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文대통령, '가야사 복원' 강조 왜?…역사 통한 동서화합 카드
- 靑 "고대사 연구 미비 지적·지역 화합 의지"
- 국토·농림·안전 등 ‘합동 상황반 회의
- 강수량 평년 절반, 저수지 저수율 57%
5. 文대통령, 국정원 1~3 차장 임명…개혁 의지 반영
- 3명 모두 국정원 출신····1차장 외교관 이력 특색
- 기조실장 인선, 국정원 개혁 의지 '가늠자' 될 듯
9. 문재인 대통령 “북핵 문제, 대한민국 주도로 해결하겠다”
- “남북 경제공동체 통해 대동강의 기적에 이어 한반도의 기적 이룰 것”
10. 靑비서실 ‘어공’ 퇴직 후 주던 월급, 3분의1로 삭감
- 박근혜 정부때 임명됐던 어공(어쩌다공무원) 110명 6월 말 퇴직
11. '골목상권 침해' 대형점포, 도시계획 단계부터 규제
- 국정자문위 "지금은 건물 지은후 규제 실효성 적어"…복합쇼핑몰 영업 제한도 검토
13. 통일준비위·문화융성위 등 박근혜 정부 5개 위원회 폐지
- 국민통합위·청년위·정부3.0위도 폐지... 청 "정부 비전과 맞는 부분 이어갈 것"
오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지명된 김동연 아주대 총장의 조촐한 이임식이 있었습니다. 여느 대학 총장의 이임식과는 달리 행사는 화려하게 꾸며진 강당이 아니라 학교안 작은 잔디밭에서 학생, 교직원, 이웃주민 모두가 어우러질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총장으로 재직하면서 신선한 제도를 많이 도입해 대학사회에 유쾌한 반란을 일으켰던 김동연 총장.
특히, 학점이나 어학성적은 일절 보지 않고 경제사정(소득 5분위 이하)과 열정을 보고 학생을 선발해 한달간 외국 명문대로 어학연수를 보내주는 애프터유(After You)프로그램은 그의 철학과 소신이 잘 반영되어 있었습니다.
매달 본인 월급 절반을 애프터유 프로그램에 낼 정도였다고 하니, 교육이 부나 사회적 지위를 대물림하는 수단이 되지 않고 사회적 이동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그의 고민과 열의가 대단합니다.
문재인 새정부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서 그의 다양한 경험이 잘 묻어난 정책들이 많이 나올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 짧은 기간에 보기만 해도 벅차네요 ㅎㅎ 쉬엄 쉬엄하세요 건강도 생각하시면서 이니♥
흐믓~~ 끄덕끄덕,,, ^^
적절한 블러 감사합니다.
이니이니이니!
요즘엔 정말 진짜 나라같아요ㅋㅋ
역사덕후 우리 이니!!
하버드대학 한국고대사연구 중단된다는 내용, 읽어봐주세요!!
↓
m.todayhumor.co.kr/view.php?table=history&no=28103#memoWrapper87725895
작성자님 알아서 503 모자이크 감사욤^^
위인전에도 나와야겠네.. 저정도면 할일다한듯ㅋ
뉴스는 슈바 뭐하냐 말 같지 않은 노룩의혹이나 내보내고 ㅋㅋ; 그걸 위해서 그렇게 싸웠니?
깔끔하게 정리된 기사 덕분에 이번 한 주 달님 자취도 정리 쏙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