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가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을 위해 현장체험학습, 수학여행, 교복 구매 등에 필요한 비용을 모두 지원하기로 했다.
25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방안이 담긴 새 정부 '경제 정책 방향'이 발표됐다.
문재인 정부는 '사람 중심 경제'를 목표로 일자리 중심 경제, 소득주도 성장, 혁신 성장, 공정 경제 등 네 가지 최우선 경제정책을 제시했다.
그중에서도 문 정부는 소득주도 성장 기조에 발맞춰 저소득층에 대한 교육 지원을 대폭 늘리기로 결정했다.
먼저 이달 안에 중앙생활보장위원회를 열어 저소득층 학생에게 학용품, 부교재, 입학금, 수업료 등을 지원하는 '교육 급여 단가'를 대폭 올릴 계획이다.
또한 일부 시·도 교육청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현장체험 학습비, 수학여행비, 교복비 지원을 전체 시·도 교육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정 형편은 어렵지만 학업 의지가 높은 학생들을 위해 '저소득층 우수인재 육성사업'을 신설하며 이들이 평생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바우처' 제도도 도입된다.(이하생략)
#우병우구속
#이명박구속
이제 시작이죠.
이런 .일을 위해서라면 세금 셔틀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런 거 하라고 나라가 있고 세금을 내는 거 아니겠습니까.. 청소년은 나라의 미래네.. 어떻네.. 이런 원론적인 말 백번보다 진짜 실질적 지원이 정말 필요했을텐데 이제야 그렇게 되네요ㅠㅠ
학교 자체적으로 교복 물려입기 하는것도 한계가 있고 요즘 교복 내구성이... 할많하않ㅠㅠ
물려입기 기증 교복 천들도 너무 빤들빤들하고
참 그랬었는데 무상교복지원이라니!!!!!
이니 잘한다!!! 가려운 곳만 골라서 긁어주고 상처난데 치료해주고ㅠㅠ 우리 대통령 짱이네!
아우 신나..
이 일을 할때 그 대상이 되는 학생들의 자존감이 다치지 않게 조심했으면 합니다. 물론 다 헤아리시겠지만..
오 이거 괜찮네요 작은센스 부터 하나씩
수학여행비 지원한다니까 세월호 생각나네요. 당시 수학여행비 때문에 안 가겠다고 했던 다윤이... 수학여행비 비싸서 미안하다 했던 은화... 다시 한 번 미안하고 미안해요.
정말 살기 힘든 요즘 대통령님 보는것만으로도 힘을 얻고 삽니다. 그냥 앞으로 잘 될것같은 막연한 희망도 생기고 힘도 생기고 그러네요 감사하고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폭리 취하는 교복 만드는 회사 돈 벌어주지 말고,
그냥 정부가 자체 생산하거나 직접 생산자 구매했으면 좋겠어요.
요즘 교복이 너무 비싸서 문제인것 같던데.
열광적 지지를 얻는 비결-양심대로 정치하면 된다.
정말 뿌뜻합니다. 감사합니다.제대로 해주셔서
이재명 성남시장이 이미 했던겁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EB%AC%B4%EC%83%81%EA%B5%90%EB%B3%B5&oq=%EB%AC%B4%EC%83%81%EA%B5%90%EB%B3%B5&aqs=chrome..69i57j0.3872j0j7&sourceid=chrome&ie=UTF-8
이재명 성남시장도 훌륭하고, 지역의 훌륭한 공약도 중앙에서 실천하는 문 대통령도 훌륭합니다.
그냥
교복. 분유. 기저귀. 생리대 .급식 같은건.
공기업으로 저가에 고품질로 생산됐음 좋겠어요.
저소득계층에는 무료지급하구요.
이거 진짜 항상 바래왔던 건데!!!
전 비록 이제 교복 입을 일도 없고 자식도 없지만
너무 큰 교복 부담에 꼭 지원해줬으면 했는데 너무 좋아요!!!
도둑놈들이 싸놓은 똥 다 치우고(이니 ㅠㅠ)
좀 여유 있어지면 교복은 무상급식과 마찬가지로 전 학생에게 무상으로 지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거 또 2018년 새학기에 교복업체가 망하고 가정이 무너지고 학교가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지고 국가가 무너진다는 소설 한편 나올각인데ㅋ
너무 잘됐다.
역시...
한번의 선택이 나라를 바꾸어 가네요.
정책을 세금으로 많이 해서 포플리즘 정책이라 앞서 맛간 외국 들먹거리면서 망한다고 하는 개보다 못한 ㅇㅂㅊ 들 생각 나네요.
내 세금 이렇게 쓰이면 전 행복합니다. 이게 진심 나라지요.
교복자체를 입히지 말아야 왜 꼭 획일적 교복을 입혀야 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