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체화된 UI
RIG란 SF 슈트를 입는다는 설정으로
사물에 작용할때 나오는 조작 화면,
내 무기 잔탄량, 현재 HP, 산소량, 인벤토리 그외 모두
RIG에서 주인공 아이작에게 제공하는
UI를 고대로 내가 보고 조작하는거임
인벤토리나 옵션 조절할때
어떻게든 유저는 게임 주인공과
나를 분리시켜야 하는데
이건 특히 유저와 주인공의 몰입감이 중요한 호러 장르에서
큰 타격이라 할 수 있음
이걸 하나로 합쳐서 몰입감을 헤치지 않음
2. 직관적인 네비
걍 네비키 누르면 현재 목표를 돌아가는 것도 없이
정확하게 길을 표시해줌
내가 동서남북 구분도 못하고 지도 하나도 안 본다 해도
게임 깰 수 있음
물론 1번과 결합해서 몰입감을 헤치지 않음
그렇다고 길 헤메고 분석하는 사람들 안 심심하게
표시된 길 말고 다른 길로 가면 쏠쏠한 루팅이 기다리고 있음
3. 안전지역 따윈 없다
게임의 법칙, 게임의 약속 같은 식으로
안전지역 같은게 암묵적인 합의로 정해지는데
호러게임에선 그나마 유저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라 할만함
하지만 데드스페이스엔 그딴거 없음
상점, 엘리베이터, 다음 지역으로 가는 열차
타는 중에도 언제 돌발적으로 적이 덮쳐올지 모름
아니 상점 까지 나오는건 좀...내 휴식 공간 돌려줘요..
주변 경계를 마치고 상점을 여는 순간 화면에 확대되는 거대한 네크로모프 촉수♡
칼리스토-뎊스리멬-바하4리멬
좉나 행복해지는 연말 라인업이다
이 게임에서 유일한 안전한공간이있다면 게임메인화면뿐이겠지
기륜℃
2022/09/10 08:20
칼리스토-뎊스리멬-바하4리멬
좉나 행복해지는 연말 라인업이다
함께하는전멸
2022/09/10 08:35
하지만 귀신같이 전부 망한다면?
마늘맛우유
2022/09/10 08:25
아니 상점 까지 나오는건 좀...내 휴식 공간 돌려줘요..
라시현
2022/09/10 08:31
주변 경계를 마치고 상점을 여는 순간 화면에 확대되는 거대한 네크로모프 촉수♡
샤아WAAAGH나블
2022/09/10 08:32
이 게임에서 유일한 안전한공간이있다면 게임메인화면뿐이겠지
배틀범버
2022/09/10 08:35
상점에선 절대 안나올텐데
wizwiz
2022/09/10 08:31
저 안전지대 없는것도 존나 악랄한게 처음 초중반까지는 안전지대인것처럼 적 안나오다가 유저가 "여긴 안전지대라 적 안나오는구나" 라고 안심할때쯤 갑툭 시킴 ㅋㅋㅋㅋ
엘베
2022/09/10 08:32
제작진이 완급 조절을 환상적으로 잘 한다는 증거지
여기는 적 안 오겠지 하고 안심하는 타이밍을 기막히게 잘 파악했음
20색히소년
2022/09/10 08:32
후속작 나온거?
엘베
2022/09/10 08:33
리메이크 연말에 나온데
불꽃공주
2022/09/10 08:33
데슾1 리멬 나올예정
예거ㅡ맨
2022/09/10 08:34
1편 리멬(예정)
바니 칼훈
2022/09/10 08:33
데슾 1편은 다회차 하는데도 쫄리더라 ㅋㅋㅋ
H빠꿍빠꿍
2022/09/10 08:33
음향효과도 존내 환상적임 진짜 데슾1은 명작이다 명작
리락 쿠마
2022/09/10 08:34
플라즈마 커터로 써는 맛이 있음
엘베
2022/09/10 08:35
이 절단 요소라는게
제작진의 설계가 기가막힌 부분이라고 생각함
공포와 혐오스런 대상은 의식적으로 피하고 싶어지는 법인데
사지절단이 핵심적인 요소가 됨으로서
적을 제압하기 위해서 적을 자세히 봐야한다는걸
절묘하게 게임이랑 결합시켰음
이븐곰
2022/09/10 08:34
ㄹㅇ 인터페이스가 예술의 경지임
루리웹-8191311260
2022/09/10 08:34
진짜 ui는 개인적으로 역대 최고의 쇼크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