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089400

M11 배터리 성능이 어느정도 되나요?

현재 m10r 사용 중입니다.
m11 나왔을 때 예약했다가 취소했는데 요즘 다시 궁금해지네요.
기계적 성능도 좋아졌겠지만 무엇보다 가벼워지고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났다는데 관심이 쏠립니다.
카메라 들고 나가면 보통 배터리 세개정도 준비해서 두개정도 사용하고 오는데요(주로 라이브 뷰 사용 기준) m11배터리는 어느정도 수준인가요?
배터리 하나당 컷수를 생각하고 찍어본 적이 없어 객관적인 비교가 어렵긴 하겠습니다만, 체감이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댓글
  • 브래드리틀 2023/07/17 07:21

    구입 할때 배터리 하나더 사려고 했는데 판매점에서 용량 늘어엇 하나만 해도 충분 할거다 쓰고 부족 하면 구입 하라는 조언에 그렇게 운용중인데 한번도 배터리 부족한 적이 없어서 그냥 추가 구입은 안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비조플렉스 끼고 사용 중입니다.

    (uWFiOb)

  • choijm0715 2023/07/17 09:00

    M10 계열보다 2배는 더 가는거 같더라구요

    (uWFiOb)

  • 쇼티 2023/07/17 12:35

    저는 하루에 수천장씩은 찍지 않고 많이 찍으면 하루에 2-300 적으면 5-60컷 인 경우입니다. 노출 확인용으로 리뷰는 간간히 하는 편이며 수평이나 구도가 중요한 경우 0.7m 이하 포커싱 경우는 라이브뷰도 쓰는 편 입니다. (많게봐도 1% 정도).raw촬영합니다.
    이 정도가 제 촬영환경이고요.
    완충후 주말에는 놀러 다니며 특별히 충전은 하지 않지만 숙소에서 배터리 보고 5-60%정도면 충전 해주는 편입니다. 집에서 80%일때도 그냥 나가봤고요. 주말동안 크게 부족한적은 없었습니다. 좀 많이 찍은 날은 숙소에서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 했습니다. 집에 돌아오면 얼추 4-50%는 남아 있었고 그래서 촬엉시 리뷰나 라이브뷰도 편하기 사용했습니다.
    검증한건 아닌데 leica fotos를 편하게 연결하기 위해 퍼포먼스(?) 설정까지는 애매했고 에코로 설정해두었지만 어떤경우는 집에만 둬도 배터리가 제법 닳아있었습니다. (월요일에 완충후 잊고... 주말에 꺼냈는데 50%인적도 있었습니다..) 앱을 켠것도 아니고 원래이런지 제 기억에 혼선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이후로 airplane mode 해두니 이전과 같은 배터리 시간을 보여서 일단은 추가 검증은 하지 않고 쓰고 있습니다.
    주절주절이지만 제 경험담 적어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부분 있었으면 좋겠네요.

    (uWFiOb)

(uWFi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