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64418

정치문재인 대통령, 강경화 후보자 관련 입장 표명 (전문).에이브이i




[문재인 / 대통령] 지금 정부는 비상시국에 인수위 없이 출범한 상황에서 국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사 시스템과 인사검증 매뉴얼이 확립되지 않은 상황에서 조속히 정부를 구성하는 데 온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야당과의 협치를 위해서도 대통령부터 앞장서서 역대 어느 정부도 하지 않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대통령과 정부의 노력이 마치 허공을 휘젓는 손짓처럼 허망한 일이 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저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야당들의 반대가 우리 정치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반대를 넘어서서 대통령이 그를 임명하면 더 이상 협치는 없다거나 국회 보이콧과 장외투쟁까지 말하며 압박하는 것은 참으로 받아들이기가 어렵습니다.



우리 헌법과 법률은 정부 인사에 관한 대통령과 국회의 권한을 분명하게 정하고 있습니다.



국무총리와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 감사원장 등의 임명은 국회의 동의를 받도록 헌법에 규정돼 있습니다.



대통령이 국회의 뜻을 반드시 존중해야 합니다. 장관 등 그 밖의 정부 인사는 대통령의 권한이므로 국회가 정해진 기간 안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송부하지 않으면 대통령이 그대로 임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인사청문 절차 자체가 없었던 것인데 참여정부 때 검증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청문절차를 마련한 것입니다.



그래서 청문회에서 후보자를 강도 높게 검증하고 반대하는 것은 야당의 역할입니다. 야당의 본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검증 결과를 보고 최종적으로 판단하는 것은 국민의 몫입니다. 대통령은 국민의 판단을 보면서 적절한 인선이었는지 되돌아보는 기회를 갖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경화 후보자는 제가 보기에 당차고 멋있는 여성입니다. UN과 국제사회에서 외교관으로서 능력을 인정받고 칭송 받는 인물입니다.



흔히 쓰는 표현으로 글로벌한 인물입니다. 우리도 글로벌한 외교부 장관을 가질 때가 되지 않았습니까? 국제사회에서 인정받는데 한국에서 자격이 없다면 어떻게 납득할 수 있겠습니까.



반기문 전 UN사무총장과 역대 외교부 장관들을 비롯한 많은 국내외 외교 전문가들이 그가 이 시기 대한민국의 외교부 장관으로 적임자라고 지지하고 있습니다.



국민들도 지지가 훨씬 높습니다. 더구나 지금은 한미 정상회담이 보름밖에 남지 않았고 이어서 G20 정상회의와 주요국가들과의 정상회담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외교부 장관 없이 대통령이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저는 국민의 뜻에 따르겠습니다. 야당도 국민의 판단을 존중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외교적인 비상 상황 속에서 야당의 대승적인 협력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 사람과사람 2017/06/15 11:46

    하고싶은거 다해요~

    (EWLw39)

  • 에누리89 2017/06/15 11:47

    이니 하고 픈거 다 하라니까 ㅋ

    (EWLw39)

  • 사람과사람 2017/06/15 11:48

    이사미란다 야당들이!

    (EWLw39)

  • Luftwaffe 2017/06/15 11:49

    지지합니다

    (EWLw39)

  • 후장금 2017/06/15 11:50

    아니 하고 싶은데로해요.. 뭘 부탁을 해...ㅎㅎ

    (EWLw39)

  • 롤랑바흐트 2017/06/15 11:53

    [리플수정]미친 샊이들 제대로 쳐돌아서 대통령이 자기 권한으로 정당하게 하는 일에 이런 발표까지 해야하냐? 대통령이 이런거 하면 할수록 지지자들 빡돌고 국민들 국개들한테 화나는 여론이 커진다는것만 알아둬라. 커뮤에서 국회해산. 국개들 총 사퇴. 촛불 이런 얘기 슬슬 나온다는게 어떤건지 제대로 인지해야 할거다. 진짜 레알로 빡치네요.

    (EWLw39)

(EWLw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