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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규모가 커지면서 노가다 부분 작업할 개발자가 많아진것뿐. 코어한 부분 개발하는 개발자는 예전이랑 다를게 없음.
그거 생각나네
옛날게임 코드 뜯어보니까 광원계산할때 이상한 상수를 곱해서 처리하는걸 발견했는데
자세히 씹고뜯고맛보고 즐겨보니 그 상수가 정말 기적의 값이였다는 글이었는데
유게에 올라온적 있는데 못찾겠다
그냥 개발 방향성이 다른거지
옛날엔 최적화 개빡시게 안하면 게임 실행도 안되던 시절이었고
요새는 최적화 할 시간에 기능 하나라도 더 만들어야해서 한번 만든 기능 어떻게든 재활용 하고 개발효율 최적화하는거에 시간을 쓰는거고
ㅇㅇ 요세는 메모리 관리 안하는게 대세임..자동으로 해도 남아돌거든
루리웹-2021300957
2022/09/05 15:29
프로그램 규모가 커지면서 노가다 부분 작업할 개발자가 많아진것뿐. 코어한 부분 개발하는 개발자는 예전이랑 다를게 없음.
레이미 사이온지
2022/09/05 15:30
프로검색러!
루리웹-5994867479
2022/09/05 15:30
그거 생각나네
옛날게임 코드 뜯어보니까 광원계산할때 이상한 상수를 곱해서 처리하는걸 발견했는데
자세히 씹고뜯고맛보고 즐겨보니 그 상수가 정말 기적의 값이였다는 글이었는데
유게에 올라온적 있는데 못찾겠다
Lapis Rosenberg
2022/09/05 15:31
신의 상수인가
🍔햄버거
2022/09/05 15:32
존카멕?
프랑켄슈타인
2022/09/05 15:39
보통은 어디 논문에 나와있는 값일 가능성이 크지.
다세포됨
2022/09/05 15:40
고속역제곱근 ㅇㅇ
흨게이
2022/09/05 15:30
라떼는 말이야 메모리 스트럭쳐 설계하고 쪼개쓰고 했어
자바 처음 나올때만해도 자동으로 메모리 할당해줘서 자원낭비 한다고 api만들어서 메모리 관리는 C로 했는데 말이지 ㅋㅋ
Lapis Rosenberg
2022/09/05 15:32
이젠 괜히 버그나니까 쓸데없이 메모리 관리 하지 말라고 하던가.
은하수의히치하이커
2022/09/05 15:33
메모리 누수 나면 큰일난다고 프로그램 짤때 직접 malloc - free로 하나하나 다 계산해서 극한까지 짜내 쓰던 시절이 있었는데....
흨게이
2022/09/05 15:33
ㅇㅇ 요세는 메모리 관리 안하는게 대세임..자동으로 해도 남아돌거든
은하수의히치하이커
2022/09/05 15:36
요오즘 것들은 풍족하게 살아갖고 말야! 메모리 누수 관리도 안하고!
툭하면 프로그램이 메모리 오버로 시스템이 뻗으면 버그를 잡아야지!
주기적으로 재부팅 하라고 하기나 하고 말야! 에잉 쯧쯧
흨게이
2022/09/05 15:37
엌 나도 PM작업 매월 하는데 메모리 차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꼰데 탈출이닷
나루호도군
2022/09/05 15:33
요약하면 옛날개발자들이 초능력자들이였다는거지?
원시고대콜라병
2022/09/05 15:36
그냥 개발 방향성이 다른거지
옛날엔 최적화 개빡시게 안하면 게임 실행도 안되던 시절이었고
요새는 최적화 할 시간에 기능 하나라도 더 만들어야해서 한번 만든 기능 어떻게든 재활용 하고 개발효율 최적화하는거에 시간을 쓰는거고
중성마녀
2022/09/05 15:40
옛날: 모든 데이터를 최적화하여 1MB안에 지방 두개를 넣어주마
요즘: 힝 귀찮아. 니들이 컴퓨터 새로 사던가. 어차피 빠들이 쉴드 쳐줌
엘리트 미코
2022/09/05 15:40
그래서 프로그래머랑 코더를 구분하는건가
Kaether
2022/09/05 15:41
다른 경우로 또 다른 차이점이라면
옛날에는 본업에 맞게 우직하게 게임만 만들었다면
지금은 별 이상한 정치질이나
선민사상으로 소비자를 가르칠려 드는경우가 생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