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은 ‘원세훈 녹취록’, ‘제2롯데월드 인허가 문건’ 등 MB정부 여러 의혹들과 관련 27일 “MB 재임기간은 공소시효가 중단되니 웬만한 범죄행위는 아직 처벌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SNS를 통해 “문재인정부에 부탁드린다, 제2롯데월드, 4대강, 자원외교 등 모든 의혹과 비리를 한톨 남김없이 탈탈 털어달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제2롯데월드 특혜 의혹과 관련 이 시장은 “‘조국 대신 친구를 선택한 MB..제2롯데월드 건축허가’, MB정부 당시 민주당의 부대변인으로 있으면서 제가 냈던 논평 제목”이라고 되짚었다.
그는 “재벌의 허장성세 민원 제2롯데월드 건축을 위해 수도권 방어에 긴요한 군사공항의 활주로를 틀어 국가안보를 희생한 황당사건이었다”고 비판했다.
롯데는 지상 123층, 높이 555m의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 건설을 추진해왔지만 인접한 성남 서울공항에 이착륙하는 공군기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허가가 나지 않았다.
그러나 이명박 전 대통령은 취임 직후인 2008년 롯데월드타워 건설 문제를 전향적으로 검토하라고 지시했고, 2009년 3월 건축 허가를 확정했다.
MB정부 시절 각종 의혹을 지적하며 이재명 시장은 “부정 부패에 대한 처벌은 비록 정치보복이라 불리더라도 반드시 응징해야 정의의 기치를 세우고 재발을 막을 수 있다”며 발본색원을 촉구했다.
이명박 정권 개국공신으로 불렸던 정두언 전 의원은 26일 tbs라디오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에서 “제2롯데월드는 내가 당시 사정을 조금 아는데 무리해서 한 것”이라고 했다.
정 전 의원은 “공군 전
그래 쥐새끼 일가 재산이 23조원에 이른답니다 그거 다 어디서 나와겠어요 자원외교 사대강사업 등등 세금 400조 푸는 조건으로 받아 처먹은거겠죠 몰수해야됩니다
끝까지 반대하던 공군참모총장을 해임시킴..
이런 넘들이 진짜 빨갱이...
이번 조윤선건만 봐도 현재로서는 쥐잡기 어려울듯.
ccㅊㅊ
그래 쥐새끼 일가 재산이 23조원에 이른답니다 그거 다 어디서 나와겠어요 자원외교 사대강사업 등등 세금 400조 푸는 조건으로 받아 처먹은거겠죠 몰수해야됩니다
좃나많네 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
대.단.하.다.
상득이 및 다른형제한테 밀어준 재산 더많습니다
4대강 유역뿐 아니라 전국 광역시 및 수도권 도로나 산 개발되었던곳이 전부 명박씨 집안 명의였어요
더구나 상득씨 가족은 이중국적자에 이미 이민가있음
ㅊㅊㅊㅊㅊ
주진우기자가 뭐 터트릴꺼라고 예고한거같은데요~ 겁난다고...
이번 조윤선건만 봐도 현재로서는 쥐잡기 어려울듯.
양승태좀 바꾸면 안될까?
은퇴하고
보수 단체 들어가서 시위 활동하던
이전에 국방부장관 하던 사람 한테
기자가 인터뷰 했죠. 당시 방송에 나왔던 내용 입니다.
그랬더니 답변이
" 원래는 예전 부터 계속 안되는 사안인데
MB정권이라서 뭐라고 할 수도 없고 ...."
이런 사람이 장군이었고 국방부장관이던 나라가 나라냐!!!
전쟁나면
전투기 출동하다 딱 버티고 있는 제2롯데월드 피해서 멀리 돌아서 출동해야 하냐?
빌딩 때문에 회오리 돌풍 생겨서 비행기 추락하면 누가책임지고?
빌딩에 근접 비행하다가 유리창 깨지면 국방부가 피해보상해줘야 하냐?
끝까지 반대하던 공군참모총장을 해임시킴..
이런 넘들이 진짜 빨갱이...
이거 못 털어내면 진짜..대한민국 정의는 없다..
절대 문재인은 정리 못함. 오늘 롯데 회장놈 초대 했더라..이미 게임 끝났음
9년동안 아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 인간들이 뭐 다그렇지 뭐
고양 원흥지구를 야구장으로 만들려고했던 십^^ㅐ77ㅣ죠
일단 전부 싹 몰수하고 노가다뛰게 해야함.
그래서 재명이 형이 됐었어야
명박이는 정치권과 긴밀히 연루된 한기총 장로교 수십명의 권력층 장로들과 엄청난 재력을 가진 수십만 신도들이 바리케이트 치고 있죠 각 부서마다 수십명씩 박혀있습니다 한기총 잔재들...당장 문제인 대통령 사돈만해도 한기총 소속 입니다...그러니 저들이 뿌리뽑힐수가 없죠
정치 와 종교가 분리 되는 날이 한국이 빛을 보는 날이죠 ... 전두환때 부터 이미 한국기독교가 정치계 와 하나가 되어 왔습니다
이러다 임기 끝나면 다음사람은 손도못대..제발 부탁좀 합시다..왜 뽑아줬는지 생각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