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844770

M-P 240 블랙 페인트 색상 '광'

안녕하세요.
M-P 240 중고 하나 들였습니다.
공식적으로 블랙 페인트라고는 하는데 M3 나 M10-R 블랙 페인트 모델처럼
'광'이 나고 반짝이는 그런 블랙 페인트는 아니어서
이걸 좀 '광'이 나고 반짝이는 블랙 페인트처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혹시나 있는지 해서 여쭤봅니다.
그렇다고 페인트를 벗겨내어 황동이 드러나게끔 하는 그런 웨더링까지 원치는 않습니다.
그냥 블랙 메탈 부분이 M3 블랙 모델 처럼 '광'이 좀 나면 좋겠다 하는 정도입니다.
다양한 의견들과 조언들 부탁 드리며 미리 감사 드립니다.
늘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 아래 이미지는 첫번째가 M-P 240 BP 이고, 두번째는 M3 BP, 세번째는 M10-R BP 입니다.
M_P_240_Black.jpegM3_Black_Paint.jpegM3_BP.jpegm10_r_blackpain.jpeg
댓글
  • MellowㆍCandle 2023/02/25 07:57

    안녕하세요.
    음... 포럼에도 이 방면으로 고수님들이 몇 분 계십니다. 저도 그 분들에게 조언을 받아서 작업을 했었는데요.
    M10R BP는 제가 직접 본적이 없고, 온라인의 사진만을 본 것이라서 확실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이 것 역시 말씀하신 광택이 약해보이더라구요.
    금속연마제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저는 Vitalsol이라는 제품을 사용했었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로 뷰파인더 창을 포함해서 연마제가 닿지 않아야 하는 곳을 막아주세요. 스킨쪽도 마찬가지 입니다. 연마제가 사이에 끼면 완전히 빼내기가 어려워서 잘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융을 이용해서 금속 연마제로 계속 문지르시는 것인데, 이것도 하시다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상단에 다이얼과 버튼들 때문에 구석진 곳은 어려운데요. 고르게 하지 않으면 다이얼과 버튼 주위는 광택이 없고 넓은 면적 부위만 광택이 생기니 보기가 좋지는 않습니다. 좁은 구석과 틈까지 꼼꼼하게 하셔야 할 거에요.
    아마도 이 방면의 고수분들께서 더 답변을 주실 것 같습니다.

    (RjT3mg)

  • clf∑+ 2023/02/25 08:42

    안녕하세요.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너무 감사 드립니다.
    금속연마제라는 것을 사용해야 하고 테이프도 붙이고 구석진 곳은 쉽지가 않고 이게 생각처럼 만만한 작업은 아닌 것 같네요.
    충분히 알아보고 잘 숙지한 후에 작업을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M9-P, M10-P 까지 다 써보고 결국 다 정리 후 충분히 고민한 끝에 들인 M-P 240 이어서
    오래 사용하며 또 보관할 계획이다 보니 이참에 조금은 다른 나만의 M-P 240 블랙 페인트를 만들어 보고자 했었습니다.
    계속 문질러야 하는 작업인데 상단 다이얼 사이 손가락이 잘 들어가지 않는 부분은 말씀하신 것 처럼
    좀 까다로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나만의 반짝이는 블페 카메라를 만드는 작업 과정이 즐겁기도 할 것 같습니다.
    고수님들의 글들을 좀 검색해 봐야겠는데 혹시나 검색창에 뭘로 검색하면 좋을까요.
    고수님들 닉네임 아이디 또는 특정 단어를 뭘로 검색하면 될런지 죄송하지만 한번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메탈 광내기? 광내기? 등은 검색이 잘 안될 것 같고..... 일단 스스로 좀 더 검색을 다양하게 시도해 보도록 할게요.
    바쁘신데 이렇게 소중한 댓글 달아주신 것만으로도 이미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고수님들께서 잠시 댓글을 달아주시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바쁘실 수도 있고 또 그 분들의 과거 글에 이미 다 있는 내용이라면
    제가 해당 글들을 직접 찾아 보는게 그분들의 번거로움을 더는 것이기도 하니 일단 한번 잘 찾아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댓글에 감사 드립니다.
    늘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jT3mg)

  • clf∑+ 2023/02/25 08:44

    지금 광내기로 검색해 보니 딱 하나 나오긴 하네요 ㅎㅎ
    그리고 광 으로 검색하니 2글자 이상으로 검색창에 입력하라고 나오네요.
    좀 더 열심히 찾아 보겠습니다.^^

    (RjT3mg)

(RjT3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