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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제 술좀 꺴는데, 머리가 ㄷ ㄷ 혹시 택티스 오우거 배틀 같은 게임

간만에 재미난 게임을 접했네요.
술취한채로 어지러이 최근에 구매한 게임을 플레이 했는데,
할수록 진국입니다.
예전에 택티스 오우거 배틀 같은, 전형적인 택티스형태의 시뮬레이숀 게임인데,
확실히 시대에 맞게 초월해서 잘 만든 거 같습니다.
특히 텍스트가 엄청 많은데, 무슨 판타지 소설 읽는 느낌이 들 정도 였습니다.
그림체나 게임진행 방식이 거의 99.9% 택티스 오우거 랑 똑같은 느낌인데,
보통 리메이크 게임 같은 경우에는, 그 예전 향수때문에 몇번 해보긴 해도,
금방 질리게 되어서 다시 잘 안 잡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이 게임은 20년전 분위기 (그래픽및 조작) 를 그대로 담아두고,
현시대의 최신 기술을 접목시켜 놓으니,
무슨 소설책 읽는 느낌으로 계속 게임을 하게 되네요.
앞으로 다가올 전자책은 이런식으로 만들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보통 16비트 시절의 2등신 캐랙터로 플레이 하는데, 그걸 클릭하면 다시 8등신으로 그려진
캐랙터들이 나오는데, 이는 예전 리메이크 된 택티스 오우거도 그랬거든요. (문제는 일본판..)
이것 때문에 더더욱 스토리에 잘빠져드게 됩니다.
왜 그런거 있자나요? 저는 대망 읽기전에 미리 드라마된 80년대 대망 드라마를 보고 나니
소설책의 인물들이, 마냥 두리뭉실하게 떠올리는게 아니라,
아 이 인물은 드라마속에 그 사람이구나, 이렇게 머리속에 바로 이미지가 떠오르게 되니,
책 읽는 속도가 더 빨라지더라구요.
그래서 나만 그런게 아니라고 느껴진게, 보통 판타지나, 무협지 보면 제일 앞장에다
등장인물들을 그려놓자나요. 그래서 그려놓은거 같아요.
책 읽을때 이 인물을 떠올려보렴 이케 말이에요.
하지만 마냥 소설책만 있을 경우에는 앞장에 등장인물이 그려졌다고 해도,
뭐랄까 바로바로 머리속에 대입이 잘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이 게임은 그냥 게임자체가 그래픽으로 보여지니,
오히려 스토리가 더 잘 읽히게 되더라구요.
요즘 넷플릭스 볼때, 진짜 재미를 느끼지 않을 경우에는
집중해서 끝까지 보질 않고, 뛰엄뛰엄 보는편인데 (예를 들어 밥먹을때 보던가)
영화는 이미 이미지화 되어서 앞으로 더 어떻게 발전 될까는 모르겠지만,
소설은 확실히, 앞으로 나아간다면 게임?에 접목될 것 같아요.
물론 지금도 그래픽노블도 있고, 예전에 초기 286시절에 나온
피터팬 게임 처럼 교육용 게임이 지금 방식처럼 만들어 지긴 했지만,
그래픽 노블은 뭔가 그림에 맞춰가면서 내용을 전개하는 느낌이 강하고,
교육용 게임은 말 그대로 교육용의 벽이 느껴져서 잘 안하게 되던데,
아 이 게임은 너무 밸런스가 (그래픽적으로든 내용적으로든) 잘 맞는거 같아서
적어 보았습니다.
요즘 나오는 최신 대작들 같은 경우에는 게임 할떄는 와아~
그래픽 죽인다! 이렇게 하다가
막상 게임 할때쯤에... 내가 이걸 왜 해야 하지? 라는 느낌의 게임이
상당히 많은데 (물론 저한테 한해서 입니다.)
이 게임은 간만에 게임 불감증을 벗어나게 해주었습니다.
게임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namu.wiki/w/TRIANGLE%20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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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Xpu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