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303828

현업 사진작가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해고자 긴글을 작성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행사사진 촬영하다가 사진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우고자 업종무관하게 많은 스튜디오에 지원해서 뽑혀주는 곳에가서 열심히 배우자는 생각에 결국 대형 웨딩스튜디오 입사했습니다.
조명, 스튜디오가 돌아가는 방식,고객상대, 촬영기법,현업 웨딩 작가님들의 노하우와 같은 사진의 기본을 어시하며 많은 작가님들이 출판한 책들을 읽으며 이론익히고 배우고 실무관련은 직접 해보면서 공부하고있습니다. 배울수있는게 수없이 많아서 오래 배울 생각이지만 과연 웨딩만 하는게 내가 하고싶은 건가 라는 생각이 들때가 많았습니다.
패션 ,뷰티,프로필,광고같은 다른분야 상업사진을 배워보고 내가 뭘 좋아하는지 뭘 잘해낼수있는지 알수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잘해주시는 선배님이 김밥천국에서 먹고싶은 음식을 싼가격에 많이 먹는거보다 먹고자하는 음식 전문점가서 먹는게 더 맛있다고 한게 생각납니다.수많은 선배님들이 하다가 그만두시거나 악착같이 해서 입봉하시는 분들의 글을 찾아봤는데 어중간하게 하면 어시만하다가 이력 안쌓이고 입봉 못하고 생활고에 시달리며 어시만 하다가 그만두거나 몇년더 고생하셔서 입봉했다고들해서 두렵습니다. 사진전공도 아닐뿐더러 돈 많은 집안도 아니니까 쉽게 도전할 염두가 안나옵니다.요즘은 다 최저시급 챙겨준다고 하지만 선배님들이 겪어왔던 과거얘기를 들어보면 현제는 변화가 있는지도 불분명해서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하면 두렵기만합니다.
1년 지나면 매인 가능한 웨딩 스튜디오에서 나가고 다른분야 시도하는게 과연 좋은 선택 일까요?

댓글
  • 10년 후.. 2022/01/09 09:31

    아니 그래서 하고싶은 분야가 웨딩이세요? 패션뷰티세요? 프로필이세요?
    웨딩 안하실꺼면 1년이란시간이 아깝구요.
    웨딩 하실꺼면 1년뒤에 왜나가셔요?

    (eg1u4n)

  • drawing927 2022/01/09 10:23

    지금 하고 싶은 분야에 가서 하세요. 웨딩은 패션 뷰티 프로필 광고 사진하고 천지차이입니다.
    웨딩쪽에서 배운건 쓸모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eg1u4n)

  • 임수 2022/01/09 10:35

    처음부터 상업쪽으로 가서 시작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서 조명 쓰는법과 빛을 보는법을 배우세요. 좀 욕심이 있으면 인맥 관리도 하시고요. 상업쪽에서 조명과 빛에 대해 잘 배우시면 웨딩이나 돌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웨딩 리허설 사진이란게 주어진 틀안에서 공장처럼 비슷하게 찍어서 생각만큼 배우는게 많지는 않습니다. 본식 같은 경우는 식순은 거의 비슷해서 찍다보면 금방 익힐수 있고요. 웨딩에서 상업으로 가기는 어려워도 상업에서 웨딩으로 가는건 쉽습니다. 조명에 대해서 잘 알고 잘 다루시면 사진업쪽에서는 갈 수 있는곳은 많습니다.

    (eg1u4n)

(eg1u4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