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1519308?sid=100사회
더불어민주당은 5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이태원 참사 당일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한남동 관저에 대규모 경찰 인력이 배치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안 부대변인은 "대통령 부부가 차일피일 입주를 미뤄 '빈집'인 곳을 지키기 위해 200명에 달하는 경찰 인력이 투입된 것"이라며 "참사를 막을 수 있었을 인력이 아쉬운 상황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욱이 참사 당일 용산 대통령실은 물론이고 대통령 부부의 서초동 자택에도 경찰 기동대가 배치됐다"며 "빈집인 한남동 관저부터 서초동 자택, 대통령실까지, 대통령 부부를 지키느라 경찰이 꼼짝도 못하는 동안 압사 위험을 우려하는 시민들의 112 신고는 빗발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경찰 인력이 적시에 투입되지 못한 배경에 대해서 뭐라고 해명하실 것이냐"고 쏘아붙였다.
안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왜 참사를 막지 못했는지 철저히 규명하고 책임자 전원을 처벌하겠다고 분명히 약속하라. 뒤늦은 사과나 은폐, 축소에 속을 국민은 없다"며 "국민은 진실을 원한다. 성역 없는 국정조사로 참사 원인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말아먹기 전문
술말아 쳐묵기 전문
모든 상황을 종합해 보면 결국 윤석렬과 한동훈의
콜라보로 이런 참사가 일어난 거군요..
아니지.. 더 올라가면 쥴리와 한동훈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