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모션캡쳐 관련
모션캡쳐 스튜디오가 원래 없었으나 외주를 줄 경우 데이터 이동의 불편함, 절차의 불편함 때문에
전용 모션 캡쳐 스튜디오 두 지점(도쿄 오사카) 건설
도쿄 스튜디오에는 대당 700만엔 하는 모션캡쳐 전용 카메라 72대가 설치되어있음
2020년에는 코로나 파동으로 활용률이 좀 떨어졌으나 2021년 원복
각종 소품과 전문 연기자를 적극 활용하여 모션에 힘을 많이 씀
스테이지 이동 동선 같은거도 바닥에 표시하여 연기자들이 뛰어다니며 모션캡쳐
백댄서들의 움직임도 수많은 바리에이션으로 촬영
좀랜사 특별 방송에서도 소품 하나하나를 만들어(머리의 당고까지) 연기자에게 연기시킴
우마무스메 시나리오팀의 편의를 위한 전용 WEB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활용
케릭터 개개인의 설정, 수많은 케릭터들간의 관계설정, 특정 케릭터들이 모인 그룹
실제 말들의 고증에 미친 작품이다 보니 관계도는 저렇게 특별 관리하는게 중요하여
위와같이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시나리오팀에서 사용중이라고 함
경마에 대해 잘 모르는 시나리오팀이 들어와도 관계도를 보며 시나리오 작업하기에 용이
전담 콘티팀의 운용
우마무스메의 스토리나 스킬 연출은 우리가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에서 많이 봐왔던 연출이나 구도가 많음
당연히 이런걸 제작할려면 콘티가 있어야하고 전담 콘티팀이 우마무스메 개발에 붙어있다고...
위에거 외에도 케릭터 대화 스크립트 팀, 라이브 뮤비 팀의 볼만한 컨퍼런스도 많으니
관심있으면 사이게임즈 유튜브에서 한번 봐보자
근데 다른건 몰라도 스킬컷인 만드는새키들은 좀 갈아 치웠으면 좋겠다
볼때마다 좀 신기하긴 함
얼굴표정 바뀌는거나 눈동자 같은거 움직이는거 보면
그래서 한글판은 언제 나오냐고 씨뺘아아앗
사이게 : 그대신 찌찌를 드리겠습니다
돈쓴만큼 투자하는 대기업....
그런데 말딸 이후 돈을 레알 많이 벌음 ㅋ
정체불명1 2021/12/27 13:22
돈쓴만큼 투자하는 대기업....
그런데 말딸 이후 돈을 레알 많이 벌음 ㅋ
루리웹-2312534542 2021/12/27 13:22
근데 다른건 몰라도 스킬컷인 만드는새키들은 좀 갈아 치웠으면 좋겠다
옵저버 mk-2 2021/12/27 13:30
아직도 회자되는 에이신한테 왜그랬어요
토몽 2021/12/27 13:22
다 좋은데 에이신 스킬 컷인은 왜......... 그따군데 개자식들아............
키타자와 시호 2021/12/27 13:28
사이게 : 그대신 찌찌를 드리겠습니다
[잇힝] 2021/12/27 13:23
오오
[잇힝] 2021/12/27 13:24
타마 당근빳다죠 점프도 설마 직접 뛴건가? ㅋㅋㅋ
호죠★히비키 2021/12/27 13:29
모션캡쳐로 만드는거니 그렇지 않을까
키타자와 시호 2021/12/27 13:24
볼때마다 좀 신기하긴 함
얼굴표정 바뀌는거나 눈동자 같은거 움직이는거 보면
☆닿지않는별이라해도☆ 2021/12/27 13:24
그래서 한글판은 언제 나오냐고 씨뺘아아앗
Anarose 2021/12/27 13:26
3d 애니메이션은 진짜 힘만 더들이면 tv방송으로 틀어도 될 정도
루리웹-2105157176 2021/12/27 13:28
미호요 : 우매한 니혼진들 뭣하러 모션 캡쳐 하는거죠? 그냥 베끼면 되는것을
옵저버 mk-2 2021/12/27 13:31
트레이닝 할때 나오는 모션도 다 모션캡쳐였다고?
사골곰탕국 2021/12/27 13:34
펀치날리는거도 실제로 펀치머신 같은거 냅두고 펀치날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