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86171

기레기들은 자기 목을 자기가 조르는 중 (feat. 청와대&백악관)

복수의 청와대 핵심관계자 말을 종합하면 정 실장은 지난달 1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했을 때 허버트 맥매스터 국가안보보좌관과 사드 문제에 깊이 교감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이 정 실장에게 '말이 잘 통하는 것 같으니 나중에 따로 만나서 이야기를 하자'고 했을 정도였다고 한다.
그러나 국방부의 사드 발사대 반입 허위보고 의혹에 이어 청와대가 사드 배치 부지의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겠다고 하자 미국 측은 한국 정부가 사드 배치를 보류하려는 것으로 보고 양측의 분위기는 냉랭해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폭스뉴스 등 미국 언론이 앞다퉈 이러한 내용을 보도하자 '격노'한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그러자 정 실장은 즉시 맥매스터 보좌관과 매튜 포틴저 미국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아시아 담당 선임보좌관에게 전화를 걸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 실장이 '언론 보도만 보지 말고 우리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을 보고 판단해달라'고 말했고 미국 측은 '공식 입장을 발표해줄 수 있겠느냐'고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에 정 실장은 지난달 9일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정부는 한미 동맹 차원에서 약속한 내용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는 의도가 없다"며 "민주적·절차적 정당성을 분명히 하는 데 필요한 절차를 밟아 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미 양측이 사드 문제를 원만히 풀게 된 결정적 계기는 지난달 15일을 전후해 우리 외교부와 주한 미 대사관도 모르게 진행된 정 실장의 미국 방문이었다.
정 실장은 워싱턴에 도착하자마자 맥매스터 보좌관의 집으로 찾아가 맥매스터 보좌관, 포틴저 선임보좌관과 심야까지 5시간에 걸친 '마라톤 대화'를 벌였다.
펜으로 그림과 도표까지 그려가면서 사드 배치와 관련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상세하게 설명했고 맥매스터 보좌관은 이 내용을 완벽히 이해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는 게 청와대 핵심관계자의 설명이다.
정 실장이 설명한 내용은 백악관을 통해 미국 의회에도 전달됐다.
사전에 충분한 설명이 이뤄진 덕분에 사드 문제는 아예 한·미 정상회담 의제에서 제외됐다. 또한, 문 대통령은 지난달 29일(미국 현지시간) 미 의회 상·하원 지도부 간담회에서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 속에 사드 배치를 둘러싼 미국 조야의 의구심을 해소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서 맥 손베리 하원 군사위원장은 "사드 배치와 관련한 확인에 감사드린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이번 미국 방문 때 맥매스터 보좌관을 만나 "이번에 아주 고생이 많았다고 들었다"고 따로 격려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의 취임 후 첫 한미 정상회담에서 '뇌관'으로 꼽혔던 사드 문제를 실무적으로 푼 정의용-맥매스터 핫라인은 당분간 양국 관계의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앞으로 미국과의 관계에서 외교부 장관과 국방부 장관이 우리 쪽의 카운터파트가 되겠지만 이와는 별도로 정의용-맥매스터 핫라인이 끈끈하게 자리가 잡힌 것도 기대할 만하다"고 말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레기들 때문에 잠시 한미간 외교마찰이 생길뻔해서, 앞으로 청와대나 백악관 공식발표외의 기레기들이 이야기하는 사드 이야기는 공식적으로 신뢰도 제로로 취급당하게 생긴셈이죠.

댓글
  • 게롤트리비아 2017/07/03 16:38

    신뢰를 잃은 언론은 죽은 언론이죠.
    지금 신나서 떠드는데 예전처럼 속아주는 국민이 소수죠. 이미 신뢰를 잃었기에 의미없는 외침이 되버림.
    약오를뿐 영향력은 미비하다고 봐도 좋죠. 지지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으니.

    (Bjt63w)

  • 세노테 2017/07/03 17:02

    사드관련 묘안이 무엇일까 궁금해짐

    (Bjt63w)

  • 진실혹은거짓 2017/07/03 17:27

    기레기새끼들은 국익은 안중에도 없고
    지들 손에 재벌이든 정부든 국민들이든
    놀아나기만을 원합니다.
    국가가 망하면 지들도 손핸데 그러겠냐고요?
    아뇨.
    역사에서 박쥐같이 꿀 빨던 시키들인데요 뭐.
    천황이라고 칭송하고
    전두환이 찬양하고 그러면서 지들 욕심은 다 채워왔어요.
    그들에게 정의란
    지들만 잘 처먹으면 되는 거에요.
    남 잘 이용해 먹는게 그들의 정의에요.
    장자연 유린했던 더러운 시키들
    알려지지도 않죠?
    참 대단한 것들 같습니다.

    (Bjt63w)

  • gangcharles 2017/07/03 20:15

    타국으로 여행가도 살러가도 내 나라 이미지 내가 깎아먹을까 예의를 갖추고  행동하려 노력하는데 기레기란 것들은  아직도 어글리코리안 짓 고대로 하고 다니네 ㅉㅉ 국내에서도 쓸모없는 쓰레기들이 밖에 나가서도 나라에 해만 끼치고 ㅉㅉ

    (Bjt63w)

  • 추억만들기 2017/07/03 20:43

    기레기들은 이적질을 밥 먹듯이 하는군요

    (Bjt63w)

  • 주류교체 2017/07/03 20:45

    주모~~

    (Bjt63w)

  • 열음비 2017/07/03 21:11

    찢어죽여도 시원찮을것들

    (Bjt63w)

  • 존쿳시 2017/07/03 21:16

    기레기들.......

    (Bjt63w)

(Bjt63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