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의원은 “공공기관의 경우 현재 여성인력비중이 약 30%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성임원 비율은 5월 기준 12.4%에 불과하다”며 “공공기관의 여성임원 진출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법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20대 국회 들어 공공기관의 여성임원비율을 높이는 법안은 지속적으로 발의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박인숙 바른정당 의원과 이명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공공기관의 여성임원 비율을 30% 이상으로 높이는 내용을 뼈대로 하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각각 대표발의했다.
올해 들어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 김삼화 국민의당 의원도 이와 비슷한 내용을 담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각각 발의했다.
문재인 정부는 100대 국정과제 가운데 ‘실질적 성평등 사회실현’을 66번째 과제로 선정하고 실천과제로 여성대표성을 높이기 위해 2017년부터 공공기관 임원 등 여성의 고위직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이행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정부는 공공부문의 변화가 민간으로 확산되기를 바라고 있는 만큼 우리사회의 유리천장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공공기관에 변화를 촉구할 것으로 보인다.
이쯤 되면 어디까지 가려나 궁금하기도 하네
우리 인순이 하고싶은대로 다하세요
이젠 또 뭐로실드치려나
시게에서도 인순이랑 정현백 우리인순이라 안함ㅋ 느그인순, 느그현백이라함.ㅋㅋㅋ
여초직업에도 남성을 30%늘린다면 찬성 함
왜 비율을 억지로 늘리려 하지..
군대 일반병도 30% 할당
이건 좀 아니다 봅니다.........능력 되는자 발탁되어야지.....비율을 두고 목표를 맞춘다? 웃기는 짓 하는 겁니다........
여성임원 자격이 되는 사람 이라면 그 이상이라도 뽑아야지요......그런데 없는데도 비율대로 승진 시킬까봐....그게 목표가 될까봐......
그게 한심하다는 겁니다.....!
그래.. 다 해라.. 어디까지 가나 궁금하다..
교사 남성할당제는 죽어도 못하겠지? 니미...
이거 찬성하는 국회의원 다음에 표없다.
기사보니까 남인순만 있는게 아니라 자한당, 바른당, 궁물당 다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지간히도 문어발 걸쳤다 쌍뇬들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군 사병 여성 30% 먼저 만들면 동의함.
뭐땜에 저딴법안을 어이가 없네
결격자에게 ~라는 이유로 쉽게 권력을 주니까 이명바, 503 등이 등장했죠.
이니가 하는겁니다
무조건지지해야합니다
글 폭파 되기전에 지지한다고 말하세요
느그인순이라니 적폐덩어리군요
생각해보니 진짜 빡치네 산재 사망사고 9할이 남잔데 이건 유리 장판인가? 힘들고 더러운 것도 죄 남자라고 빡대가리들이 진짜...
대깨문을 외치며 콘크리트 선언하는 '그 분들' 은 이런 미래가 오는걸 전혀 상상조차 못했을까요?
못했겠죠 당연히 ㅋㅋㅋ 우리 이니가 하고싶은대로 다 하면 아무 문제도 없을테니까!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이따위를 법이라고 만들려고 하고 있다니
대가리가 깨져도 지지한다고 하시던데
진짜 대가리 깨져가는 중
ㅅㅂ 여성할당제 하지말고 양성할당제를 실시해서
모든 업종에 남성 30% 여성 30%의무 할당케하고 나머지 40%로 서로 경쟁 시키면 되자나
그럼 남성이 많은 업종은 자연스럼게 여성이 30% 이상 차지하게 될거고 여성이 많은 업종에는 자연스레 남성이 30% 되겠지
그게 진짜 평등이지 왜 다른 업종 다 빼고
남들이 볼 때 좋아보이는 분야에만 여성만 할당제를 적용 시킬라 그러냐?? 할거면 다 하라고
초등학교 선생님 여성이 많아져서 부작용 생기는거 몰라?? 여성이 많은 분야도 남성 진출 할 수 있게 하자 좀
단순히 숫자만 늘리면 해결되는 문제가 아닌데도
숫자만 늘릴려고 하네요.
