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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게임 배틀그라운드 흥행 이유


헬조선 윗대가리들이 포기하니까 성공함
출처 : 개드립
댓글
  • 아리사 2017/05/21 22:10

    가챠 운빨 좆망겜이 아니라서 더 인기있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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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르 2017/05/21 22:11

    하지만 템파밍은 운빨이져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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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stroyer7 2017/05/21 22:16

    그게 운빨이니 잼있는거 아닐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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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르 2017/05/21 22:41

    ??? : 요그사론님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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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로 2017/05/21 22:10

    투자자들도 이게임 망할거다, 이런게임으로 돈 못번다 하면서 투자 안했는데 결과는 갓갓갓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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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츠키렘 2017/05/21 22:11

    병신투자자들 개입이사라지니까 갓겜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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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랜덤 2017/05/21 22:12

    하이라이트 영상같은거 보면 존내 웃기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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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랜덤 2017/05/21 22:13

    ㄹㅇ 국산 게임의 희망임 배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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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술푼보리 2017/05/21 22:12

    투자자란 것들이 돈빼쳐먹을려고 개발진 흔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망겜트리 타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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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포드 2017/05/21 22:28

    투자자들이 게임=리니지인줄 아는 틀니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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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afina 2017/05/21 22:13

    패키지물이 아니라 
    온라인 대전물인게 가장 흥행 요인임
    패키지 물이면 모바일겜 욕하는 애들 대다수가
    90년대마냥 복돌이들 부활을 알리며 
    존나 토렌토같은데서 다운받아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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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인니시 2017/05/21 22:16

    스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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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덕후 2017/05/21 22:13

    근데 이겜은 처음 살때빼곤 돈 안나가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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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공 2017/05/21 22:18

    게임 성공 요인
    1. 실험작이라고 간부들 기대를 접게 만든다.
    2. 투자자 기대를 접게 만든다.
    3. 개발자가 약을 빨고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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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고기마시쩡 2017/05/21 22:18

    배그가 블루홀에서 만든 국산겜이었어요? 헐 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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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싸라기 2017/05/21 22:22

    정확히는 하이즈 제작자를 영입한거긴 하지만요.  그래도 국내 게임회사 중에 저런 도전을 하는 하는 회사가 없다는 점에서 참 응원해주고 시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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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르크 2017/05/21 22:25

    그래서 테라에서 엘린 팬티팔아 만든게임이라는 얘기가 있었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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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시 2017/05/21 22:27

    배그는 엘린의 팬티값이 모여서 탄생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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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젤카즈 2017/05/21 22:20

    배틀그라운드의 의의는 한국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이 해외에도 통한다는데 있지 이런 게임이 한국에서 통한다는게 아님. 실제로도 이 게임 국내판매량은 얼마 되지도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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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젤카즈 2017/05/21 22:26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47&aid=0000102776
    "본인이 성공한 PD가 아니었기에 회사 입장에서 흥행작을 가진 PD처럼 한번 더 해보라고 하긴 힘들었을 거다. 16년째 실패해왔던 PD지만 맞는 이야기를 하는지를 들어줬다. 합리적인 경영과 좋은 제작사로 남기 위한 시도를 했다고 본다. 경영진도 승인하기 힘들었을 텐데 고생이 많았을 거다."
    정작 경영진이 결단 안내렸으면 이 게임 안나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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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길둬2공대장 2017/05/21 22:20

    근데 게임자체는 업그레이드되어서 나온것뿐이고 창의성은 거진 제로아닌가요?
    국산겜이 다 이런식이면 그것도 곤란해질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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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로 2017/05/21 22:27

