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에 나온 방식이긴 한데
3D랑 다르지만 비슷한 방식을 이용한 픽셀 방식으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뼈대)와 캐릭터의 외모(픽셀) 을 분리할 수 있는 기술임.
외모(픽셀)에 전부 하나씩 고유의 이름이 있고
애니메이션(뼈대)에도 1픽셀당 하나씩 이름을 부여함.
그리고 같은 이름을 출력하게 하는 방식임.
설명을 거지같이 했는데 보면 이런 느낌.
보면 대충 감이 올거임.
뭐 대단한건 아니지만 캐릭터 옷 바뀐다고 앞, 뒤, 옆, 위 다 하나씩 스프라이트를 만들 필요가 없음.
덕분에 각 픽셀의 이름만 값만 입력해서 붙이면 이런 회전도 가능.
이 짤에서처럼 다 만들고 돌려서 픽샐이 요상해진다고 거품 물 일도 없어짐.
뭐 사람마다 만드는 방법이 다 다른거고
이 방법이 완벽하다, 최강이다, 완전 편해진다 라고 말할 수 있는것도 아니지만.
덕분에 도트 찍는데 한결 편해질 듯.
https://youtu.be/nYch_TIkq6w
자세한건 이쪽 보면 나올듯?
타자기 성애자 2022/06/02 21:43
픽셀말고 2d 기반 스프라이트도 되나?
psd같은걸로
‽‽ 2022/06/02 21:44
모든 프레임을 한땀한땀 그리는 사람이 나타나게 되고..
NeverEndingSEGA 2022/06/02 21:44
오?! 좋은데?
불법번역본신고 2022/06/02 21:44
도트는 찍는게 아니야 깍는거야 -SNK
인생던짐 2022/06/02 21:44
한국에서 도트좀 찍는다는 사람들은 전부다 던파팀에 있다지
고꿍 2022/06/02 21:44
오...
lIlIlIlIIlllII 2022/06/02 21:44
개쩌는데? 혹시 관련프로그램 알면 좀 알려줘
둥실둥실해파리 2022/06/02 21:46
https://youtu.be/nYch_TIkq6w
자세한건 이쪽 보면 나올듯?
lIlIlIlIIlllII 2022/06/02 21:46
굿굿 ㄳ
둥실둥실해파리 2022/06/02 21:47
소스코드를 무료로 공개해 줘서 누구나 쓸 수 있음.
https://gist.github.com/aarthificial/a77bf477c6bfa51507ffc1e8f18c5635
여기에 소스코드 올라와있음.
밤끝살이 2022/06/02 21:53
복셀 텍스쳐 매핑인데 도트로 출력하는
그런느?낌인가? 프로그렘은 잘 모?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