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20331111333616
노원 거주 가까운 산에 올라 "스트레스 해소하려 던중 색다른 재미"
톱으로 기차바위 로프 끊고 '빠루'로 5개 비석 낭떠러지로 밀어
(남양주=뉴스1) 이상휼 기자 = 수락산과 불암산 정상석 등 6회에 걸쳐 산에 설치된 비석과 안전설치물을 훼손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경기 남양주북부경찰서는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31일 오전 7시께 서울 노원구 자택에서 A씨(20)를 검거해 범행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대학생인 A씨는 올 초부터 자택에서 가까운 수락산과 불암산에 올라 정상 비석과 안전로프를 훼손한 혐의다.
먼저 그는 수락산 '기차바위'에 설치된 '안전로프 6개'를 톱으로 훼손했다.
범행이 발각되지 않자 '수락산 주봉'이라고 적힌 정상석을 쇠지렛대(속칭 빠루)로 훼손해 낭떠러지로 밀어 떨어뜨렸다.
이어 수락산 국사봉, 도솔봉, 도정봉 비석을 잇따라 같은 수법으로 훼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수락산 옆산인 '불암산' 애기봉도 훼손했다.
경찰조사에서 그는 "스트레스가 심해서 등산을 다니기 시작했고, 무심코 비석을 밀어봤는데 움직이길래 빠루를 들고 범행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자신의 힘으로 무거운 비석이 굴러떨어지는 모습에 희열을 느껴 범행을 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경찰은 그가 훼손한 비석과 안전로프의 모습을 촬영해 주변 지인이나 커뮤니티에 게시했는지 여부 등 여죄를 파악하기 위해 휴대전화를 디지털 포렌식하는 중이다.
==============================================================
이 정신 가출한 인간 잡혔다네요....
강력한 금융치료를 기원합니다.
안테나에 가서 희열을 느끼던지....쯧쯧쯧!
이런거 볼때마다 어떻게 잡았는지 궁금
재료 및 필요한 장비 자비로 구입해서 손수 들고올라가서 설치하고 감독자 맘에안들면 태초마을부터 다시 시작하는 형벌가야됩니다
힘에 그렇게 자신 있으면
노가다판 가서 까대기나 곰방 같은 걸 하든가…
커서 남대문 불지르겠구만.
원래 이런건 원상복구가 원칙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
돌 + 시멘트 + 모래 + 물 + 도구
다 들고 올라가서 시멘트 복구까지 완벽하게 해줬음 좋겠다 .
싫다하면 그냥 고소해버리고 ㅋㅋㅋㅋㅋㅋㅋ
살려는 드린당께
비석 파손도 파손인데 굴러가면서 자연 훼손이나 혹여나 발생 가능한 인명피해는?
신천지 아닌지 조사해봐야함!
급하면 이마니 개객기 시켜보면 됨
저런건 어디에 버려야되죠? 분리수거가 안될거 같네요
휴대전화를 검사하고 있다니 혹시 또 다른거 걸리는거 아닐까
이런 파괴행위를 반달리즘Vandalism 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로마가 망할때 문화제를 파괴한 이민족인 반달족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단어죠.
꽤나 역사가 깊은 행위이기도 합니다. 거대 신전을 불태운 범죄자로써 이름을 남기고싶었던 그리스인도 있었고, 그냥 대단한 물건을 망가트림으로 자신의 존재가치가 높아진다고 생각한 사례도 있었구요
수락산 로프 자른거 때문에
그동안의 안전 문제가 불거진 것과 겹쳐져서
앞으로 정상은 개방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더군요..
그냥 똑같이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걸로 합의 보죠
와 잘하면 백두대간 종주 부터 전세계 산을 완전 정복 하는 인간이 나올수도 있었을텐데...적극 밀어주지...저기 히말라야 가서 얼어죽게...
딱 저쪽짓인것 같음..
언론에서 계속나오니
꼬리짜르기..
또 정신병자가 나왔구나...
3월 등반한 날이 없어진 날과 유사해서 MBC실화탐사대서 연락이 왔었는데... 인터뷰 했더니 범인이 잡혔군요.
정상에서 정상석이 없어 얼마나 당황했는지.....
4/1에 흔들바위 떨어트린 뉴슨줄...
보통 doll eye가 아닌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