    원조가 아닌건 아쉽지만 외국 개발자까지 대려와 가면서 이런 도전을 했다는건 그간 정신나간 현질유도 갓차겜만 만드는 기업보단 훨씬 나은거 같아요. 배그 성공을 보고 좀 생각좀 바뀌었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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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라우프만 2017/05/21 23:11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형식의 서바이벌 장르의 게임입니다. 그리고 이 배틀로얄만을 위한 게임이죠.
    (반대로 H1Z1은 원래 좀비들 속에서 살아남는 형식의 게임이었는데, PVP모드가 인기가 있어서 이걸 따로 분리해서 만든거죠.)
    이러한 대표적인 장르 중 하나가 H1Z1인데, H1Z1 룰의 기초를 만든 사람이 플레이어언노운스라는 닉네임을 쓰는 외국인 유저죠.(지금은 블루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만들었지만)
    이 사람이 ARMA 3 라는 게임에서 모드 덕질을 통해서 랜덤으로 아이템이 생성되고, 일정수의 유저가 한정된 맵 안에서 서로 싸워서 살아남는 배틀로얄 룰을 만들었고, 이게 인기가 있어지면서 독립된 게임으로 나오게 된거죠.
    이러한 예가 비단 배틀그라운드만 있는게 아닙니다.
    워크래프트3 유즈맵으로 시작된 도타 형식의 게임 룰이 인기가 있자, 여러 종류의 도타 유즈맵이 유행을 했고, 이러한 유행을 잘 캐치해서 만든 게임이 도타, 롤, 히오스 같은 게임들이죠.
    기존에 RPG, 전략, 레이싱, 퍼즐 등 정형화된 게임 장르만 있는게 아니라, 게임의 새로운 장르는 계속 생겨나고 있는 중이라는 겁니다. 앞으로도 여러 게임의 스타일이 섞인 새로운 게임 장르가 또 등장할 겁니다.
    장르가 인기 있다고 비슷하게 만들어서 내놓는 게임이 모두 흥행을 할까요?
    그렇진 않습니다. 게이머들의 눈높이도 높아졌고, 수준도 높아졌거든요.
    배그가 그냥 지형 만들고 템 뿌려주면 끝일것처럼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런게 아니라 아이템 뿌려지는 규칙이나 동선, 지형 등이 모두 계산된거라고 하네요.
    이런 게임에서 좋은 지역이면 먼저 선점하고 숨어만 있고, 교전은 피하거나 뒤치기 하거나 등등 재미없게 1등만 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러한 단점을 최대한 줄이고 많은 교전이 벌어지면서 여러 상황이 나오도록 연구를 한거죠.
    H1Z1, 배틀그라운드 둘다 해보신분이면 차이가 느껴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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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찬 2017/05/21 22:21

    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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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z5 2017/05/21 22:22

    유튜브에서 플레이 영상 보는데 고추참치송 나와서;;
    배틀그라운드 하면 고추참치밖에 생각이 안남;;
    고추참치~ 고추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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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라우프만 2017/05/21 23:12

    그건 H1Z1 아닌가요? 예전 영상으로 알고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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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징징이리턴즈 2017/05/21 22:25

    국산이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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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고난고츄 2017/05/21 22:25

    베그가 하이즈 개발자 영입해서 만든거라 국뽕빨긴 아직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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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젤카즈 2017/05/21 22:29

    김창한 PD가 아예 처음부터 자기가 기획했던 기획안 보여주고 게임모드가 아니라 오리지널 게임을 만들지 않겠냐고 제안했고 거기에 브랜든 그린이 응한거죠.  김창한 PD 아니었으면 이 게임도 브랜든 그린도 블루홀에 없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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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mulus 2017/05/21 22:31

    배그는 확실히 잘 만들었음.
    아직 얼리 엑세스라 아쉬운점은 좀 있긴 한데, 정식으로 전환될때
    어느정도까지 발전할지 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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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kari 2017/05/21 22:35

    게임 잘하는 한국애들이 게임을 잘 못 만든다고 생각하지 않음
    병신 투자자들이 지 입맛대로 휘두르려고 하고 개발자들이 가챠겜, 현질겜만 만들어서 그렇지 제대로 만들어 보라고 하면 기대 이상으로 잘 만들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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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물샤워 2017/05/21 22:43

    한국겜인지 몰랐음 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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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뿌낄라 2017/05/21 22:44

    제작사만 한국이지 인력은 다 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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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존보 2017/05/21 22:58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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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겨울 2017/05/21 23:01

    블루홀 내부인력도 개발에 다수 참여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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