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내용 대부분을 긍정적 의견에 할애
'보상(reward)'적 측면에 집중
마지막 간단하게 여성과 고졸자의 반대 의견 코멘트
-JTBC
내용 대부분을 부정적 의견에 할애
'혜택(benefit)'적 측면에 집중
처음부터 끝까지 남성들의 찬성 의견은 코멘트는 없음
#"군은 특혜가 아니라는 입장이지만 당장 형평성 문제가 지적되고 있습니다"
->그 지적을 하는 곳이 어디일까.
뻔하지 않은가? 여성단체
KBS에 보도에 따르면 남학생 90%, 여학생 49%가 군복무 학점 인정제에 찬성한다.
대다수가 찬성한다.
남학생은 거의 전부가, 여학생도 절반이다.
극렬한 반대가 예상되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JTBC는 이에 대해 일언반구도 하지 않는다.
대신 "60% 이상의 대학관계자들이 부정적 의견을 낸 것으로 확인돼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라는 상대적 곁가지 통계를 들이민다.
JTBC 당신들이 쓴 이 보도의 핵심 키워드는 '여성에 대한 차별'이다.
당연하게도, 60% 이상 대학 관계자들의 부정적 의견보다, 차별 문제의 당사자인 90% 찬성의 남학생, 51% 반대의 여학생 의견이 더 중요하지 않은가?
당신들은 도대체 누구의 의견이 더 중요한 것인가?
여성단체? 대학 관계자?
논란이 더 커질 전망이 아니라, 논란을 키우고 싶어 하는 것 아닌가?
당신들이 진정 객관적 보도만을 하고 팩트만을 전달한다면,
당신들에게 젊은 남학생들이 느끼는 이 분노는 무엇인가?
이것도 여성혐오 탓으로 돌릴 것인가?
내가 일베인가?
#"하지만 남자 대학생의 경우만 혜택을 받게 된다는 점이 형평성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여성은 원칙적으로 학점 혜택을 받을 수 없고..."
->대학생만 받는다는 형평성 문제를 지적한다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지만, 왜 여성을 들이미는가?
말 그대로 군복무 학점 인정제다.
여성이 군복무를 하는가?
여성은 학점 혜택을 안 받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
그것을 왜 문제삼는것인가?
그것이 왜 차별인것인가?
그것이 왜 형평성에 어긋나는 것인가?
그리고, 이것이 진정 남성에게 주는 혜택(benefit)인가?
아니, 전원책 변호사의 말마따나 미진한 보상(reward)이라고 할 수 있지 않는가?
대체 여성이 무엇에 대해 보상을 받아야 한단 말인가?
남성의 군복무에 대한 보상을 여성에게도 부여한다면 그것이 진정 보상이라 할 수 있는가?
혹시 이 말도 여성혐오 프레임에 집어 넣으면 그만인가?
내가 일베인가?
#"군 가산점제가 남녀간에 문제였다면 포괄적 학점 인정제는 대학생과 고졸자에 대한 차별 문제까지 확대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말인 즉슨, 기본 베이스로 여성에 대한 차별은 깔고 간다는 의미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이것이 왜 여성 차별인가?
독박으로 병역 의무를 수행하면서도 어떠한 보상도 받지 못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차별 아닌가?
보상에 대한 논의를 꺼내기만 하면, 눈에 불을 키고 차별을 외치며 반대만 하는 꼴이라니.
진보 정치권, 그리고 당신 진보 언론들.
남성들의 병역 의무 수행에 대한 진전된 보상 논의는 눈꼽만큼도 관심없다.
그저 '연약한 여성들이 그로 인해 불편한 것은 없을까?'라고 전전긍긍하며 '안 돼!'만 외칠 뿐. 남성을 위한 대안은 없다.
젊은 남성들이 무엇을 빼앗기고, 무엇으로부터 피해를 입고, 무엇에 분노하고 있는지에 관심 있었던 적 있는가?
2년이라는 군 복무의 희생이 당신들 눈에는 당연히 남자라면 누구나 다 하는 하찮은 것쯤으로 보이나?
남자는 모두 강자고 기득권이라 응당 감내해야만 하는 것인가?
약자로서의 여자라는 명분은 참 쓸모가 많다.
박근혜의 변호인이 "여자로서의 사생활"을 방패막이로 사용하려 한 사례만 봐도 그렇고 말이다.
비록 실패했지만, 그 효용성을 박근혜 변호인도 알고 있던 것이다.
반면, 가진 것이 없음에도 강자의 범주에 묶이길 강요당하는 남성인 나는 참 서글프기만 하다.
서글픈 것도 내가 여성혐오자이기 때문일까?
내가 진정 일베인가!?
저도 KBS 뉴스 보고 어이가 없었죠.
학점이고 지랄이고 돈으로 줘
최저시급 24시간 365일 근무에
주휴수당 공휴일근무수당 야간수당
연장근무수당 위험수당 격오지수당
다 쳐서 줘라
시벌것들 조같은나라는 지켜줘도 고마운줄을 몰라
JTBC는 요즘 뭐만 한다하면 우려한다네요
끓는물에 쳐넣어서 우려버릴까보다
이런걸 왜 반대하는지 모르겠네요. 진작줬어야 할 혜택 아닌가요?
