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시간 10여분 (관련 분량만)
https://youtu.be/US7Y6zy3pLA?t=638
[한국만 치명률 역주행? 숨겨진 진실은? (feat. 다른 나라와 비교 불가) [TBS특보 코로나19 /최강썰전]]
TBS TV에서 방송하고 유투브 채널에 공개되는 코로나 특보 방송입니다. (21. 12. 07. 방송)
URL 클릭하면 바로 시작합니다. 맨 처음부터 보셔도 좋습니다.
* 1.1~1.2 배속으로 보셔도 충분할겁니다.
영상의 제목은 국내 어느 기사에 대한 분석입니다. 기사가 숨기는 부분을 제대로 짚습니다.
이것을 아주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치명률이 늘긴 했습니다. 그런데, 기사를 이렇게 쓰면 안되는 것이죠.
기사가 언급한 다른 나라에서는 대다수가 왕창 걸리고 죽어나가는 일이 몇번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게 없었죠. 특히 그 나라들과 비교하면 그렇죠.
잘 된 방역의 역설입니다.
* 출연진 중에 '조국흑서' 저자가 있는데, 이 방송에서는, 코로나 관련해서는 바른말 하더라고요.
(혹시나 이걸로 뭐라는 분 있을까봐.. 쉴드는 아니고 그냥 적어둡니다.)
이 분이 해당 기사에서 '준비도 없이 우리나라가 위드 코로나를 했다가 어쩌구~' 하는 의대교수를 두고,
그가 과거에는 어떤 입장이었는지를 지적하네요.
=====
요약을 붙여도 구구절절해 보일 수 있는 글을 다르게 표현하면, 이렇습니다.
90점 받는 학생이 70~80점 맞았다고 못한다고 난리
(혹시 70~80이 못마땅하시면 60으로 표현하지요)
30~40점 받는 학생이 50점 맞는 것과 비교하면서,
얘들은 이제 괜찮은데(?), 잘하는데!
너는 지금 왜 이러냐? 하는 꼴.
호주,뉴질랜드,대만처럼 고립된 지역에서 극단적인 봉쇄조치로 방역을 한 나라를 제외하곤 입국거부를 최소화, 봉쇄 최소화를 하고서 세계 최고수준의 방역 성과를 내었습니다. 사실상 전교1등을 한것과 다름없으며 지금도 그 성과는 훌륭하며 아직도 전교1등은 변함이 없습니다.
말씀하신 90점 맞다가 70~80점 맞는다는것도 잘못된 비유이십니다. 99점 맞다가 한문제 더 틀린정도라고 비유해야죠.
한국언론은 코로나 초기에는 백신 안들여온다고 지랄하면서 선진국들이랑 비교하면서 난리치더니 정작 백신 들여오고 접종률이 다른국가들을 따라잡을 시점엔 백신 부작용을 부각시키는 이중적인 작태를 행하며 맹목적인 정부 비난을 이어갔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왜 왼쪽으로 가냐고 지랄떨고 오른쪽으로 가면 왜 왼쪽으로 안가냐고 지랄떨 놈들입니다. 한국의 언론신뢰지수는 세계 최하위권입니다.
코로나는 봉쇄하면 경제적 타격이 크죠.. 이건 어느 나라던.. 근데 어쩌라는거죠? 코로나 확진 늘어나니까 봉쇄하라는건가요? 미친 ㄱㄹㄱ들아~!!! 바이든이 모라했는지 모르나??
뉴스에서 알리지아늖학진자증가의진실 영유아의 ㅎ학진이 수천건으로을고잇단거
저도 뉴스특조애청하는 듣고요약해서 주젼에 한줄만 날해주면 다들 놀라서 어서그런걸 알앗냐고 놀람 ㅋㅋ 스울말쓰는설 교수님 매력터짐 ㅋㅋ