)을 주제로 논란을 편 편지로 유명하다.
출생-사망 1527 ~ 1572
본관 행주
자 명언
호 고봉 존재, 문헌
활동분야 철학
출생지 전남 나주
주요저서 《고봉집》 《주자문록》 《논사록》
본관 행주(幸州). 자 명언(明彦). 호 고봉(高峰) 존재(存齋). 시호 문헌(文憲). 전남 나주(羅州) 출생. 1549년(명종 4) 사마시(司馬試)를 거쳐, 1558년 식년문과(式年文科)에 급제하고 사관(史官)이 되었다. 1563년 사가독서(賜暇讀書)하고, 주서(注書)를 거쳐 사정(司正)으로 있을 때, 신진사류(新進士類)의 영수(領袖)로 지목되어 훈구파(勳舊派)에 의해 삭직(削職)되었다가, 1567년(명종 22)에 복직되어 원접사(遠接使)의 종사관(從事官)이 되었다.
이 해 선조가 즉위하자 집의(執義)가 되고, 이어 전한(典翰)이 되어 조광조(趙光祖) 이언적(李彦迪)에 대한 추증(追贈)을 건의하였다. 이듬해 우부승지로서 시독관(侍讀官)을 겸직하다가, 1570년(선조 3) 대사성(大司成) 때 영의정 이준경(李浚慶)과의 불화로 해직당했다. 후에 대사성에 복직되었는데 이듬해 부제학이 되어 사퇴하고, 1572년 다시 대사간을 지내다가 병으로 그만두고 귀향하는 도중 고부(古阜)에서 객사하였다.
어려서부터 재주가 특출하여 문학에 이름을 떨쳤을 뿐 아니라, 독학으로 고금에 통달하여 31세 때 《주자대전(朱子大全)》을 발췌하여 《주자문록(朱子文錄)》(3권)을 편찬할 만큼 주자학에 정진하였다. 32세에 이황(李滉)의 제자가 되었으며, 이항(李恒) 김인후(金麟厚) 등 호남의 석유(碩儒)들을 찾아가 토론하는 동안 선학(先學)들이 미처 생각지 못한 새로운 학설을 제시한 바가 많았다. 특히 스승이라고 할 수 있는 이황과 12년 동안 서한을 주고받으면서 8년 동안 사단칠정(四端七情)을 주제로 논란을 편 편지는 유명한데, 이것은 유학사상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된다. 이 사칠이기론(四七理氣論)의 변론 후 이황은 그의 학식을 존중하여 대등한 입장에서 대하였는데, 이 논변의 왕복서한은 《양 선생 사칠이기왕복설(兩先生四七理氣往復說)》 2권에 남아 있다.
호 가 호 가 호 가......
고봉
고봉고봉....
꼬봉...ㅡㅡ?
캬~ 이건 추천을 안할수가 없네요
ㅋ ㅑ 머시따
저분도 멋지네요
나도 잘하시길
진정한 선생님이시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