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79&aid=0002975226&sid1=001
이날 문 대통령이 방문한 용산소방서에는 지난 3월 용문동 다가구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 투입돼 온몸으로 불길을 막아서며 주민들을 탈출시키다가 허리를 다친 최길수(36) 대원과 손에 3도 화상을 입은 김성수(43) 대원도 자리를 함께 했다.
최 대원은 당시 결혼 3주를 앞둔 상황이었지만 부상으로 결혼식을 최근에야 올렸고, 모교인 계명대학교에서 모금한 성금 500만원도 모교 발전기금으로 내놓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최길수, 김성수 대원을 가르키며 "지금도 재활 치료 받고 계시냐? 두 분의 모습을 보고 너무 감동적이어서 병문안이라도 가보고 싶었는데 대선을 앞두고 못갔다"고 미안해 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최 대원은 계명대 후배들이 성금을 모아 소방본부에 전달했는데 그것을 발전기금으로 내놨다. 그것은 뭐 잘하셨지만 늦춰진 신혼여행을 가지 않은 것은 정말 잘못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대통령으로서 명령을 내리는 데 적절한 시기에 신혼여행 가셔야한다"며 "(최 대원이 신혼여행을) 갈 수 있도록 서장님이 휴가를 내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최송섭(60) 용산소방서장은 감동에 벅찬 목소리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하며 흐르는 눈물을 손으로 닦았다.
훈훈한 기사다
서장도 보내고 싶은데 못보낸 사정이 엿보이는군. 마음 아프다...
서장님 엄청 떨었겠닼ㅋㅋㅋㅋㅋㅋ
반대 3명은 뭐야? 정치글이라고 반대날리는 엄근진인가
ㅇㅇ
이거 또 정치글이라고 빼액대겠네
훈훈한 기사다
서장님 엄청 떨었겠닼ㅋㅋㅋㅋㅋㅋ
서장도 보내고 싶은데 못보낸 사정이 엿보이는군. 마음 아프다...
반대 3명은 뭐야? 정치글이라고 반대날리는 엄근진인가
야당알바들이지 ㅎㅎ
헬기와서 김밥에 흙묻은사람들임
맞아 우리눈에 거슬리면 다 야당알바들이야
ㅠㅠㅠ
북유게가 있는데 왜 자꾸 정치글을 여기에..
정치글이라 생각하면 정치글이지만
항상 우리 위해 싸워주는 영웅 소방관분들 좋은 일 생긴거라고 생각하고 읽우면 또 훈훈한 미담 글 아닌가?
세상 모든걸 그렇게 칼같이 나눠서 생각하진 말자
취지는 좋긴하나..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으로 되어 있어서 서울시장 감독 아래에 있는 소방대원을 휴가를 보내라 마라 하는건 해서는 안되는 월권행위인데,
법과 원칙에는 맞지 않다고 봄..
이번에 정부조직개편안 되면서 소방청 설립됐으면 사실상 소방도 경찰과 같이 중앙 국가직 공무원 된거라 보면 됨 월권행위 아닐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