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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작게임 제작 현황 (약스압)


여태 게임 관련 글을 한 두번 올렸었는데


혼자서 자작 게임 만들고 있는 사람임.


제목은 생각이 안나서 [용사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대충 지어놨고


제작은 어연 3년~4년 되가는 느낌이네.

(과로하다가 중간에 몸이 안좋아져서 한참동안 일을 못함 ㅠㅠ)



위 영상은 발표자료로 썻던 영상인데 영상이 쓸모가 없어져서 유튭에 올려버림


img/23/11/10/18bb5bab29f4da3f6.png?icon=3332




게임은 대충 액션 RPG 장르고


탑다운 뷰 형식에 맵은 약간 메트로배니아 스타일을 섞어서


단순한 직선 길 형태의 맵은 가능한 피하려고 하고 있고



숨겨진 지역들이 상당히 많이 배치해놨고

(NPC 상호작용 및 시선 유도 등으로 접근)





여러 종류의 상호작용들도 있고




속성으로 데미지 뻥튀기 or 기믹 파훼등이 가능하고

(막힌 길 뚫기, 기믹 강제로 뚫기 등)





여러 종류의 큰 보상들도 있고





스킬 / 아이템 강화라든가

다양한 장비 세팅이 가능한 게임이야




개발 완성도는

시스템은 90% 이상이 제작 완료되어 있고


컨텐츠로서 개발된 지역은

튜토리얼 지역 / 중심 마을 / 숲 / 바다

img/24/07/09/190959020db5e367.jpg

까지 제작이 되었고



사막 / 마왕성이 남아있는데

사막 관련된 개발이 시작된 상태임



몬스터는 현재 40종이 만들어졌는데

앞으로 15~20종이 더 추가되지 않을까 싶어.


그 외에도 밸런스 조절이나 테스트 등이 있지만


결국 한 60%~65% 정도는 완성되지 않았나 싶은 느낌임




내년 쯤 스팀에 저렴한 가격에 팔아보는게 목표인데


다음 게임 개발을 할 수 있을 만큼 돈이 벌리면 좋겠다.


마지막 게임이 되지 않기 위해 계속 노력해 봐야지...



나중에 스팀 페이지 올리면

찜하기 구걸좀 하러 또 올게

댓글

  • 크리스코넬
    2024/07/09 12:57

    꼭와라 싸면사줌

    (FglmiJ)

(Fglmi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