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간담회에 오뚜기는 중견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되기도 했다. 그랬던 오뚜기가 이번엔 망신당하기 딱 좋은, 그래서 기업인들이 제일 꺼리는, ‘국정감사장’에 서게 된 것이다.
증인으로 채택된 사유인 ‘라면값 담합’은 5년 전 일이다. 공정위는 2012년 농심과 오뚜기, 한국야쿠르트, 삼양식품 등 라면업체 4곳이 9년 넘게 라면값을 담합했다며 1,000억원이 넘는 과징금을 부과했지만, 대법원은 증거능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이를 취소하라고 판결했다. 더욱이 오뚜기는 다른 라면업체들과 달리 2008년 이후 라면 값을 올리지도 않았다. 이런 정황 때문에 업계에서는 “5년 전에는 가만히 있다가 지금 출석하라고 하는 건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며 “오뚜기가 야당에 밉보여 국회에 끌려나가게 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민생이나 챙길것이지 _- 우리 갓뚜기를 건들여?!!
세금 안낸 재벌 놈들이 뿔따구 나서 야당 놈들한테 오뚜기 좀 건드려보라 했나보지?
적폐야당이 괴롭히는 기업...야당 오뚜기 주식 보유설
잘못이 없음이 되려 밝혀진다면 그것이 더욱 회자될 것입니다 도리어 이를 활용하기를
생각난 김에 내일 오뚜기 피자나 사러 가야겠어요.
오뚜기 피자 오븐에 굽거나 전자렌지에 해동한 후 팬에 구우면 존맛!!
적폐야당 개x끼들아 이게 바로 보복이다
한국에서 장사하는 놈 치고 털어서 먼지 안 나오는 놈 없긴하다만.. 암만 그래도 갓뚜기 소리 듣는 애들 터는건 위험성이 꽤 높을텐데?
갓뚜기 사러 나갑니다
뭐든 사야지...
아니 이런 xx같은 적폐야당 매국노들
사먹어서 도와줘야지 진라면 사러갑니다
여섯명중 다섯명이 뭉쳐서 가격 올려서 졸라 해먹자고 했는데 한 명이 "아니 난 됐어 그럴순 없어"라고 했는데 그 한 명을 깐다고?
와 이 ㅅㅂㄹ 새ㄲ들을 진짜 어찌해야하나
내 앞에서 자바국 두둔 하다 걸리면 죽빵 갈긴다 진짜
끌려가면 좋져 ㅋㅋㅋ어떤개소리를 하는지 보게 그리고 저는 야당이 이런씩으로밖에 안한다고 동네방네 떠들고 다닐껍니다 ㅋ.
내가 당연히 뭔가 보복이 있겠다 생각했으니 오뚜기도 알아서 잘 준비하겠지 했는데 현실이 되니 당혹스럽네 달님 깔려고 발악을 하는 구나....
굉장히 경계해야 하고 심각하게 받아 드려야 합니다.
본인을 치기보단....주변사람을 난도질 해서 본인을 더 힘들게 한 저들...입니다. 과거 유사한 수법입니다.
내편아니면 조지겠다는거...특히 힘이 쎄지 않으면......니가 힘이 없으면 알아서 기어라는 지들만의 경고입니다.....
오뚜기가 그렇게 청렴하지도 좋은 기업이 아닐 순 있어도..이런식의 야비한 보복을 받아서는 안되는 기업 입니다.
ㅋㅋㅋ탈세를 니놈들이 입에올려?
심지어
저 담합도 혐의 없음으로 결론 난데다
오히려 오뚜기는 독자적으로 가격 동결....
근데 불렀다는건
뭐...
야당이 야답다우면 사실 다당제도 할만하다.
그런데 니들은 진짜 아닌거 같어...
똑같은 기준으로 기업 전수조사하면
살아남을 기업은 없을거고
오뚜기는 국민들의 용서를 받기에 충분하다
사회적기업이 가지는 어드벤티지니까 아니꼬우면
다른 기업들도 베풀고 살아라 아니면 최소한 하는시늉이라도 해봐
기춘라면.. 얘네나 부르지
앞으론 넘들이 뭔가 뻘짓하려 하면 그냥 두고 볼 게 아니라 여러 형태로 움직여야 할 듯!!!
하도 기가 막혀 어찌 하나 보자, 가만 있으니 보자긴 줄, 가마닌 줄 아는 듯!!!
걱정말아요 갓뚜기~
내가 더 사먹어줄어~~
오늘은 진짜장이다
어쩜 예상 하나도 틀리지 않고 건드리네요.
예전에 리플로 오뚜기 초청받을 때 다른 기업에 밉보여서 피해 볼지도 모른다고 리플달고 추천 많이 받았는데요.
기업보다 정치권에서 건들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혹시 다른기업이 사주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고요.
내막도 모르는 사람들은 저런 곳에 계속 이름이 거론되는 기업에서 점점 멀어지기 마련이라서 걱정이 많이되네요.
오해는 내막과 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시작이 중요하고 그것으로 종결 짖는 경우가 대부분 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