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뢰도가 높은 국가로는 핀란드(62%)가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브라질(60%), 포르투갈(58%)이 뒤를 이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와 그리스는 23%만이 '뉴스를 신뢰한다'고 응답해 공동으로 '꼴찌'를 기록했다.
한국의 뉴스 신뢰도는 검열 제도로 인해 언론 자유가 취약한 말레이시아(29%), 정부와 언론이 갈등을 겪고 있는 슬로바키아(27%)보다 낮은 수준이다.
아울러 뉴스를 기피한 경험에 대해서는 전체 중 56%가 '있다'고 응답했다. 국가별로는 터키(84%)와 크로아티아(82%), 그리스(78%)가 뉴스 기피율이 높았다. 또한 미국의 뉴스 기피율은 65%, 한국은 54%로 나타났으며, 덴마크(38%)와 일본(20%)의 뉴스 기피율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https://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21853
위 기사는 어제자 공감신문 중
정상적 언론기사 , , ,우리나라 뉴스 신뢰도 , ,23퍼로 꼴지야 . . . . 적폐기레기 언론 . . . 우리나라 뉴스기피율 미국보다 낮아 . . . 뉴스 기피율 미국 65퍼 , 한국 54퍼
가짜뉴스를 욕하던 기레기 새끼들이,
정권 바뀌니까 정권을 상대로 가짜뉴스를 쏟아내는
병신같은 언론계ㅋㅋ
이쯤되면 언론이 아니라 문학집단ㅋㅋㅋ
모든 언론의 조중동화ㅋㅋㅋ
그 수구적인 태극기할배들도 안 믿을 정도니.. ㅋㅋ
일본의 뉴스신뢰도 43% 네요.. 저는 우리나라에 깨어있는 시민이 많다는것에 희망을 봅니다.
북한과 우리 뉴스의 차이점은 북한은 김정은을 찬양하고 우리나라는 재벌을 찬양 옹호해주는 정도..
그나마 36 나라밖에 조사 안했으니 36위인거지...
23도 높네요. ㅡㅡ
그나마 인터넷이 발달해서 외신이라도 알아서 찾아 읽을 수 있다는 게 다행인 듯
기자가 아니고 작가로 본다.
언론이라는 것들이 이제껏 정치권, 재벌에 기대 누리던 기득권을 계속 누리기 위한 발악 중이죠.
오유 게시글에서 본 것처럼 언론집단 입장에서는 노무현정부에서나 이번 문재인 정부에서는 딱히 득을 보거나
얻어 먹을게 없어서 부정적이라는 말이 맞는것 같아요.
뉴스를 기피할수가 없는게 저놈들이 어떤 구라 치나 궁금해서 보게됨
기레기 효과 오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