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가 초등학생때였나..? 유치원때였나? 처음 비행기를 탔을 당시부터, 비행기에 푹 빠져서 모형도 사고, 여러가지 관련 서적을 읽다가 어느 날 블로그에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라는 게임을 알게 되었죠. 그때 생일선물로 부모님한테 게임 cd를 받아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침 일찍 일어나 디폴트기로 비행하고, 항로는 다이렉트로 찍고, 착륙도 ils강좌같은걸 보면서 수백 번 넘게 추락하고..ㅎㅎ 처음 제주공항에 착륙했을때 비록 게임이지만, 그때 그 희열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어떻게 생각해보면 진로를 조종사쪽으로 정한 결정적인 계기가 이 플심이라는 게임 같군요. 나중엔 용돈도 모아서 상용기도 사고, 카페에서 공부하면서 차트나 절차 같은것도 보게 되고, 게임이지만 정말 많은 도움이 된 거 같아요ㅎ 비록 지금은 엠브리 대학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플심도 지우고(돈이 아깝습니다ㅠㅠ) 열공(?)도 하고 있지만(크흠...) 정말 많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까지 해왔던 사진 몇 장 올리겠습니다! (Post scirptum. 2006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꽤나 그레픽이 괜찮습니다. 심지어 전 내장그래픽 i5 노트북에(...) 돌리는데도 전혀 지장 없습니다. 혹시 비행기를 좋아하시는 분이 이 게임을 모르신다면 한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각종 에드온 비용이 비싸지만...)
요건 엠브리 리들의 세스나 C172기네요
KAUS 에 착륙하는 델타항공 B767 (757일수도;;;)
웅장한 773...멋지군요. 이건 시드니 YSSY발 두바이 OMDB
그리스 코푸공항에 착륙하는 Ryan Air 737
인천발 하와이군요.
Outbound 인천.
에어버스 320 패밀리
은은한 무드등(?!) 좋습니당
오버해드 패널 +_+
부산-제주 단거리인데 투트럭 캐터링 서비스 받고있는 에어부산 737;;;
Approaching Princess Juliana Airport. 날도 더운데 저 물에 퐁당 하고 싶군요.
보너스 사진 (실제사진)-
작년에 한국 들렸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대한항공 B773. GE90엔진 출력이..와우! 하더군요ㅎㅎ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물론 게임은 게임이지만 저한테 많은것을 주었네요. 갑자기 다시 설치하고 싶지만 유혹을 뿌리치고 전 이만 공부하러... (이거 은근 중독성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