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을 딴데서 찾고 있네요.
그냥 안철수라는 사람 자체가 문제 였다고 봅니다.
정치 역량이나 판단력도 문제지만 물리적인 목소리, 태도, 눈동자, 발언 타이밍 등 모든 면에서 로보트처럼 부자연스러웠어요.
이런건 고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지금 사람들은 영부인 감도 많이 봅니다.
진심으로.. 딴데서 원인을 분석하면서 또 나올 생각말고 그냥 남은 재산 지키면서 편히 사시길...
------------------------
안철수 “패배 원인, 역대 선거와는 다른 두 가지 때문”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24일 부산을 찾아 “지난 대선은 구도 자체가 미래 보다는 과거 청산이었다”며 “그것 때문에 실패했다”고 분석했다.
안 전 대표는 이번 대선과 관련해 “이번 선거는 역대 선거와는 전혀 다른 두 가지 특징이 있었다. 대통령 탄핵 이후에 열린 선거이다 보니 미래보다는 과거 청산에 대한 국민의 바람이 훨씬 높았다. 구도 자체가 워낙 강고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6개월 만에 치르는 본선이 한 달 만에 치러지다 보니 큰 정당에 유리할 수밖에 없었다”며 “그러나 그걸 극복해나가는 것도 후보자의 몫인데 제가 다 부족한 탓”이라고 대선 패배의 원인을 자신의 책임으로 돌렸다.
그러면서 “국민의 말씀을 새기고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봉사하려 한다”며 “이제는 어떻게 하면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을까 고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치하지 마세요 대한민국을 위하고 자신을 위하는겁니다 시작부터 잘못 스승들을 만났는지 70년대식 정치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찍을 사람이 없어도 찍어드릴 생각 없습니다 정치체질은 아닌게 패배요인입니다
자신에게 미래가 안보였다는 생각은 왜 안하는거지??????
안그네는 박그네만큼 위험합니다. 자기가 하는 건 무조건 옳은 거고 새정치는 내가 하는 게 새정치고 내가 정치판에 대변혁을 일으킬 구세주고 이런 대선결과를 직면해도 자기 잘못에 대한 성찰은 전혀 못하는 인물입니다.
주제파악 못하는 나르시시즘 환자들 좀 그만 보고 싶네요. 돈도 많은데 그냥 여행이나 하며 편히 사시길.
쉿... 5년마다 한번씩 나라에 3억씩 정기 기부하게
우리 알려주지 맙시다ㅋㅋㅋㅋ
제 주변만 봐도 안철수 토론때 보고 실망해서 안찍었다는 분들 많던대
안철수씨 역할은 어렵게 민주당에서 분리수거해 낸박지원 , 손학규 , 정동영 , 김한길... 요런 쓰레기들을 꼭 끌어안고 궁물당을 끝까지 지켜주는거... 그럼 내가 계속 고마워 해 줄게요~~~
근데 대선기간이 짧았어서 오히려 작은당이 유리하지 않았나 생각해요. 자유당이 막판에 치고 올라온게 지역적 기반이 확고해서라고 하잖아요. 정의당도 역대급으로 나왔고 바른정당도 어째든 신생당인데 7프로 나오고...
그냥 저러다가 팽당하고 받아주는 정당이 없어도 남이나 하겠지
언론이 그렇게 밀어줬는데
자신의 역량 때문에
홍준표한테도 진 3위였으면서
그 원인을 외부에서 찾고 있네요.
내부에서 해명해야 할 것이 너무 많고
그 문제들은 정치하는 한 계속
따라다닐 것입니다.
정치하지 마시오 제발...
그건 당연한 건데....
나갔으면 무조건 광탈한 상황이였는데..
그래도 자기가 이긴다고 하지 않았나...
그나마 단일화가 제일 먹히는 카드였지만...
그건 또 본임이 싫어하니...
문통을 보니 당선여부가 중요한게 아니더라...
당선 후 어떤 모습을 보일지가 중요...
아무리봐도 정치할 사람이 아닌 것 같네요
그냥 정치를 하고 싶은게 아니고 대통령이 되고 싶은 것 같은..
자신이
문재인을 이길 후보 누굽니꽈아아아아아~
라고 외친건 뭐냥?
미래의 문통과 싸우겠다는 것이었나?
국민을 위해 정치를 하고 싶은 게 아니라, 자신의 명예를 위해 대통령이 되고 싶은 듯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가 되었을 때, 제가 민주당을 먹었습니다. 라고 말했다죠. 이젠 대한민국을 먹고 싶은 건데, 그런 목표가 달성된 다음에 과연 무슨 짓을 할 지는 두려워서 상상하기 싫습니다.
니 말대로,
다음 대선의 주제는 미래가 되어있을거야.
그리고 당연히, 너는 과거가 되어있을 거고.
소통의 아이콘인 척하더니 불통의 아이콘이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