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896788

안녕하세요 선배님, a7m3 '이미지데이터베이스 파일 에러'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 내일 와이프와 스냅촬영을 앞두고 소니공식렌탈에서a7m3를 대여한 초보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집에와서 테스트를 해보고자 새 sd카드(lexar 1066x 128g)를 슬롯에 넣고 전원을 켠 뒤
촬영을해보니 촬영되지 않고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파일 에러'라는 문구만 나왔습니다.
이상하다 싶어 전원을 껐다 켜보니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뭐라고 뜨며 게이지가 채워졌고,
그 이후엔 정상적으로 촬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게 혹시 카메라 문제인건지, sd카드 문제인건지 궁금합니다.
제 카메라면 괜찮은데 대여한거라 더 신경쓰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내일 중요한 촬영을 앞두고 있는데,
혹여 촬영한 데이터가 날라가진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혹시 잘 아시는 선배님 계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 저녁되세요~!

댓글
  • henshe 2023/03/28 20:30

    소니 카메라 특성상 메모리 내부에 소니 저장 프로세스에 맞게 재배열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새 메모리 사셨거나 다른 카메라에서 쓰셨어도 처음에는 카메라에서 포맷하시고 쓰시면 됩니다.

    (hrzV6D)

  • 봉일이 2023/03/28 20:34

    앗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진심으로 큰 걱정 덜었습니다 : ) 좋은밤되세요~!!!

    (hrzV6D)

  • 퍼플아이 2023/03/29 09:50

    음…여기서 오류, 데이터, db 등으로 검색해보시면 소니 고유의 특성인 db오류에 대해 좀 아실 수 있을겁니다. 숙달된 소니 유저들은 나름의 노하우로 대처하고 있습니다만, 처음 쓰시는 것이라면 당황하여 사진을 전부 날리실 수 있으니 잘 알아두고 촬영에 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hrzV6D)

(hrzV6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