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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 저스트 회피 후 반격을 또 한번의 무적시간으로 이용하는 팁

앞서 캐릭터들의 체구에 따른 저스트 회피 후의 무적시간 차이를 올린 양덕이 분석한 내용임. 


명조의 모든 캐들은 저스트 회피가 성공한 직후 특수한 반격 공격을 쓸 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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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피 반격은 일반 평타보다 대미지가 높은 계수를 갖기 때문에 각 캐릭터들의 스킬창에 이런 식으로 항상 따로 표기가 되어 있음. 


하지만 보통 실전에선 회피 반격을 쓸 타이밍이 애매해서 저스트 회피 후에 안전해지면 그냥 평소 딜 사이클을 굴리는 경우가 많을 거임.


해당 유투버에 따르면 회피 반격을 안전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회피 후 반격을 살짝 늦게 쓰는 식임.


이게 가능한 이유는 회피 반격이 저스트 회피와 별개로 자기만의 무적 시간을 갖고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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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으로 보면 이해하기 쉬운데 여기선 스샷으로 가져옴. 좌우 모두 앙코가 크라운리스의 공격을 저스트 회피로 피한 직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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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왼쪽의 앙코는 바로 저스트 회피 막판 모션을 캔슬하는 식으로 회피 반격. 오른쪽은 저스트 회피 모션이 끝난 직후까지 기다리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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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다음을 보면 왼쪽은 크라운리스가 아직 일어서는 중인데 이미 앙코의 회피 반격 댐이 다 들어간 반면


오른쪽은 저스트 회피 후 조금 기다렸기 때문에 크라운리스가 완전히 일어나자 비로소 앙코의 회피 반격 딜이 들어가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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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이 직후인데 크라운리스가 이어서 바로 창을 휘두르는 다음 공격을 하기 때문.


저스트 회피 후에 쉬지 않고 회피 반격을 했던 왼쪽의 앙코는 회피 반격 직후 크라운리스의 이 공격에 대미지를 받고 있음. 


하지만 오른쪽의 앙코는? 크라운리스가 창을 휘두른 직후이지만 아무 dil도 받지 않은 채 자신의 회피 반격 모션을 이어가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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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의 앙코는 뒤늦게 회피하려 했지만 이미 타이밍을 놓쳐서 그뒤 공중으로 올라가는 크라운리스의 공격까지 그대로 대미지를 입는 모습.

(앞선 공격의 댐 4894 + 그뒤 크라운리스의 추가타 4894)



대조적으로 회피 반격을 저스트 회피 후에 살짝 늦게 썼던 앙코는 크라운리스가 뭘 하든 평화롭게 자기 회피 반격 모션을 마무리 중. 


결과적으로 우측의 앙코는 저스트 회피 직후에 이어진 크라운리스의 추가타들을 자기 회피 반격 모션으로 모조리 씹고 안전하게 딜까지 넣었음.


해당 유투버는 일단 이렇게 살짝 늦게 쓰는 회피 반격을 지연 회피 반격 (Delayed Counter)라고 부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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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원리를 간단하게 도식화한 결과임.


저스트 회피가 성공하면 약 1초 정도 회피 반격을 쓸 수 있는 여유가 생김. (Counter Attack Window)


이 사이에만 공격을 누르면 회피 반격이 나가므로 저스트 회피 직후에 급하게 공격을 할 필요가 없음.


만약 그렇게 하면 회피 반격의 무적 시간 (Iframe)은 저스트 회피의 무적 시간과 겹쳐서 효과를 보1지 못하고 이때 적의 후속타에 노출됨.


반면 저스트 회피 직후에 살짝 기다렸다가 회피 반격기를 쓰면 회피 반격 모션에 있는 무적 시간 (Counter Attack Iframe)을 모두 활용 가능함.


결과적으로 저스트 회피 이후에 다시 회피 반격으로 적의 추가타를 안전하게 피하면서 딜까지 넣을 수 있음.



이게 좋은 이유는 딜을 안전하게 넣을 수 있는 것만이 아니라


저스트 회피를 연속으로 사용할 때 삑사리가 나서 적의 공격에 맞을 위험까지 줄여준다는 데 있음.


저스트 회피 직후 살짝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완전한 무적 연속 공격은 아니지만 


보통 적 보스들은 한타 한타 강한 공격을 넣을 때 사이사이에 약간씩 틈이 있으므로 그때를 이용해서 회피 반격을 살짝 늦게 사용하는 식.




요약하면



1. 저스트 회피 후에 쓰는 회피 반격은 그 자체로 모션 동안 무적 시간을 가짐. 단 이 무적 시간은 저스트 회피의 무적 시간과 중복됨.


2. 하지만 저스트 회피 후에 회피 반격을 쓸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살짝 있음. 


3. 그러니 저스트 회피 직후 캔슬식으로 회피 반격을 쓰지 말고 약간 기다렸다가 공격을 하면 회피 반격 모션 내내 무적 시간을 가짐.


4. 이 특성을 이용하면 연속 회피가 필요한 구간에서 더 안정적으로 회피 + 딜을 모두 할 수 있으므로 괜찮은 테크닉 같음. 


댓글
  • NeverEndingSEGA 2024/07/14 00:44

    음. 이해는 했는데.. 과연 써먹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 NeverEndingSEGA
    2024/07/14 00:44

    음. 이해는 했는데.. 과연 써먹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6R7hm9)


  • metal1
    2024/07/14 00:48

    살짝 회피 반격을 늦게 하는 타이밍을 손에 익히는 게 관건 같음. 익숙해지면 보통 적 보스의 공격이 최소 2연속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많이 유용할듯. 나도 연습해봐야 알겠지만ㅋㅋ

    (6R7hm9)


  • 미리아도 할래!
    2024/07/14 00:46

    과연 그렇다면 회피후 반격을 바로하고 바로 다시 회피하면 클시간이 짧아지겠군

    (6R7hm9)


  • metal1
    2024/07/14 00:49

    추가 딜이 누적되면서 클탐을 줄일 수 있고 연속 공격 시 저스트 회피를 계속 쓰는 게 좀 까다로운데 그걸 안정적으로 해줄 수 있는 점이 좋은듯.

    (6R7hm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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