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693227

버튜버] 카나데 : 왜 64야? .mp4



왜 1스택이 64개야

'pc나 프로그래밍 좋아할 것 같은 그거잖아'

댓글
  • 달밤에술한잔 2024/06/02 13:48

    이너리 때문입니다.
    64비트 컴퓨터를 사용 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분과 다른 모든 사람들은 10비트 단위로 계산합니다. 1, 2, 3, 4, 5... 등등이죠.
    컴퓨터는 2의 거듭제곱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거듭제곱을 1과 0, 켜짐과 꺼짐이라고 합니다. 2, 4, 8, 16...이죠.
    8비트 시스템에서는 숫자에는 8개의 공백이 있고 64비트 시스템에서는 숫자에는 64개의 공백이 있습니다. 이 숫자들도 2의 거듭제곱으로 작동합니다.
    즉, 8비트는 항상 1, 2, 4, 8, 16, 32, 64, 128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인벤토리는 8비트를 기반으로 하는데, 이는 노치가 어렸을 때 8비트 시스템에서 게임을 즐겼던 올드 스쿨 출신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노치는 8비트 숫자를 선택해야 했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64가 스택에 적합한 숫자라고 판단했습니다. 128은 너무 많고 32는 너무 작아서 64를 선택했습니다.
    출처 : https://www.quora.com/How-come-in-Minecraft-items-only-go-up-to-a-stack-of-64
    자세하게 찾아보진 않았는데 이 말이 신빙성 있어보여요


  • Blue☄️Rose
    2024/06/02 13:32

    8*8이 보기에 딱 예쁜가? ㅋㅋ

    (B2UY7c)


  • 오마에라🎹✨
    2024/06/02 13:41

    잘 알고 있잖아 ㅋ

    (B2UY7c)


  • 달밤에술한잔
    2024/06/02 13:48

    이너리 때문입니다.
    64비트 컴퓨터를 사용 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분과 다른 모든 사람들은 10비트 단위로 계산합니다. 1, 2, 3, 4, 5... 등등이죠.
    컴퓨터는 2의 거듭제곱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거듭제곱을 1과 0, 켜짐과 꺼짐이라고 합니다. 2, 4, 8, 16...이죠.
    8비트 시스템에서는 숫자에는 8개의 공백이 있고 64비트 시스템에서는 숫자에는 64개의 공백이 있습니다. 이 숫자들도 2의 거듭제곱으로 작동합니다.
    즉, 8비트는 항상 1, 2, 4, 8, 16, 32, 64, 128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인벤토리는 8비트를 기반으로 하는데, 이는 노치가 어렸을 때 8비트 시스템에서 게임을 즐겼던 올드 스쿨 출신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노치는 8비트 숫자를 선택해야 했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64가 스택에 적합한 숫자라고 판단했습니다. 128은 너무 많고 32는 너무 작아서 64를 선택했습니다.
    출처 : https://www.quora.com/How-come-in-Minecraft-items-only-go-up-to-a-stack-of-64
    자세하게 찾아보진 않았는데 이 말이 신빙성 있어보여요

    (B2UY7c)


  • 달밤에술한잔
    2024/06/02 13:48

    *이너리 -> 바이너리

    (B2UY7c)

(B2UY7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