초한지 안읽어보셨나... 팽성대전 56만vs3만의 승자가 누구인지만 알아도 될텐데 참...
숫자만 채우는건 전체적, 그리고 실질적으로 얻는 이득도 없는데 말이죠.
'공공기관의 경우 현재 여성인력비중이 약 30%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성임원 비율은 5월 기준 12.4%에 불과하다.'
고위직에 여성이 왜 필요한건지. 대놓고 꿀빠니즘 하겠다 선언하네 시입ㅏㄹ
'여성은 능력봐 머리수로 인정받는 집단'이라는 말을 하고싶은가 보네요.
교사같은 직업 남성할당제 한다면 찬성합니다.
곧 나라가 노르웨이꼴 나겟네여
비판적 지지소리가 어디선가..
공공 기관, 나랏일은 동네 장난판이 아니죠.
유능하고 능력있다면 성별을 떠나서 당연히 등용하는 것이고,
무능하고 능력없다면 특정 성별 할당제 때문에 뽑아선 안되는 겁니다.
이게 상식적인게 아닌가요?
상식적인 나라를 만들려고 적폐를 청산 중인게 아닌가요?
'여자라서 안된다'
'능력 있는 여자를 뽑을 바에는, 능력없는 남자를 뽑는다'
어디에 이런게 있나요?
아직도 이런 구시대적 적폐적 발상이 있다고요? 저는 제 주변에서 본적이 없습니다.
만약 있다면 그 곳만 성차별적인 판단 근거, 증거를 제시하고,
시정하도록 조치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왜 뭉텅거려 주먹구구식으로 '능력 있건 없건, 무조건 30프로 할당해야'라고 법으로까지 강제하나요?
왜 법안으로, 국가가 역차별적인 강제를 가하나요?
남성과 여성을 구분하는 실질적 차이가 생식능력에 관련한 역할 뿐이라는걸 높으신 분들은 모르나?
약자에 대한 배려 좋죠, 근데 그건 서로 협력하며 살아가는 일상생활 속에서나 할 법한 이야기고, 채용/시험/대회 등 성에 관계없이 1차적으로 자신의 이득을 위해 경쟁하는 분야에서까지 배려를 강요하는 건 대체 무슨 경우입니까.
좋은 발의라고 생각해요. 30% 여성으로 채워지는 것은 좋죠. 인간의 반은 여자니까. 30% 좋죠.
다만, 능력이 부족하거나 검증이 안되었으나. 여성이라는 이유로. 그 자리에 가는 방법이 된다면 곤란하겠죠.
적폐미나치 카르텔 보소
이글이 어떻게 사드를 안맞고 베오베에 남아있죠?
이유없는 닥비공 맞고 격추됐어야 하는데...
이게 페미니즘이 실체..
양성평등을 가장한 여성우월주의
거진 마인드가 이사람들인듯
팝콘각이다. 불구경과 싸움구경이 재미있으니 그렇게 몰이 당하니 이제는 그냥 구경만해도 재미있네요.
콜라와 팝콘 3D안경은 완벽한 조합입니다. 신나게 구경합시다.
차라리 장애인. 성소수자들도 30%로 임명하는 법안을 만들어라. 왜 여성만 하냐 오히려 장애인 성소수자들이 더 힘들지 않냐?
장관이니 위원장은 기득권층이라 경쟁하면서 뽑아야지. 중하위직이면 몰라도.
이런 기회에 제대로 논의되기를 바랍니다.
예전 문재인을 지긋지긋하게 까던 애들이 이런식으로 까던데...
오유에 침투했나?
중요한 것은 쏙~~~빼고 다 잘라먹고...
남인순 같은 사람 너무 싫지만....
지난해 3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공개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가들의 유리천장지수를 보면 한국은 29개국 가운데 최하위인 29위를 차지했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발표한 ‘세계성격차지수(GGI)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격차지수는 조사 대상국가 144개국 중 116위로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