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부터 미국산 소고기가 들어 왔으니 얼추 10년이 다 되어 가네요.
주변에서는 신경 안 쓰고 사는 사람들도 많던데 저는 아직 걱정이 됩니다.
특히 30개월 미만이라고는 하지만 EU기준에는 광우병 위험 부위인 내장, 뼈에 있는 살을 발라낸 선진회수육이 수입 가능 한 실정인데요.
저도 알고는 안 먹지만 모르고는 먹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현재 수입되는 미국산 쇠고기는 “미국산 쇠고기 및 쇠고기 제품 수입위생 조건”(농식품부 고시 제2016-98호)에 따라 30개월령 미만 소에서 생산된 제품만 수입이 가능하며 모든 월령의 소의 편도 및 회장원위부, 도축 당시 30개월령 이상된 소의 뇌, 눈, 척수, 머리뼈, 등배신경절 및 척주(단, 꼬리뼈, 경추, 흉추, 요추의 횡돌기와 극돌기, 천추의 정중천골능선과 날개는 제외) 등은 수입할 수 없습니다.
2012년에는 대기업에서도 소내장을 수입했었네요.
한계레 신문에 나온 '어제 먹은 대창이 미국산? 대기업, SRM 의심부위 들여왔다' 기사입니다.
식당에 가서 안 사먹는 정도로 끝나는게 아니고 조리식품 사 먹을 때도 스트레스가 심하네요 ㅠ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32577.html#csidx7b22bf1175e11b18f891662e2526666
헉-_-;; 전혀 몰랐습니다.
원산지 확인하고 미국산은 걸렀지만, 외식은 모르고 먹었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게시물 여기저기로 퍼져서 많은 분들이 알게되면 좋겠네요
솔직히 기우 아닌가요... 물론 조심해야 할 필요는 있지만 지금 10년이 지났는데 아직 그런 일이 없다는건 검역이 잘 되고 있단 뜻인데
어디서 선동질이야 ㅡㅡ;;
축산쪽 사람 같은데
좀 더 성의있게 안들키게 하세요
글구 이분 4번 접속해서
글쓴게 다 광우병이에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30개월이 중요했던 이유는 당시 30개월 이상 미국소에 대해서 광우병에 대한 관리가 안 되고 있었기 때문 어니었나요?
지금 30개월이라는 건 별 의미가 없어보이는데요.
정확히 기억은 안 나네요.
역으로 10년 동안 전 국민에게 유통 됐는데 인간 광우병 발병이 전혀 없는 것은, 광우병의 위험이 지나치게 과장 됐다는 거 아닌가요?
당시에도 광우병에 대해 광우뻥이니 선동이니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다 돌맞고 뭍혔죠.
이런 글은 광우병이 실제로 일어나니 일어나지 않느니 이런 시각에서 접근하는 것보다 다른 나라와의 수입 부위 비교를 통해 접근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실제로 광우병이 일어날지 여부도 중요하지만 이는 기우일 수도 있고 또 아닐 수도 있죠.
그러나 다른 나라들이 피하는 내장 부위나 분쇄육을 수입해오고 있다는 것은 충분히 논쟁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나라들이 아무런이유 없이 그런 협상을 하진 않았겠죠. 안전은 지나쳐도 모자라다고 생각합니다.
규제를 더해서 나쁠건없죠. 규제기준을 강화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는 내장 소비가 많은 국가니까요.
해산물은 방사능 소는 광우병 닭은 조류독감 돼지는 구제역(감염위험은 없지만)... 진짜 채식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거같네요..
등산시 라이터, 성냥등 화기물을 소지 하지 못하도록 조치하는것과 같죠.
원인이 될만한것은 주의 보다, 원천적인 차단이 필요합니다.
대창은 곱이 아니고 창자를 뒤집어서 겉의 기름으로 곱인척 하는거라고 해서 안먹어봤는데..
https://namu.wiki/w/%EA%B4%91%EC%9A%B0%EB%B3%91%20%EB%85%BC%EB%9E%80/%EC%9D%B8%ED%84%B0%EB%84%B7%20%EC%86%8D%EC%84%A4
공신력은 떨어질지 몰라도 일단 이거 보시고 생각 해보세요
수입금지전에 육우내장도 한우내장이라 속여파는 곱창전문점부터 거품이끼이다못해 협회랍시고 만들어서 농협이랑 사료값장난 우시장 시세장난 중간유통마진장난 치는 쌍것들부터 처리하고 국산 축산물가격이 합리적이되는것부터가 우선인것같습니다. 가격경쟁력 생기면 누가 수입먹겠습니까
전 세계적으로 "SRM부위"라는 명칭을 만들어 통용시키고 관리한다는 자체가,
이미 위험성이 충분히 연구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우리 나라만큼 미국 등 외산 쇠고기의 SRM부위를 많이 수입하는 나라가 드문데, 문제는 그걸 굉장히 많이 섭취하죠.
예전에 명박산성 건립되었을 즈음에, 무슨 의사협회인지 뭔지에서 미국쇠고기 안전하다고 시식회열고 쇼를 했던 기사가 있는데,
미국 쇠고기를 지지하는 의사들조차도 순살코기만 섭취했으며, 양심은 남아있는지 해당 기사에 "SRM부위를 섭치하지 않는다면 안전하다" 라는 전제를 깔더군요.
네 다음 선동
점복기 관련은 근거 없는 헛소리라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