군대 안가는 대신 학점 더 들어야 한다고 하면 학점 더 듣고 말지 학점땜에 난 군대갈래! 할 사람이 세상에 어딨다고..
근데 군대 관련 모든 형평성 문제는... 여자도 군대가면 해결되는데... 그건 싫대요...
2년 동안 강제로 나라를 위해 노예생활을 시켰으면 뭔가 당연히 보상이 따라야 하는게 상식적 아님?
이건 뭐 정말 하찮은 보상이라도 하나 마련할라치면 차별이라니??
2년간 인생 뺏기고 강제노역 하는게 차별이지 티끌만도 못한 혜택 주는게 어째서 차별이라는 건지...
20년도 전에 제대했고 딸만 둘이라 군대 보낼 아들도 없지만, 이건 정말 정상적인 나라가 아닙니다.
남자로 따지자면 개인 인생 2년을 최저도 못받고 날리는데 그걸 뭐 아깝다고 지들시간 날리는거마냥 후려치는지...
군대 개인적으로는 폐지됐으면 좋겠습니다
메갈TBC 어디 안가네요.
군복무자에 대한 보상은 금전적으로 해야만 합니다. 학점인정 역시 보상의 한 방편이 될 수 있습니다만 저건 오로지 대학생에게만 보상이 되는 것이죠. 대학생이 아닌 병사에겐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니 돈으로 주는게 제일 평등하고 차별없고 좋습니다.
화학학교에서 수료할때 학점을 주는 시스템이
있긴했는데 실제로 쓸수있는학교도
적고해서 못썼던기억이나네요....
다 된다면 참좋을텐데
우려는 개뿔 반기문BC됬나 ㅋㅋ
메갈뉴스가 또....
고민해야할 문제는 맞는 것 같네요... 고졸 군복무자들에 대한 처우도 분명 검토가 필요하긴 하죠...
근데, 여성은 군복무 면제라는 이미 학점보다 더 큰 혜택을 받고 있으므로 고민할 문제도 아닌 것 같은데...?
남자는 군복무도 하고, 2년동안 겨우 6학점이지만, 여자는 2년동안 80학점(조기 졸업)이 가능한 상황에서,
고졸 군복무를 언급하면서, 동일 선상에서 여자가 원칙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언급하면 안되지?
군복무중인 남성이 군대에 가있는동안 여성이 몇학점을 채울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여성차별은 개소리고 오히려 그동안 여성들이 누리는 혜택에 비해서는 쥐똥만한 보상이죠.
고졸자에 대한 차별은 될 수 있겠지만 저도 고졸이고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고있는 입장으로써 오히려 학점 인증제가 도입되면 고졸자들도 보상을 요구하기가 한층 수월해질것같아서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헐 군복무 학점 인증제 아침뉴스로 봤는데 거기선 반대논조는 아예 얘기를 안했거든요. 6학점이래서 좀 적긴한데 그래도 잘 생각했다 싶었는데 이걸 반대하다니...
방산비리만 다 털어도 장병들 최저시급 맞추는 건 일도 아닐 것 같고요. 월급 정상화하고, 대학생 군장병들한테는 학점 인증 받을 수 있게하고 다른 장병들한테는 다른 복지혜택 주면 될 것 같은데...
크으 역시 메갈편 들던 찌라시 클라스 어디 안가네요 이게 바로 진보언론이란 자들의 진면목이지요
BC들이.....
믿거 메갈티비
남자만 군대를 간다는 것 자체가 형평성의 문제가 있다는 걸 왜 생각안하는지
그냥 돈으로 주세요
학점인정해주는 것 너무나 찬성이고
개인적으로 각 대학에 군과목을 교필로 넣어서 모두 수강했으면 좋겠네요.
저마저도 반대하는 51%의 여성들은 도대체 뭘 어떻게 해줘야 찬성할것인가...
제가 전역하고 나서 미국 대학에 복학했을 때 6학점을 받았습니다. 네.....해외 대학인데도 불구하고 3학점씩 두 클래스 교양 과목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았죠....미군으로 복무한 것도 아니고 대한민국 국군에서 복무한 외국인 학생에게 인정을 해줬습니다.......한국 대학들도 그런 줄 알았는데.....아니었군요.
다른 걸 다 떠나서 저게 어떻게 고졸자에 대한 차별입니까......학점은 말 그대로 대학교에서 통용되는 것인데....아무도 그걸 차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 한국에서는 저런 논란 자체가 나온다는 걸 이해할 수가 없네요. 사회에서 군대를 다녀온 사람들에 대한 최소한의 감사 자체가 존재하지 않네요. 정말 멘붕입니다.
상대적 박탈감 때문에 반대하는겁니다..
내가 잃는건 없지만 저놈이 얻으니 배아파!!
요즘 방학기간동안 봉사활동만 해도 학점 인정해주는 대학 많지 않나요? 근데 국가를 위해 2년이나 봉사했는데 왜?
아니 저거 반대하는사람이 남녀를 떠나서
이미 전역을 했지만 저런 혜택을 못받은 전역자들이 반대하는거면 어느정도 이해는 간다만
군대를 갔다오지도 않았고 앞으로도 안 갈 사람들이 반대하는건 정말 이해 할수가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