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 힘들지만 김케장은 2008년부터 카연갤에서 연재를 시작한(2008년작은 하나밖에 확인되지 않지만) 9년차의 나름 고참 작가다.
여기서 하나 주목해야 할 점은 9년간의 활동에서 공백기가 한번도 없었다는 점이다. 흔히 학생 시절부터 활동을 하던(ex. 엉덩국) 작가들은 군 복무로 인해 2년 좀 안되는 공백기가 존재하는데, 김케장은 공백기가 아무리 길어봐야 3달 내외이다. 우리는 여기서 그의 정체에 대하여 몇 가지 추측을 해볼 수 있다.
1. 아재
군 복무를 마치고 연재를 시작했다고 하면 공백기가 없는게 설명이 된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제대할 나이인 24~25살쯤에 활동을 바로 시작했다고 쳐도 지금은 30대 초중반이다. 실제로 김케장은 80년대생이나 알 법한 소재를 만화에 자주 집어넣기 때문에 일리가 있다.
2. 여자
어째 정설 취급되는 추측이다. 여자는 군대를 안 다녀오니 공백기가 없으며, 실제로 김케장은 테니스의 왕자 같은 여덕이 좋아하는 물건의 팬이기도 했으니 어느 정도는 가능성이 있다.
3. 공익/군면제
이 쪽은 공백기가 안 생긴다는 점을 빼면 별다른 근거는 없는데, 왠지 그의 작품들을 보면 그가 정신적 문제로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고 해도 대충 일리가 있다. 아님 의외로 금수저일지도 모른다.
4. 군대에서도 그림
군대를 가서도 만화에 대한 열정으로 싸지방을 가서 만화를 그려 올렸다는 추측. 그의 만화의 조잡함을 보면(하루에 두개씩 올리는 경우도 있는 걸 보면 확실히 단시간에 그린다.) 일리가 없지는 않다. 몇 주 ~ 몇 달의 공백기는 훈련소와 군대생활 탓이라고 끼워 맞출수도 있고.
5. 미성년자/여고생
카연갤러들은 정설로 밀지만 확실하게 개소리다. 여고생 설을 처음 주장한 카연갤러는 농담을 했거나, 산수도 못하거나, 김케장의 경력을 모르거나, 씹덕인게 틀림없다. 여고생 설이 처음 나온게 2016년이니 지금 18살~20살인데, 그렇다면 김케장은 9살~11살때부터 그딴 정신나간 작품을 그려왔다는 소리가 되니 완전히 개소리다. 아니 그래야만 한다. 이게 사실이라면 나는 너무 공포스러워서 미쳐버릴 것 같다.
여고생 설을 처음 주장한 카연갤러는 농담을 했거나, 산수도 못하거나, 김케장의 경력을 모르거나, 씹덕인게 틀림없다.
=> 아마 씹덕일 확률이 100%이다
케장은 군필 여고생인게 이미 교과서에도 나오는 사실인데;
5번이다
케장은 카와이한 여고생쟈응이다
케장 동생이 누나라고 하던데
5
5번이다
케장은 카와이한 여고생쟈응이다
여중생이 맞음
케장 동생이 누나라고 하던데
걔가 동생이라는 증거가 없잖아
4번 일리가 았어
알 바가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살때부터 저 만화를 그렸으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고생 설을 처음 주장한 카연갤러는 농담을 했거나, 산수도 못하거나, 김케장의 경력을 모르거나, 씹덕인게 틀림없다.
=> 아마 씹덕일 확률이 100%이다
케로로를 장재밋어 하는 걸 보면 9살에 데뷔했을 수도 있지
케장은 군필 여고생인게 이미 교과서에도 나오는 사실인데;
군필여고생
어차피 디시에서 활동하는 사람인데 성별이 문제인가
시발 나도 테니스의왕자 좋아해서 옛날에 만화책 산적있는데 여덕임?
23세 쪽지남입니다. 운동했습니다.
79세 베트남 쌀국수입니다. 뚝배기 보내드렸습니다.
공익이라고 오피셜 있지 않았나
근거는 없음 근데 아재는 확실히 아님
일단 나이많은건 팩트인듯
20대 후반도 량현량하 알기 때문에 나이 많다고 볼 수는 없음. 오히려 나이 비슷해서 또래들에서 더 유명했음.
10대 후반도 알긴 합니다.
케장 공군 나왔던데
배X람?
"그의 작품들을 보면 그가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고 해도 어째 납득이 간다" 아님 말고
2번에 추가로 붙히면
케장은 여아용 아이돌물의 열렬한 팬임
음...나는 케장이란사람이 그렇게 대단한지모르겠던데 인기가많네
테니스의 왕자가 아니라 테니누의 왕자 일텐데. (고양이구제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